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출국을 준비하는 업비트 유저들은 조심!!!!!

in #kr6 years ago (edited)

꽤 오랫동안 포스트를 안 올렸다.
이민 준비로 꽤 바빴기 때문인데, 정착하고 나서 업로드하려고 했던 게 시차적응 실패에 이어 3주 간 번갈아 걸린 감기로 인해 계속 미뤄졌다.

그런데 오늘 분노의 경고를 반드시 해야겠다 싶어 핸드폰으로 우다다다 쏟아낸다.

이름하여

업비트 유저 중 해외출국을 준비하는 사람은 조심합시다!!!!!!

오늘 원화출금이 필요하여 업비트에서 출금신청을 했다. 언제나 그렇듯 카카오페이 인증을 하려는데 해외usim칩을 끼고 있었기 때문에 기기정보가 변경되었다며 기존인증서가 없어졌다.

국내usim칩으로 갈아끼운 뒤 카카오페이 인증을 다시 시도해보니 기존인증서는 여전히 없어진 상태.
따라서 인증서를 다시 발급받으려고 했는데...

1522923823144.jpg

What????

황당해진 나는 업비트 카톡에 문의를 넣었다.

1522923820076.jpg

혹시 코인출금은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서 봤더니

Screenshot_2018-04-05-12-03-57.png
코인출금도 카카오페이 인증이 필요하다.

아놔 보안에 신경써서 보안단계를 높였는데.. 이게 내 무덤을 파는 길이 될 줄이야.
업비트 답변자는 "해외에서 이용하려면 해외에 나가기 전 3단계로 보안단계를 하락시켜야 했었다"고 안내하는데 아니 내가 그걸 어찌아냐고ㅋㅋㅋㅋㅋ 양해를 부탁드린다는 말로 내 돈이 업비트에 묶인 걸 어떻게 양해합니까ㅋㅋㅋㅋ

해외에서는 KT 홈페이지도 접속 안 되고, 국내 홈페이지 이용에 상당히 애로사항이 너무 많다 너무너무너무 많다.

카카오페이측에도 문의를 한 상태인데 한국퇴근시간이니까 답변은 내일쯤에나 받을 수 있겠지. 여권이든 주민등록증이든 두 개 들고 찍은 셀카든 얼마든지 제출할 테니 제발 긍정적인 답변을 받기를 바라고 있다ㅜ

======================================================

깨꼬닥..

Sort:  

다음 주에 저도 한 열흘 정도 나가있어야하는데, 정보 감사합니다.
사실 해외로 완전 이주해서 국내 관련된 것과 결별하면 모르겠는데, 내년즈음해서 몇 년 나가있을 계획인 저로선 금융이나 공공업무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공인인증서와 유심을 가족에게 맡겨야하나 고민될 정도네요. 카드 재발급도 끼어있고...
너무 근시안적이고 국지적인 안목으로 인증제도 도입하고 개정 시기를 놓치는 바람에 너무 많은 비용이 드는 것 같아요.

정말 해외에서 국내관련 인터넷 업무 보려니 불편함이 이만저만 아니더군요ㅠ 기본적으로 접속 자체가 불가한 곳이 꽤 있어요.
일단 제 본문에 쓴 업비트 출금 관련 문제는 1. 한국에서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받고 인증 시마다 국내usim칩만 사용한다 2. 업비트에서 안내한 대로 보안단계를 낮춰서 간다, 이 두 가지 사항 중 하나만 잘 따르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곧 없어진다는 기사를 봐서 oscarpark님이 해외에 거주하실 때 쯤이면 해결책이 나오기를 바랄 뿐입니다.

너무 근시안적이고 국지적인 안목으로 인증제도 도입하고 개정 시기를 놓치는 바람에 너무 많은 비용이 드는 것 같아요.

더 할 바 없이 동의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224.09
ETH 2508.01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