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항공권사이트! '항공권 by kakao' 테스트 후기

in #kr6 years ago

cats.jpg

안녕하세요!
여행작가 김작가입니다.

오늘은 금주에 알려드렸던 여행뉴스 중
카카오 항공권 예약시스템인 '항공권 by kakao' 를 직접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주요 기능 몇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cats.jpg

메인화면

다른 항공권 예약사이트와 동일하게 출도착공항과 출발일, 인원 및 직항 여부를 먼저 결정하는 메인화면입니다. 조금 특이한 건 하단 배너에 보시면 예산과 일정에 맞는 최고의 여행지를 찾으라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이걸 클릭하니 위 우측사진의 화면이 뜹니다. 예산을 직접 설정해서 검색할 수 있더라구요. 도착지를 굳이 선택하지 않고 전지역으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22.jpg

메인화면 2

왼쪽 사진은 메인의 하단화면입니다. 인기여행지와 추천여행지로 나뉘어져있으며, 블럭배너로 육안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역명과 최저가 가격이 함께 노출되네요. 우측 사진은 우상단 메뉴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사이드메뉴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로 바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예약내역과 가격, 즐겨찾기, 검색 및 여행사 연락처까지 필요한 부분만 노출한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특히 여행사 연락처 부분은 의외로 자주쓰이게 되므로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33.jpg

항공권 검색 테스트

기능 테스트를 위해 항공권을 직접 조회해보았습니다. 지역은 근교 여행지인 일본의 오사카로 벚꽃이 아름다운 4월로 검색했습니다. 우측화면이 검색결과 화면입니다. 최초 디폴트 값이 가격이 낮은 순으로 되어있으며 변경역시 가능합니다.


4444.jpg

검색 상세조건 설정

해당 부분은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이 가능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직항,경유는 물론 가는날과 오는날의 희망 시간대와 항공사, 판매사와 요금조건카드 부분까지 조건 설정이 가능합니다.


555.jpg

예약화면

상세조건으로 검색 후 마음에 드는 판매사의 항공권을 선택하면 예약화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선 요금규정과 요금상세 등의 정보가 있고, 예약자와 탑승객 정보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에 중요한 환불규정과 수화물 규정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타 항공권 사이트와 달리 판매사 사이트로 연동되지 않고 카카오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이 가장 메리트있어 보이네요.



지금까지 카카오의 항공권 사이트인 '항공권 by kakao' 베타버전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아직까지 수정할 부분이 많겠지만 베타인걸 고려했을때 완성도가 제법 높아보입니다. 현재는 모바일페이지로만 가능하며, PC 버전이 추후 개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PC에서 모바일 페이지 버전을 적용해서 보실 수는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ogo.JPG

Sort:  

카카오 정말 대단하네요~!!😆👍캬~
뭐하나 만들때 정말 제대로 하는 것 같아요..
서비스도 신경쓰고 편의성에 디자인까지 독보적입니다... 이번 항공권예약도 대박인가여~??
기대되네요❗

이제 수익사업을 조금씩 하려는 듯 하네요 ㅎ 기대됩니다!

카카오가 별거별거 다 만드네요!
문환님 덕분에 이렇게 빠른소식도 알게되는군요 :)

핫. 기린님 항상 감사합니다!ㅎ

싼가격의 항공권 찾는거는 다른거에 비해서 어떤가요 스카이스캐너 카약 플라이트그래프 같은것들에 비해서

저는 줄곧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했었는데, 최저가 검색은 사실 어느 사이트라도 딱히 불편함은 없어요. 다만 유저인터페이스가 편리해야하고, 정확한 요금을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아직 베타라 그것까진 알수없지만 판매사 사이트로 연동되지 않고 자체적으로 결제시스템을 갖춘 건 큰 이점인 듯합니다.

요즘 바빠서... 정보에 둔감합니다. ㅠㅠ
이런 정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에 테스트해봐야겠어요. ^^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벌써 나왔군요 ㅠ 요즘 해외 가는 일이 없어 정보 수집에 등한시 되네요 ㅠㅠ

그래도 베타니 곧 기능이 더 개발될거라고 봐요 ㅎ 정보는 제가 최대한 찾아서 주마다 올려드릴게요!

오오 감사합니다 : ) 히히

돈을 딱 정해놓고 찾으니 더 좋은것 같아요~!

말씀대로 정해진 예산으로 검색하는 기능이 편리한것 같아요 ㅎ

아무데나 여행 가고 싶은 생각이 들 때 한번 들어가 보면 상당히 유용한 추천 메뉴인듯 하네요.

맞아요~ 재미로 검색해볼수도 있죠 ㅎ

카카오가 정말 방대한 생태계를 만들어 가며 성장하는게
쑥쑥 보이네요!
기대도 되고 궁급하기도 합니다 ㅎㅎ
보면서 더 궁금한건
-예약후 항공권 가격이 내려갔을때 자동으로 최저가로 예약해주는지
-대기 좌석이 아닌 확정 좌석만 볼수 있는지

궁금해지네용~
제가 사용하는 해외 여행플랫폼은 저 두가지 면에서 편해서 사용하고 있거든요. 저도 냉큼 들어가 봐야겠습니당 +=+

아하! 그부분은 제가 직접 예약을 해보지는 않아서 확인할 수가 없네요 ㅠㅠ.. 후에 혹시 확인되시면 알려주세요!

짱짱맨 부활!
호출감사합니다

짱짱맨 부활! 저야말로 감사드립니다. 오치님!

오~ 카카오 항공권 앱도 훌륭하군요.
카카오는 다 통합할 것 같은 분위기네요.
지도 서비스가 현재는 국내지만 해외까지 연결시키면 구글처럼 지역검색 - 항공권 검색 - 길 찾기 - 교통편 검색 - 후기 블로그 등등 하나로 쫙~ 이어주는 큰 그림을 그리는 듯 합니다. ㅎ

트리님~ 맞아요. 다음카카오가 현재 해외지도 서비스가 제대로 안되어있는 것 같아요. 다음지도가 한계가 있죠. 어떻게 해결할지도 기대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186.04
ETH 3392.6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