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 농사이야기 #1 (끝까지 읽으면 5개월은 더 건강하게 살 수 있음)

in #kr6 years ago

얼마전에 농사경력이 어느정도 되시는 동네 할아버지댁에 방문한적이 있습니다
그분은 화학농약을 방제하고 계셨고 저는 잠시 멀리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냄새를 맡으면 어지럽답니다...)

저는 할아버지께 말씀 드렸습니다 "할아버지 그거 약 효과가 좋나요?"

그러자 할아버지는 "당연하지 요즘은 농약의 기술이 발전해서 기가 막히지"

그래서 저는 "계속 뿌리면 면역력이 생겨서 잘 안죽지 않나요?"하고 여쭙자

할아버지께서 "농약이 계속 발전 한다니깐 안죽으면 또 잘죽는 농약이 계속 나오지"

!!!!!!!!!!!!!!!!!!!!!!!!!!!!!

저는 솔직히 충격을 받았습니다.....
곤충에게 면역력이 생기면 그에 맞서 또 개발을 한다고? 그다음에 안죽으면 또 개발을 하고??
뭐야 끝까지 가보자는거 아니야???
그렇다면 최종적으로 피해를 보는건 누구일까요? 곤충들 일까요?
아닙니다 새로운 화학농약에 범벅이된 농산물을 먹는 사람들입니다....

할아버지와같은 사례는 농업에서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농약을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이렇게 주장합니다.

"요즘은 약이 예전만큼 쎄지 않아서 괜찮아요"

"요즘은 농약이 잘 만들어져서 일주일이면 거의 사라져요"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기준허용치 만큼만 없어진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쉽게말해서 농약에10을 썻다면 대략 9.9만큼 없어졌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10-9.9 = 0.1 ? 만큼의 농약이 남아있네요????

네 맞습니다 100% 없어지는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작은 수치가 몸에 쌓이고쌓이고 쌓이고 쌓이면..........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있죠?
지금 현대인들은 몸속에 티끌모아 농약더미를 만들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 혹시 깨끗히 씻어서 먹으면 되는거 아니냐? 하고 생각하시는분이 계시다면....
농약을 겉에 뿌렸다고 겉에만 있는걸까요?? ㅎㅎㅎ

그래서 뭐 어쩌라는거냐고 물으신다면...... 다음글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 농사이야기 마치겠습니다 ^^

Sort:  

으아닛 .... 다음 보여주세요

글로리아님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재미는 없지만 최대한 심각하게 써볼게요...ㅋㅋ

어서 2부를... 현기증 납니다

다음에 잘 정리해서 올리도록하겠습니다!ㅎㅎㅎㅎ

아...... 이것도 우리가 알면서도 모르는 척 , 혹은 진짜 알지 못하는 불편한 진실이군요.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다.

네 농업쪽에는 불편한 진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편을 기대해주세요!

다음편 주세요....

빨리빨리 준비하도록 할게요!! ㅎㅎ 풀보팅 사랑합니다 ㅜㅜ

안녕하세요 꾸욱

안녕하세요 ㅎㅎㅎ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인간이 살기위해 만든 것들이 결국 인간을 죽게하죠!

맞습니다... 딱 말씀하신데로에요 ㅜㅜ

그래서 반포기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저는.
이미 버린 몸- 대충 먹자..랄까요. ㅎㅎ

어쩌면 그게 당연한건지도 모르겠네요... ㅠㅠ

다음편이 기대됩니다!

이런 허접한글에 다음편까지 기대해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조만간 올리겠습니다....너무 많은 기대는 하지 말아주세요....ㅎㅎ

중요한건 다음편이네요 ㅎㅎ 기다릴께요~

네 맞습니다 !! 제가 하고 싶은 진짜 이야기는 다음편이죠 ㅎㅎㅎ 좀만 기달려주세요 ^^

여기서 끊으시면 안됩니다..어서2편을ㅎㅎ

드라마 충이라... 어디서 본것은 있어서 죄송합니다.... 빨리 준비하겠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0608.55
ETH 2411.21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