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뮤직홀릭]EOS 메인넷 이후의 나의 EOS 관리 계획

in #kr6 years ago

일단 ico에서 프라이빗키랑 퍼블릭키를 받으셨다면 그 주소는 자연스럽게 레지스터 된 주소일텐데 혹시 다시 레지스터 등록 하면서 꼬인게 아닌지요...
레지스터 가 제대로 안되었다면 이제는 이더 주소가 중요한 게 아니라 중요한것은 eos 메인넷에서 어카운트 네임이 나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2번 방법을 한번 시도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이제 마이이더월렛 상에 있는것은 화석일 뿐입니다.
2번 방법으로 시도를 하셔서 어카운트 네임까지 확인이 되셔야 합니다.

Sort:  

이더주소로 검색하면 어카운트네임이 나옵니다...
오늘 하루종일 이것때문에 끙끙데고 있네요....
2번 방법으로 어타운트 네임이 확인되어야 하는거군요!
해봐야 겠네요... 어휴~ 힘들군요!

그럼 퍼블릭키가 다르게 나오는 건가요? 우선 프라이빗키 확인 부터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스캐터 설치 해보셔서 프라이빗키 확인 해보시구요. 프라이빗 키도 안맞으면 다시 등록을 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2번의 등록때 뭐가 꼬였는지..아니면 잘못 기입을 하셨을 것 같습니다.

네! 제가 기록해둔 퍼블릭키는 둘다 EOS5 로 시작하는데 이더주소로 검색하면 EOS8 로 시작을 하네요! 가지고 있는 두 키로 검색을 하면 없는 계정이라고 나오구요...
전 뭘 한다고 두계의 키가 있는건지 도무지 기억나질 않네요...ㅠㅠ

일단 스캐터 확인후 다르면 2번 방법 진행해 보시구요 텔레그램 https://t.me/joinchat/I1ahM0iAS4M-_l0QplVh4g 에 들어가서 방안이 나올때 답을 얻으셔야 겠습니다.

프라이빗키 확인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뮤직홀릭님의 글 3번 스캐터 따라하면 되는것인지... 프라이빗 키도 안맞으면 다시 등록을 할수 있는거군요!
볼수록 어렵네요!!

네 우선 스캐터 등록에서 프라이빗키 넣으면 자동으로 퍼블릭키도 나오게 되거든요. 거기서 확인해보시구요. 둘다 가지고 계신거랑 맞지 않다면 2번 방법으로 진행해 보십시요.
지금은 메인넷을 넘어간 과도기라 툴이나 여러가지 부분들이 많이 어려우실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런 과정을 통해 여러 코인들의 관리에 좋은 경험이 되 실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혼돈해서 다른 주소의 프라이빗과 퍼블릭을 메모 하신 것 같은 생각입니다.

EOS 프라이빗키를 말씀하시는건가요?

네 맞습니다. 즉, 현재 이더 주소로의 검색은 의미가 없습니다. 이더 주소는 다른 주소로 검색해도 그 주소의 수량이 나오니까요. 중요한 것은 프라이빗키와 퍼블릭키, 그리고 어카운트 네임이 맞아야 합니다. 현재는 프라이빗과 퍼블릭키를 어떤 연유에 의해 잘못 기입하신 것 같습니다. 즉, 분실인 것 같으니 새로 등록하셔서 찾으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아 넵~ 2번 처럼 따라하면 되는거죠?
바쁘실텐데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우선은 2번 방법으로 진행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무래도 프라이빗과 퍼블릭키를 분실하신 것 같습니다.

두개다 기록해둘 퍼블릭키와 동일하게 나오네요! 즉 어카운트네임 검색시 나오는 퍼블릭키랑 다르네요!
그리고 오늘 스타일골드님 도움으로 scatter 이용해서 퍼블릭키와 프라이빗키를 다시 받았는데... 이 퍼블릭 키로도 없는 계정이라고 나와서...

독거님 어카운트 네임까지는 나옵니다. 수량도 맞고요.
다만 프라이빗 키가 안 맞습니다.

어카운트와 수량은 맞습니다.

흠...아마도 프라이빗키를 혼동되어서 기입된 게 아닌가 싶군요.
어카운트네임까지 나왔다면 2번의 레지스터때와 기존 ico 때 주소랑 혼동이 온 게 아닌가 싶네요. 어쨋든 다시 시도를 해보셔야 할 것 같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269.64
ETH 3568.77
USDT 1.00
SBD 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