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 - 갯배 타고서 아바이마을 다녀왔습니다

in #kr6 years ago

가을동화 촬영지로 많이 알려져 있죠

저번주에 속초에 다녀왔는데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사람이 그리 많지 않네요

1.jpg

참 이름이 재미있죠

아비이마을 이곳에 옛날에 이북 5도민 분들이 많이 정착해서 알려졌다고합니다

또 유명하게 된것은 가을동화 촬영지가 이곳으로 알려지면서

요즘은 많은 분들이 다녀가고 있습니다

이곳을 가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속초 갯배 타고서 건너는 방법과

하나는 고속터미널 쪽을 이용하여 자동차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2.jpg

항구와 아바이사이 바다가 약 50미터 정도 되는것 같은데

저희도 신기해서 속초 갯배를 타고 건넜답니다

ㅎㅎ 신기해서 잼나요

4.jpg

그럼 가을동화 촬영지 아바이마을로 고고씽 해볼까요

제가 끌고 있는 모습입니다

배가 일반 배는 아니고 아주 커다란 널판지 같다고 할까요

혼자는 조금 힘에 부치고 여러명이 같이 끌면 쉽게 건널수 있습니다

5.jpg

이렇게 두대가 왕복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앞에 아저씨 끌고 있는 모습 보이죠

대부분 관광객분들인데 재미삼아 이렇게 건너고 있습니다

이런 함께하는 재미가 있으니 여행이 즐거운것 같습니다

6.jpg

배를 타고 아바이마을에 도착하면 가을동화 촬영지 표지판 들을 볼 수있습니다

그리고 1박 2일등 많은 작품들이 이곳에서 촬영 되었구요

이때 풋풋한 송혜교가 생각이 나네요

요즘 태양의후예 송중기와 결혼해서 잘살고 있지만

그때는 참으로 풋풋했던것 같아요


1.jpg

이 곳에 육교가 있는데 육교에 오를수 있는 엘레베이터가 있습니다

그곳에 오르면 속초를 한눈을 볼 수

이것은 전망대 위에서 내려다본 아바이바을입니다

저기 멀리 보이는 배는 러이아를 왔다갔다 한다고 합니다

여행은 자꾸 가고 싶네요

아마도 지금은 올림픽 기간이라서 방을 구하기가 쉽지 않을것 같아요

어디론가 떠나는 여행은 항상 즐거운것 같아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너무 좋은 풍경이네요
저도 여행가고 싶네요.ㅎ

여기 혹시 '한국은 처음이지?' 에서 나왔던곳 맞죠?ㅎㅎ 저도 꼭 가봐야겠어요

어디서 본거 같았는데 정말 가을동화가 딱 떠오르네요ㅎㅎ팔로우하고 가용

ㅎㅎ 옛스럼이 남아 있어서 좋아요 ^^ 저런곳이 여행하면 굉장히 좋죠 먼가 다른 세계로 온거 같아서요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30
BTC 58119.97
ETH 3054.21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