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외국에서 살아보기] 태국에서 한달 간 산다면, 얼마가 필요할까? Feat. 모든비용포함 80만원으로 한달 '귀티나게'살기

in #kr6 years ago (edited)

목수를 한다는 독일인이 참 부럽네요. 저도 지금 다니는 회사를 그만두면 저렇게 살아보고 싶어요. 프리랜서를 직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부럽네요!
궁금한게 있는데요.

  1. 태국에서 비자없이 최대 체류기간
  2. 태국도 중국이랑 가까운데 미세먼지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Sort:  

저도 저렇게 살고 싶습니다! 프리랜서, 하지만 프리랜서로 일하기면서 먹고살시가 순탄치만은 않아보입니다ㅠㅠ, 요즘들어 더 느끼기도 하구요!

답변을 드리면

  1. 최대 체류기간은 90일 이나, 태국밖에서 재 입국시에 이 체류기간이 다시 초기화 됩니다. 예를들어 2018년 1월 입국후 3월 2일 출국, 그리고 3월 3일 태국 재 입국을 할 시 3월 3일부터 다시 90일 체류비자가 나옵니다. 이것을 흔희 비자런이라고 하는데 불법이긴 하나 가장 효율적이고 많은 분들이 하는 것 입니다.

  2. 미세먼지는 방콕같은 경우는 뿌옇습니다. 하지만 북쪽 치앙마이나 남쪽은 꽤 괜찮습니다. 아래 nps님이 링크해주신 곳을 가봤는데 남부는 아직 깨끗하더라구요 :) 남부엔 푸켓 크라비 코사무이 코팡안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섬들에 대해서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헐 공기질이 상당히 안 좋네요.. 중국과 인도 사이에 껴있다는 걸 잊고 있었습니다...
저희 부부는 미세먼지 때문에 극단적으로는 이민까지 생각하고 있거든요..
좀 아쉽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