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부산_아벤트리호텔, 브라운핸즈 백제, 초량밀면

in #kr8 years ago (edited)

 주말동안 친구를 만나러 잠깐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1년 만에 만나는 친구여서 수다를 떠느라 부산 구경은 제대로 하지도 못했네요.

 부산역 광장은 공사 중이어서 답답하게 변한 모습이었어요.

KakaoTalk_20180128_220650476_부산역.jpg



 국제시장 근처에 있는 ‘호텔 아벤트리 부산점’에서 묵었습니다.
 주소는부산 중구 광복로 39번길 6 입니다.

KakaoTalk_20180128_221705385.jpg

 입구가 와이즈파크 광복점과 연결도 되어있고, 사진처럼 따로 조그만 문이 있기도 합니다.

 국제시장, 부평족발골목, BIFF 광장 등이 가까워서 좋았어요. 남포역이나 자갈치역에서 내려서 조금만 걸으면 됩니다.
 호텔은 아주 깔끔했어요. 조식은 사진을 못 찍었는데, 비빔밥, 빵, 시리얼, 스프, 샐러드, 소시지, 감자튀김 등이 있었어요. 조금 간단한 편이라 생각은 들었지만 그래도 깔끔하고 먹을만 했습니다.

20180127_164447.jpg

20180127_164801.jpg



 서울에서 온 친구가 씨앗 호떡과 냉채 족발을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다고 해서 씨앗 호떡을 먹고, 이가네 떡볶이에 가서 떡볶이를 먹은 다음, 냉채 족발을 먹고, 더베이 101에 가서 맥주를 한 잔 하는 것이 원래 계획이었어요. 네, 끊임없이 먹는 게 계획이었습니다. ㅋㅋ

 오후 6시밖에 되지 않았는데 이가네 떡볶이는 벌써 다 파시고 장사를 접고 계시더라구요. 아쉬운 마음에 간판만 찍었습니다.

20180127_180915.jpg

 결국은 씨앗 호떡 하나 먹고, 그 옆에 파는 떡볶이와 냉채 족발을 포장해 와서 호텔에서 12시까지 수다 떨며 먹었습니다. 더베이 101은 못 갔구요. ;(

 족발은 홍소족발에서 샀습니다. 예전에 부산에 왔을 때 씨앗 호떡 파는 청년이 추천해서 가게 된 곳이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많이들 가는 다른 족발집보다 깔끔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맛있더라구요. 그 후로는 여기 갑니다. 하하. 씨앗 호떡 팔던 청년과 족발집이 무슨 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20180127_193242.jpg



 다음날은 부산역 건너편에 있는 ‘브라운 핸즈 백제’라는 카페에 갔습니다.
 창고 같이 생긴 건물이라 그냥 지나치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 (제가 여러번 그랬습니다, 택시기사님도 ‘혹시 그 창고같이 생긴 건물 말하는 거에요?’라고 하시더라구요.) 주소는 부산 동구 중앙대로 209번길 16입니다.

KakaoTalk_20180128_223051552.jpg

 이 건물은 1922년에 지은 건물인데, 부산 최초의 근대식 병원이었던 백제병원 건물이라고 해요. 1932년에 병원이 문을 닫고 난 이후로는 중국요리집이었다가, 일본 부대 장교 숙소였다가, 중화민국 영사관도 되었다가, 예식장으로도 쓰였다고 합니다. 이제는 독특한 느낌을 주는 카페로 변했어요.

 안으로 들어가면 오래된 건물의 느낌이 고스란히 납니다.

KakaoTalk_20180128_223100829.jpg

KakaoTalk_20180128_223117653.jpg

20180128_112004.jpg

20180128_122213.jpg

20180128_112159.jpg

20180128_111837.jpg

 독특했던 건 쿠폰인데요. 손님이 직접 스탬프를 찍는데 10번을 다 찍으면 그림이 완성된다고 해요. 저는 커피 두 잔을 시켜서 스탬프를 두 개 찍었는데, 첫 번째는 책상이 찍히고, 두 번째는 나무가 찍혔어요. 10번을 다 찍어서 완성하면 어떤 그림이 완성될지 너무 궁금하네요.

20180128_111820.jpg



 기차를 타기 전에 초량밀면에 가서 간단히 비빔밀면과 만두를 먹었습니다. 줄이 길었는데도 금방 들어가서 먹었어요. 만두도 너무 맛있고, 매번 물밀면만 먹다가 비빔밀면을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구요. 주소는 부산 동구 중앙대로 225입니다.

KakaoTalk_20180128_220459501.jpg



 꼬박 24시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이었는데도, 오랜만에 부산 나들이 하니 기분이 좋더군요. 부산은 언제가도 설레요.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부산 중구 광복로 39번길 6` 입니다.]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앗 광복로 39번길은 호텔 주소인데 본문 상단에 있어서 그게 등록되었나 보네요. 브라운핸즈 카페나 초량밀면의 주소는 다른 곳인데... 맛집 지도에 등록된 주소를 수정해야 할 것 같아요^^ 제가 뉴비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먹스팀 부산 동구 중앙대로 225
제보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1
BTC 59825.23
ETH 1553.8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