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는 나의 힘! 주방놀이세트 만들기!

in #kr7 years ago

"재활용가구를 이용해 '후'(아들)의 주방놀이세트 만들어주기^^"

1.png

버려지는 가구들이 아까워서 저것들로 무엇을 할수있을까 고민하다 후가 좋아할만한 주방놀이세트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재활용품이나 집에서 굴러다니는 것을 활용했기에 지출은 거의 없었고, 건전지 몇개와 손잡이, 펠트지까지해서 2만원정도 들었습니다.

먼저 집앞에 버려진 가구 물색! ㅎㅎ

2.jpg

작업장은 집 옥상! ㅋㅋ옆집이 톱질하느라 좀 시끄러웠을 듯^^
너무 지저분하게 작업해서 좀 치우고 찍었습니다. ^^
저렇게 완성되어보이지만 합판 한장 한장을 하나하나 다 재단하고 못질해서 작업했습니다. 완전 상노가다! ㅎㅎ

3.png

대부분 줄자도 안대고 눈대중으로 대충~ ^^

4.png

이렇게 틀을 완성했습니다. 저기에 펠트지와 여러가지 소품들을 추가해보겠습니다.

5.png

방안에 들이자마자 후(아들)가 달려드네요. ^^ 우선 관심을 끌만한 무언가를 했다는 것에 만족!

6.png

후가 다치지않게 우선 모서리 충격방지대 먼저했습니다. 애들은 언제 다칠지 아무도 몰라서^^

7.png

싱크대도 이렇게 만들고, 그 위에 스텐레스 접시를 하나 올리니 딱이네요. ㅎㅎ 싱크대는 뚜껑이 있어서 무언가를 몰래 넣어둘 수 있어서 지금은 후야(아들)의 보물창고가 되었습니다.^^

8.png

어느정도 꾸민 후에 모습!
이제 좀 자세가 나오네요. ^^
아이들이 거울을 좋아한다고해서 중간에 작은 원형 거울도 넣었습니다.

9.png

서랍장도 만들고 펠트지로 별이랑 하트랑 문자도 새겨봤습니다. ㅋㅋ 문자새기는 것은 정말! 성질급한 저와는 안맞는 듯 ^^ 문은 닫었을 때 자석을 이용해 완전히 닫히도록 만들었습니다. 저것도 재활용가구에서 떼어왔네요. ㅎㅎ

10.png

가스렌지 모형에는 손잡이도 만들고 전자레인지처럼 하기위해 통닭이 들어가 있는 이미지도 만들어봤습니다. 전자레인지 손잡이에는 불의 강도를 나타내는 불 한개와 불 두개도 펠트지로 작업^^

11.png

상단에는 후(아들)가 좋아하는 자동차들이 다닐 수 있는 도로랑 나무도 넣었어요. ^^ 나중에 저기에 도로차선과 신호등도 넣을 겁니다.

12.png

대부분의 시중에 판매되는 주방놀이가 전기가 안들어오고, 팬이 없는 것이 불만이었는데 우리 아들꺼라도 환풍기와 전등을 만들어주자는 생각으로 전기도 연결! 저것도 센서등을 재활용해서 위험하지않게 1.5V 건전지로 연결했습니다. 원형거울에 사진을 찍고 있는 제 손이 보이네요.ㅎㅎ 싱크대위에는 디테일하게 선반도 하나 만들어서 장난감 비누랑 세제를 올려놓는 공간으로^^

13.png

이렇게 풍차도 만들었어요. ^^ 실제로 풍차는 건전지로 돌아가도록 만들었습니다. 위에 네개 버튼은 전등1, 전등2, 풍차, 팬! 이렇게 작동합니다. 저런거 만드는 것보다 풍차를 영어로 펠트지로 만드는 게 더 힘드네요. ㅡㅡ,

14.png

양쪽 좌우에 전화기놀이가 가능하게 수화기와 전화기 받침대, 그리고 전화기 버튼도 만들었습니다. 수화기에는 손모양을 넣어서 오감 자극 ㅎㅎ

15.png

이렇게요^^ 전화수화기를 들고 버튼도 누룰수있게 숫자패드도 만들었습니다.

16.png

측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제법 자세가 갖춰지는 거 같죠? ㅎㅎ

17.png

이렇게 신호등과 횡단보도도 만들어서 설치했습니다. 신호등은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초록색과 빨간색 불이 들어와서 교통에 대한 후의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도록 만들었습니다. 초록색과 빨간색은 페트병 뚜껑으로 제작했는데 불을 켜놓으면 멋집니다. ㅎㅎ

18.png

시계놀이를 할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 손잡이를 이용해서 시침과 분침을 만들고 시침과 분침은 시계놀이를 위해서 회전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만들고 있는 도중에 후야가 노란색 싸이펜으로 두 줄 그었네요. ㅠ.ㅠ 어차피 자기꺼긴 하지만 ㅎㅎ

19.png

창문은 그냥 테두리만 있으면 좀 그래서 새도 한마리 펠트지로 파서 넣구, 잠자리와 나무도 만들어서 넣었습니다. 가구를 만들고 조립하는 것보다 펠트지 작업하는 것이 더 힘든거 같습니다. 아~ 꼼지락대는 거 체질에 안맞어! ㅎㅎㅎ

20.png

측면공간이 좀 허전해서 야자수와 물고기, 불가사리, 바닷게, 배, 기러기를 펠트지로 만들어봤습니다.ㅎㅎ

21.png

아래 동영상은 전등과 팬,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을 찍은 동영상입니다. 여기에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을 아직 몰라서 링크를 걸어봅니다. 빨리 동영상 업로드 방법도 배워야 겠네요.^^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8B0EFC9D14ECC89F116F82615F672278393A&outKey=V1246b70d66fd083f75a1e1c68a02782753ec5f1677fa1b6863d9e1c68a02782753ec&width=544&height=306

자~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사진은 모든 것이 완성되기 전에 찍은 거라 신호등과 몇가지는 안나왔네요.ㅡㅡ, 그래도 후를 위해서 무언가 만들어줬다는데 만족합니다. 다들 30~50만원하는 주방놀이세트를 사주는 데, 후야만 주방놀이세트가 없어서 항상 미안했는데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주방놀이세트를 만들어서 선물했습니다. 가끔 집에 손님이 아이를 데려오시면 저거 하나 더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ㅠ.ㅠ

22.png

아무짝에도 쓸모없어 보이던 재활용가구가 이렇게 '한방'표 주방놀이 세트로 변신을 했습니다. 어떤가요?

"생각을 바꾸면 힘이 되고 사랑이 됩니다."

여러분도 아이를 위해서 한번 도전해보세요. 목공이라면 아무것도 모르는 저도, 이렇게 집 옥상에서 또닥또닥 재단하고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

23.png

바쁘게 살다보니 남들은 쉽게 갈 수 있지만 저는 갈 수 없었던, 카페에 왔습니다.
여유롭고 좋네요. 사랑하는 와이프와 후랑 같이 왔는데 함께라서 더욱 좋네요.ㅎㅎ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고 오늘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 한방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