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지와 검지의 비밀#손가락 만으로 성별이 구분 가능??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mylove636입니다. 대학원에서 저는 스포츠교육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관련 연구를 공부하면서 굉장히 흥미있었던 주제가
손가락과 테스토스테론(남성호르몬)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이었는데요.
한번 같이 알아 볼까요?


약지(4번쨰 손가락)가 길면 남성성이 강하다???

크기변환2_P20180228_233618998_7D5F4388-11F0-4611-A6E6-58C6B58C5EA8.JPG

여자 손 같나요? 남자 손 같나요? ㅎㅎ 바로 제 손 남자 손 입니다. 어릴 때 부터 손이 작고 이뻤다는....

  • 약지(4번째 손가락)이 검지(2번째 손가락)보다 길면 태아때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라고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여자들은 검지(2)가 길고 남자들은 약지(4)가 깁니다.
    제가 체육전공이다보니 같은 과에 여자이지만 활동적이고 남성적인 여학생들이 있는데 수업시간에 비교해보니 정말로 그 여학생들은 약지가 더 길었습니다.
    반대로 저와 수다를 좋아하는 여성스러운 친한형은 남자지만 검지(2)가 길었다는...위 사진처럼요 ㅎㅎ

그 비율차가 클 수록 더 남성호르몬의 노출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약지가 검지보다 긴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보았더니

1.운동 신경이 뛰어나다.
-프리미어리그 축구선수들을 비교해 보았더니 그들 중 국가대표 선수들에게서 약지(4)가 더 긴 비율이 많았고 상위리그로 갈수록 약지가 긴비율이 하위리그보다 높았습니다. 그래서 이 손가락 비율만 보고서도 그 사람이 운동을 잘하는지 못 하는지 어느정도 판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선척적으로 타고난 것이지요.)

2. 남성적 기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으로 남성성을 발휘할 수 있는 것에서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생김새나 성격이 호탕하고 외향적이며 여러가지 방면에서 남성성이 뛰어남)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도 적다고 합니다.


반대로 검지 2번째 손가락이 긴 사람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1.곱상하고 예쁘게 생겼다.
꽃 미남, 꽃 미녀 일 확률이 높을 것!!

2.언어 능력이 뛰어나다.
여성분들이 언어능력이 선천적으로 뛰어난 것은 알고 계시죠? 그것은 여성형의 뇌를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에 타고 났다고 합니다. 남자지만 저렇게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많인 안 받으신 분들은 언어능력이 여성분들 처럼 뛰어 날 수가 있습니다.

3.공감 능력이 뛰어나다.
남녀간에 사소한 다툼이 커지게 되는 이유가 바로 남녀간의 공감차이 떄문입니다. 여자들은 공감능력이 뛰어나서 상대방의 슬픔, 기쁨을 잘 공감해 줍니다. 영화를 보고 여자들이 우는 경우가 많은 것은 이것때문입니다.

ebs에서 남녀간 공감에 관한 실험을 했습니다.

엄마가 아주 어린 아기 앞에서 갑자기 막 우는 연기를 합니다.

이때 남자아기와 여자 아기의 차이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남자아이 : 엄마가 울든 말든 상관 안함

여자아이 : 엄마가 울면 같이 울고 슬퍼함 ㅠㅠ


손가락과 남성성, 성격에 관한 연구 흥미롭지 않나요?
여러분도 한번 손가락 비교를 해보고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


팔로우는 사랑입니다 여러분 ^^

Sort:  

https://steemit.com/kr-event/@safebreaking/kr-event-2
그뤠잇 포스팅 소개 이벤트에 당첨 되셨습니다.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하프보팅으로 응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신기하네요 !
전 남자인데 검지가 기네요 ㅋㅋㅋㅋ
꽃미남도 아니구요 .... 주륵
좋은글 팔로워 눌리고 가요 !
괜찮으시면 맞팔 부탁드릴게요 :)
즐거운 밤 보내세요 ㅎ

반갑습니다 ㅎㅎ 맞팔 사랑해요^^

손가락에 이런 비밀이 있었네요! 재밋어요.

ㅎㅎ신기하죠? 손가락의 비밀

손가락을 보는데 비슷해서 볼때마다 검지가 길거나 약지가 길어보이네요. 흥미로운 내용이네요 ^^

소통 감사합니다 ㅎ

손가락쳐다보게되는글이네용ㅋ

ㅎㅎ반갑습니다^^ 팔로우는 사랑입니다 자주 소통해요^*

네안녕하세요~팔로우는이미했어요~
많이배우고갑니당ㅎ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8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image.png

확률이 높아도 안되는건 안되는건가 봅니다.

이게... 결국은 또 사람마다 다르더라구요..
공감실험도 울집에선 다르게 나타나서 ㅎㅎ

잘 보고 갑니다.

소통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저도 방금 손을 펴서 확인해 봤네요 ㅎㅎ 저는 약지가 더 길군요;; 길이의 차이도 저런 특징에 영향을 줄까요?

네 약지와 검지의 차이가 클수록 저 특징이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6570.01
ETH 3028.13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