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약 고래라면 (속편)

in #kr6 years ago (edited)

대세글을 하나하나 읽어봤습니다.
누가 보팅했나 보며 글들을 읽었습니다.

그러다 한 계정(사람이 아니라 계정이라 하겠습니다)을 발견했는데,
그 사람이 작성한 글들을 보니 죄다 70~80의 보팅이 달려 있었습니다.
모든 글에 일률적으로 70~80
역시나,,,
보팅 누른 계정이...
모든 글에 동일하더군요.
몇 개의 계정이 이 계정의 모든 글에 보팅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연이라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한 사람이 여러 개의 계정으로 돌리는 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 여기가 이런 곳이구나.
'대세글'을 '어뷰징글'로 수정해달라고 개발자에게 이메일 한 통 보내려다가 참았습니다.
나는 영알못이니까요.

(고래가 될 일도 없겠지만)
내가 만약 고래라면, 나도 저럴까?
나는 속물이니까 나도 저럼 어쩌지?
(내가 속물이라는 거지 저 사람이 속물이라는 건 아님.)

내가 만약 고래라면,,,
내가 만약,,,
내가 고래라면,,,
나도...
나도...
저럴 것 같다.
나는 속물이니까.

Sort:  

라면 그만드시고~ 고래부터 되시길.....

고래라면은 맛나답니다. ^^
고래 되려면 대략 스팀을 1억원어치는 사야 할 것 같던데 맞나요?

좀기다렸다 1스팀 1원일때 사시면 훨씬 싸게 가능하세요~ ^^

기다리다 그냥 4천에 샀어요.

그런가요ㅜㅜ 설마 그렇던가요 ㅜ

네. 그렇더군요. ㅠㅠ

잘 읽었습니다.

아마 저도 ㅋㅋㅋㅋㅋ
난 속물이니까요~~~~~~~~
그래서 스팀 산다고 돈 넣어두고 눈치보다 올라버렸 ㅠㅠㅠ

에구구. 저도 더 사려고 준비만 해놓고 눈치보다가 타이밍 놓쳐버렸네요.

ㅎㅎㅎ 시원하게 찔러주시니 보는 뉴비들은 시원하긴 합니다...

아핫,,, 당사자는 이 글을 보셨으려나... ^^

ㅎㅎㅎ 보셨군요. ^^
불편한 진실.

하나하나 클릭하다가 봐버렸습니다.
한국계정들이더군요. ㅠㅠ

내부고발자가 격하게 요청되는 사회입니다.
내가 바라본 크립토월드 중에 내부고발자가 요청되는 사회, 시간되시면 읽어보시고 한번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최근글, 빅브라더에 관한 글도 관련이 있어요.
https://steemkr.com/kr/@ddd67/8-whistle-blower
스팀잇은 반부패가 빨리빨리 정화되는 곳이라고 믿고, 그것은 나의 작은 용기와 품격에서 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해요.

어뷰징이 있을 때마다 빨리빨리 대처해줬으면 좋겠어요. 더욱 발전할 수있게요.

누가 대처를 해야하는 건지요... naha님이 그 사람이 되실 수는 없는걸까요?

@ddd67님과 우리 모두가 함께 되면 됩니다. 응원합니다. ^^

저는 그런거 보면 물증만 확실하다면, 좀 불끈해지거든요. 그런데 그런걸 캐치해내는 뭐랄까,,, 날카로운 눈이 좀 떨어지나봐요. 왜 제 눈엔 잘 안 띄는지 모르겠어요. naha 님이 확실한 물증을 갖고 스크린캡쳐에 url 까지 첨부해서 쫙 올려주시고, (실명도 아닌) 스팀아이디까지 공개를 해 주시고... 그렇게 직접적으로 나와주신다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해 봤어요. 하지만 또 다른 이유도 있으시겠죠. 100프로 확실한게 아닐수도 있고 (사실 이 이유였음 좋겠어요.) 7,80개 아이디를 돌려서 보팅을 한다는게 그럼 뭔가 다 짜고치는 고스톱이란건지... 그게 어떻게 가능한지... 그냥 암묵적으로 그렇게 품앗이하듯 말없이 계약이 이뤄지게 된건지.. 이런것들도 함께 얘기나눠보면 좋을것 같고요.

어떤 대세글에 어떤 아이디를 사용하는 스티미언에 따라, 상황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라서요. 그래서 말씀처럼 지금의 이 글에서는 뭐라고 딱히 말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어 말을 아끼게 됩니다. 하지만 불편한 진실은 존재하긴 합니다. 스티밋 전체적으로요. ^^

저는 고래가 아니라... 증인이 될 수도 없고. ㅠㅠ
죄송해요. ㅠㅠ

고래되면 그때가선 이런 행위가 눈에 안보일수도 있죠. 뉴비라서 보이는 부정부패일수도 있잖아요.
이 곳에선 뉴비도 고래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고래는 뉴비가 떠나가면 살아남지 못해요. 뉴비는 원래 가진게 없어서 잃을게 없는, 더 강력한 파워를 갖고있다는 걸 꼭 잊지 마시길 바래요.

막상 우리가 그 상황이 되기 전에는 장담을 할 수는 없겠지만 저는 스팀잇 생태계를 위해서 서로 어느 정도 배려해서 플랑크톤, 돌고래, 고래 모두 함께 성장하길 바랍니다. ㅠㅠ

모두가 함께 윈윈하는 그런 곳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네, 모두가 함께 윈윈하는 그런 곳 함께 만들어나가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033.32
ETH 3748.46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