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이야기] 국내거래소에서 구입한 스팀을 계정으로 옮기는 방법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승태입니다. 저처럼 스팀잇 뉴비님들이라면 스팀파워를 얻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절실하게 느끼고 계실 것 같습니다. 회원간의 소통이나 글을 작성하는 등의 활동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도 꽤 걸리고 조금씩 쌓인다는 것이 문제이긴 합니다. 물론 활동을 꾸준히 하셔서 스팀 파워를 얻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저처럼 "스팀" 자체에 투자하려는 분들께는 조금 지루하고 더딘 작업이 아닐 수 없죠.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보다 빠른 지름길로 걷기 위해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지난 포스트에 언급한 것처럼 저는 최소 2년정도의 시간을 두고 스팀에 투자하기로 결심하였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일부를 구입해서 스팀파워로 전환해 놓은 상태입니다. 저처럼 거래소를 통해 투자하시려는 분들께 오늘은 구입한 스팀을 계정으로 옮기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할까 합니다. 너무 쉬운 내용이라 포스팅을 할까 말까 사실 조금 망설였지만 아직 잘 모르시는 저같은 뉴비분들께는 나름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1번부터 4번까지 따라하시면 눈 깜짝 할 새에 스팀을 옮기는 일은 끝이 납니다.

  1. 코빗(korbit.co.kr) 에 가입하고 본인 인증절차를 밟는다. (신규는 1월 20일 이후에..)
  2. 가상계좌를 통해 현금을 충전한 후 STEEM을 구매한다
  3. STEEM 출금 신청을 한다. 출금 금액과 steemit 계정만 입력하면 끝. 100만원당 수수료가 19,000원정도네요.
  4. 일주일 내에 계정으로 STEEM이 들어오며 받은 STEEM을 POWERUP 한다.

코빗과는 일체 연관이 없는 사람이지만 코빗 외에 다른 선택지가 없는 이유는.. 아쉽게도 국내거래소 중에 스팀 출금이 가능한 곳은 코빗 뿐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코빗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데, 회원등급이 3단계인 경우에는 1주일마다 200만원까지 출금이 가능하고 4단계인 경우에는 1,500만원 상당의 스팀 출금이 가능합니다. 3단계는 본인 인증절차에 따라 쉽게 가능하나 4단계 승급에 대한 기준을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아마 트레이딩 및 입출금 실적 등을 보고 자체심사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보다 큰 금액을 투자하실 분이라면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거래소 이용에 대해서는 저도 연습을 조금 더 해보고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많은 투자자 및 스티머 분들이 훗날 큰 수익을 내시기를 기원합니다~!

Sort:  

스팀파워가 높아지면 정확히 어떤 효과가있죠?

스팀 파워가 높을수록 보팅 금액이 더 높아지고, 큐레이션 보상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ㅎㅎ 저 처럼 투자자 입장에서는 혹시 모를 해킹에 가장 안전해 질 수 있고요.

코빗은 스팀출금할수있어서좋긴한데 매수가격이 지맘대로되던.. 그거만아니면 참 애용할텐데 말이죠

맞아요. 저 또한 거래할 때 매수매도 호가가 제대로 제시되지 않아서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문원님 안녕하세요 ㅎㅎ 처음뵙네요
벌써 코인을 충전하는 법까지 배우셨다니 엄청 빠르십니당 ㅎㅎㅎ
아직 계좌가 안뚫려 20일까지 기다리는 저는
너무 부럽네요 ㅠㅠ 아이워너비 파워업..
팔로우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맞팔 신청했습니다. ^^

쉽게 설명해주셨네요
저도 스팀파워 업을 위해 노력중입니다

저는 스팀잇을 6개월 했는데.. 코빗에서 스팀이 바로 송금 되는지 처음 알았어요. ㅎㅎㅎㅎㅎ
세상에 +_+
파워업 화이팅 입니다. ^^

ㅋㅋ 오늘 스팀이 들어오는 날이네요 흐흐흐 . 좋은 하루 되세요!

스팀이 3천원 할 때...파워업을 생각했었는데
스팀이 갑자기 엄청 올라가더라구요 ㅋㅋㅋㅋ

적당히 타이밍 잡아서 스팀 파워업 한번 더 해야겠습니당 :)

엇 어제와 오늘이 적당한 타이밍일지도 모르겠어요. 좋은 타이밍에 잘 사시길 바랄께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102.06
ETH 2415.0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