[뉴비존] 외주 개발사에 대한 단상

in #kr6 years ago (edited)

(


뉴비존입니다..


어제 저녁부터 너무 스트레스를 받다보니 아침부터 여기저기 들이받구 댕기네요.


최근 서비스 리뉴얼을 했고, 외주 업체에게 최대한 오류가 없이 테스트 또 테스트하고

사용자가 보여지는 화면에서 오류가 있으면 바로바로 처리를 해달라고 부탁 또 부탁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7시 이후로 아무도 말이 없고 9시까지 기다려봤지만 아무런 변화없이 
허탈함에 그냥 퇴근을 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개발사를 바꾸던지 아니면 개발자를 뽑던지 둘 중 하나를 해야 하겠지만

너무 자기들 워라벨에 맞게만 살며 타인에게 피해를 준다는 생각은 못하는건지..


자기들 월급은 저희가 서비스 운영하며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전혀 인지도 없고, 그렇다고 자기것처럼 해달라는 것두 아니지요..


최대한 문제는 제가 다 찾고 테스트 하고 또 테스트해보고 검증하고 하면서 일거리 요청을 합니다.


아무거나 던져주지도 않구요. 

난 잘 모르니 너희들이 알아서 해! 라고 하지도 않습니다.


이유는 저도 그런 외주 회사에서 다년을 일했고, 어떤지 알기 때문이죠.

동병상련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런데 그런 부분을 이용한다고 생각하는게 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진상이 되어야 할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후....................

아침부터 너무 고민이 많습니다.

어떻게 해야 프로답고 어른답게 처리를 할 수 있을까요?....


()

Sort:  

이래서 진상짓을 괜히 하는게 아니에요.ㅋㅋㅋ
호의가 계속되면 둘리인줄아는 사람들한테 그에 맞는 대우를 해줘야해요.ㅋㅋ

맞아여...그런것 같네요... 오늘부터 드랍 더 진상을 해야겠어영!

화이팅하세요~~~~~~~~~~!

사람들이 변하지 않는다면 바꿔야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힘내세요!

네 ㅠ 감사합니다... 저의 인식과 태도를 바꿔야겠어영

금요일이니 참고 가십시오 ㅠ,ㅠ 화이팅입니다 팔로하고 갈게요 :))

에구...금요일이라 ㅠㅠ 하으..ㅠㅠ 피곤하네여 ㅎㅎ

저두 맞팔했어영~ :-)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3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끙.. 물렁하게 해주면 바로 물어뜯죠 진상까진 아녀도 딱딱하게 굴어야..

그러게여...ㅠ에구...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우아~~찡짱맨!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320.84
ETH 2394.93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