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홀릭]EOS, 대장정 351일간의 ICO를 마무리 하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뮤직홀릭입니다.
EOS가 드디어 351일간의 기나긴 ICO대장정의 마지막 날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과연 무사히 잘 갈 수 있을까 하는 염려도 있었지만 마지막 날까지 큰 문제없이 잘 마무리되는 시점입니다.


#0회차부터 시작된 이 일이 #350 이라는 숫자로 마무리를 짓게 되는군요.
그사이 개인적으로도 많은 일들이 있었고 지금도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의미는 블록체인 시장에서 올바른 투자와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이 시장을 바라보고 있다는 자화자찬을 하게 됩니다.

이제 메인넷이 열리고 새로운 EOS 블록이 생성되어지게 되면 갑자기 큰 변화가 생기는 건 아니겠지만 블록체인 역사에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는 한 부분이 될 것이라는 것은 확신할 수 있습니다.

수익적인 가치도 많이 올랐지만 무엇보다 EOS를 통해 거버넌스라던지, DPOS, TPS, BP, 커뮤니티, 멀티체인 등 블록체인 세계에서 점점 알아가야 할 부분들에 대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공부를 해야 한다는 관점과 투자의 가치관 등을 깨우치게 한 시간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제 시작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메인넷이 생기고 그 메인넷위에 멀티 체인들과 기업들의 투자, 그리고 킬러 Dapp 들이 생겨나면 무척 많은 확장성이 생겨날 것입니다.
확장성은 결국 시장의 성장과 발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EOS 가 대장정 351일간의 마무리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이곳 스팀잇에서도 함께 나누며 얘기할 수 있어서 무척 감사한 일인 것 같습니다.

제가 개발하고 제가 창업한 일은 아니지만 저의 일 같이 기쁘고 감사 한 일인 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이오시스(EOSYS), 케이오스(KEOS), 아크로이오스(AcroEOS), 이오스서울(EOSeoul), 이오스노드원(EOS NodeOne) 등 훌륭한 BP들의 출사표도 너무 자랑스러우며 이들이 또한 좋은 BP로써 선출되어지길 응원해 봅니다.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되어지고 새로운 EOS 메인넷이 열리길 기대해 봅니다.

Sort:  

4조원이 넘는 돈을 받았는데, 이오스는 실패하기도 정말 힘들어 보이네요ㅋㅋㅋ

ico역사상 남을 기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Window#0가 엊그제 같은데 1년이 참 금세갑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정말 마지막 날까지 잘 갈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도 있었지만 세월은 어김없이 흘러 그날이 되었네요.ㅎㅎ

와우 이오스 ICO홀더분들은 보상좀 두둑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기대 되고요!!

보상은 천차만별이겠지만 앞으로 더 많은 보상이 있어질 것을 기대해 봅니다.^^

이제부터가 시작이 아닐까 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째시기님...함께 이 시간들을 공유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코리오스 후원도 감사의 인사를 드리구요.
앞으로도 함께 해 나아가죠^^

저도 코리오스 운영진 분들 을 포함하여 이오스 생태계 발전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미약? 하나마 후원으로 라도 보탬을 드려야죠 ㅎㅎ

이오스는 커뮤니티가 핵심 요소 중 하나니까요 ^^

안녕하세요 뮤직홀릭님, 정말 이 날이 오는군요 ㅎㅎ 아직 기다려야할 시간들은 더 있겠지만 기분은 정말 아이가 태아나길 기다리는 기분으로 기다렸듯이 건강하게 잘 자라주기를 바랄 뿐 입니다^^ 잘 키우려면 그만큼 힘을 모아 응원도 아끼지 말아야 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비판하고 욕하고 했던 시간들이 많았었는데...정말 이 시간이 오는군요.^^
항상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네 좀 더 묵묵히 바라보는 마음도 중요할 듯 합니다^^ 늘 감사드리며 맛점 드세요~~

50회차에 EOS ICO를 첫 참가 했는데 그 뒤로 300회가 지났네요
ICO 길게 한다고 참 말도 많았는데 결국은 끝이 나네요 ㅎㅎ

요즘 고민은 한국 BP중 누구에게 투표할까 입니다
마음속에 정해둔 외국 BP 두팀 이외에는 아직도 모르겠네요.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죠^^
1코인당 30bp에게 투표를 할 수 있으니 기왕이면 국내 bp는 모두 투표를 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네. 이제부터 시작이죠!

네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이제 진짜 시작이네요
기대됩니다

네 저도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봅니다.^^1.3만원대부터..ㅎㅎ

이오스 투자자로서 마음이 뿌듯합니다.
한국 BP들 화이팅 입니다~~

네 저도 우리나라 bp들이 화이팅 하길 바랍니다.^^

호텔가는겁니까?

그래도 5만원정도는 가야하지 않을까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8
BTC 55508.70
ETH 2914.45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