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해 1년만 봐라. -방구석 탈출 성공한 나의 방법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일하지 않고 방구석에서 거의 3년간 있었던 제가 어떻게 일을 하고 결국 방에서 탈출해 독립할 수 있게 되었는지 저의 핵심 성공 방법을 말하고자 합니다.(누가 보면 글로벌 기업 일으켜 세운줄....)
대단한건 아니지만 이 방법이 방에서 못나오시는 분들 중 일부에게는 꽤나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제 자신이 니트족이었고 지금도 니트족인 사람으로서 저같은 니트족의 특징을 잘 알거든요.
또한 자기계발적인 부분인 만큼 제가 생각치 못한 누군가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일단 니트족의 특징중 하나가 성격이든 사고방식이든 먼 미래까지 보는 습관이 있어요. 먼 미래까지 왜보냐. 겁이 많아서 걱정이 많아서 실패하기 싫어서 생각이나 계획으로라도 먼 미래까지 완벽하게 확실하게 하고 싶은거에요. 근데 이게 행동을 못하고 생각만 하게 만드는 장애물이 됩니다.

아시다시피 먼 미래까지 완벽한 계획을 짠다고 해서 그렇게 되지도 않고 행동하지 않으니 10년은 커녕 한 발자국도 못나갑니다. 이런 특징을 극복하는 방법은 '이번해 1년만 보기'입니다.
이번에 1년간 성장할 수 있는 목표 하나만 이루자 생각하세요. 저도 3년간 머리속으로 제 인생의 완벽한 커리어를 짜놓기만 하고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어요. 그러다 저도 2017년 연말에 다음해 1년만 전진하자고 사고를 바꾸니 나아가게 되었고 지금 그래도 돈도 모아서 독립도 했습니다. 2018년 한해의 저의 목표는 독립자금 마련이었어요. 1년간 독립 자금만 마련하면 되니 반년 계약직, 두달 계약직을 했어요.
제 과거 머리속 꿈꿔왔던 평생 커리어를 생각하면 미친 짓이 맞죠. 너 이제 나이도 찼는데 정규직도 아니라 몇달 계약직 하면 평생 커리어 망한다. 시간낭비다. 머리로 복잡한 계산하면 이말이 맞죠.
근데 실제로 저는 스스로 알았어요. 이대로 머리로만 완벽한 계획을 짜면 내년도 똑같이 집에 있을 것이고 결국 내가 실제 현실에서 한걸음 나아간 것보다 못한 결과를 맞을 것이라는 걸요.

그래서 결국 저번해 목표를 이뤄서 이번해에 독립을 했어요. 작지만 돈을 모으고 독립을 했으니 두 가지 목표를 이룬 셈이죠.

제 경험이 모든 니트족에게는 통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자기만의 해결책에 대해 작은 도움, 힌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니트족 특징, 탈출법, 마음가짐 등 종종 올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Sort:  

✅ Enjoy the vote! For more amazing content, please follow @themadcurator!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506.20
ETH 3065.87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