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S3와 함께하는 편리한 생활 - (2) 갤럭시탭S3 활용하기

in #kr6 years ago

갤럭시탭S3을 통해서 제가 하는 일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1. 논문 읽기
  2. 연구노트 쓰기

1. 논문 읽기

논문을 컴퓨터에서도 읽고, 태블릿에서도 읽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제가 사용해본 건 이렇게 세가지 입니다.

  1. 구글 드라이브
  2. 드롭박스
  3. 원드라이브

1) 구글 드라이브
: 구글 드라이브는 15GB를 제공하는데, 이미 제가 너무 많이 쓰고 있었습니다. 구글 포토, 지메일로 이미 14.5 GB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제가 갖고 있는 4GB 의 논문을 공유하기는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2) 드롭박스
: 드롭박스는 10GB를 제공합니다. 제가 연구 데이터 자료를 드롭박스에 올려서 공유하는데 역시 공간이 너무 부족했습니다. 모든 데이터를 원드라이브로 옮기고, 개인자료(각종 사본, CV 등)를 백업하는 용도로만 활용하고 있습니다.

3) 원드라이브
: 원드라이브는 제가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무려 150GB를 제공합니다. 2년간 이지만, 일단은 졸업할때 까지는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래서 드롭박스에 있던 연구 데이터도 모두 옮겨서 클라우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pdf를 열었을 때, onedrive 자체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첨삭 작업이 가능해서 편합니다. Microsoft 서비스여서 괜찮습니다. 물론 pdf 편집은 Acrobat이 최고입니다. 그래서 저는 acrobat에서 읽어서 작업하고 원드라이브로 공유하여 보내는 방법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도 잘 활용되구요. 다만 윈도우에서 Onedrive폴더가 버벅되는 현상은 불편합니다.

2. 연구노트 활용하기

: 갤럭시펜을 활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연구노트쓰기. 원래 종이를 좋아하긴 하는데, 한번 써보기로 했습니다. 삼성 노트도 써보고 했는데, 결국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Lecturenote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S3에 맞는 해상도로 노트북을 생성하여 활용하면 줌기능을 이용할 필요도 없이 필기도구로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70.04
ETH 3497.56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