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뉴비 주의사항 (11일차가 느낀 스팀잇)

in #kr6 years ago (edited)

이미 여러 글들을 읽고 다양한 주의사항들을 접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시 강조드리면,

처음 가입하고 받은 키(비번)은 절대 노출되선 안 됩니다.
음,,, 그리고,,, 정말 정말 중요한 것.

1
스팀잇에 올린 글은 7일 후엔 박제가 됩니다.
안다고요?
네. 저도 알고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하다보니 아~~~ 싶더군요.
아~~~ 이런~~~ 헐~~~

7일 지나면 수정이 안 됩니다.
게다가 삭제도 안 됩니다.
이거 생각하며 쓰셔야 합니다.

블로그나 페북 등 어디에 올린 글이든 나중에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스팀잇은 절대불가입니다.
그러니

  1. 내 사진 올릴 때 주의 또 주의. (여친 남친 사진 금물. 헤어지면 어쩔...)
  2. 타인의 저작물 절대절대절대 금지. 큰일납니다.
  3. 내 얘기 적을 때 주의 또 주의. 지구가 멸망할 때까지 안 지워집니다.

편안하게 블로그나 페북에 글을 쓰던 분이라면
스팀잇은 긴장하며 써야 한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그리고,,, 진짜진짜 중요한 거 하나 더.
스팀잇은 글을 써서 보상받는 곳이다?
저도 이렇게 알고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아닙니다.
스팀잇은 소통으로 보상받는 곳입니다.
글 잘 써봐야 소통 잘하는 것만 못합니다.
글 써서 보상 받겠다가 아니라 소통해서 보상받겠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홍보글이나 기사글들 보면,
창작자에게 보상을 준다? 작가에게 보상을 준다?
그런데,,, 11일 뉴비의 느낌은, 저 기사글들은 스팀잇 제대로 안 해보고 올린 기자들의 글일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아무리 좋은 글 아무리 뛰어난 글 아무리 대단한 글 아무리 위대한 글 써봐야
보상 1도 받기 힘듭니다.
그럼 어떤 글에 보상이 좋으냐.
보상이 좋은 글의 조건은 없습니다.
어떤 글이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누구와 얼마만큼 소통하며 지내느냐가 중요한 것입니다.

스팀잇은 SNS입니다. 출판 플랫폼이 아닙니다.

.

요약

  1. 7일 지난 글은 수정과 삭제가 불가합니다.
  2. 스팀잇은 SNS이므로, 글쓰는 곳이 아니라 소통하는 곳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와우~~~ 고맙습니다. ^^

소통이 맞는거 같긴해요~


팔로 꾸욱~❤

저도... 하고 누르려고 보니 이미 팔로워네요. ^^ 잘 부탁드려요.

도움되는 정보들 많이 얻고 갑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기뻐요. ^^

맞아요 ~ 소통이 안되면 글이 노출되기 힘든 구조인 것 같습니다!

글이 노출되더라도 클릭을 해야~~~ ^^ 아무리 생각해봐도 소통이 먼저네요. ^^

I can see you put a lot of time into this post. It payed off.

소통하러 놀러오세요^^

네. 놀러 갈게요. ㅎㅎㅎ

그런 의미에서.... 댓글 남기고.. 보팅도 하고.. 갑니다..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그런 의미에서 저도 대댓글 남기고 놀러 갈게요. ^^

생각하는대로 살자 라이프 인사이트입니다.

맞아요 스팀잇은 소통하는 플랫폼입니다. SNS!!!!

맞아요. SNS죠. ㅎㅎㅎ 출판은 출판 플랫폼에서. 스팀잇은 그냥 SNS ^^

아하 ~

이해하기 쉽게 썼는지 모르겠어요. 도움이 되셨길요. ^^

그런의미에서 소통하고 지내요~~~

넵. 소통하고 지내요. 좋아요 좋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625.09
ETH 3746.53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