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가 초보에게] 빗썸캐시를 업비트로 옮기는 법

in #kr7 years ago (edited)

steemprofle2.png

안녕하세요. 김작가입니다!
오늘 업비트에서 신규회원에게 지갑주소가 열리면서 기존의 빗썸화폐를 업비트로 옮겨보았습니다. 이리저리 만지다보니 초보인 저에게도 어렵지는 않더라구요.그래서 혹시나 업비트로 화폐를옮기시려는분들을 위해 방법을 공유합니다^^




코인1.jpg


▲ 빗썸사이트에서 지갑관리이동

먼저 빗썸사이트에 로그인 한 후, 상단 메뉴의 지갑관리 -> 출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코인2.jpg


▲ 이동할 코인을 선택!

예시로 이더리움을 택했습니다. 참고로 업비트에 없는 화폐는 이동이 불가합니다. 왜냐하면 지갑주소가 없기 때문이죠. 이오스의 경우도 업비트에 없으므로 이동이 불가합니다. 일단 화폐를 선택하면 이더리움 출금 주소를 적어야하는데, 이건 업비트로 가서 이더리움 출금 주소를 생성해야합니다.



코인3.jpg


▲ 업비트에서 코인 지갑주소를 생성하자.

일단 빗썸 사이트는 켜두고 업비트를 로그인 한 후 빗썸코인을 받을 동일한 코인을 업비트에서 찾은 후! 지갑생성을 합니다. 그럼 캡쳐화면과 같이 입금 주소를 복사할 수 있는데요. 이걸 복사합니다! 저는 이더리움으로 했으니 이더리움으로 가서 입금 주소를 복사했습니다.(캡쳐화면에서 칸이 비어져있는데, 제가 지운 것 입니다. 원래는 주소와 아래 qr코드도 다 보입니다)





코인2.jpg


▲ 빗썸으로 돌아와 출금신청

이제 다시 빗썸으로 돌아와서 업비트에서 복사한 이더리움 지갑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금액을 적고, SMS인증과 보안비빌번호까지 마친 후 출금신청을 마무리 합니다. 참고로 수수료는 코인마다 다르니 빗썸에서 꼭 확인해서 계산하시길 바랍니다.



코인4.jpg


▲ 업비트로 돌아와 입금대기!

이제 끝났습니다! 업비트로 돌아와서 투자내역->입출금대기 메뉴로 가면 입금대기중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화면이 뜨기까지 10분 이상이 소요되는 듯 해요. 저도 화면이 안뜨길래 잘못되었나 싶었는데 조금 기다리니 나타나더군요. 그리고 완전히 입금되는데까지도 몇 십분이 걸렸던 것 같아요. 이렇게하면 업비트로 이동 끝^^


이상, 코인초보가 초보님들에게 알려드리는 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Sort:  

코인원에 있는 리플도 업빗 준비중 그거 되면 비슷하게 하면 될까요?? ㅎ 업빗으로 옴기고 싶은데 아직 리플지갑은 안되는둣 하네요 ㅠ

업비트에는 리플 지갑이 있는데 코인원에 없다면 안되겠죠 ㅠㅠ..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미약하지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신규가 열렸군요 드디어!!ㅎㅎ
아직 한번도 안해봤는데, 슬슬 환전도 해보고 해야겠어요ㅎ

경아님~! 아직 원화는 안되지만 코인 이동은 가능하니 한번 해보시길 바래요^^

넵! 폴로닉스도 가입만하고 한번도 안써봤어요ㅎㅎ

유용한 정보 얻고 가요! 어제부터 시작한 뉴비입니다. 저는 아직 계좌 등록 단계이지만 미리미리 공부해둘게요. ㅎㅎㅎ 이것저것 알아보는데 쉽지만은 않네요. ㅠ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816.09
ETH 2466.1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