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국제세력의 장난질판인 코스피 시장!(남북정상회담 기대감에 콜에 몰린 개미들 시체..)
안녕하세요!
알렉스입니다!!!
요즘 투자 활동은 잘되고들 계신가요?
오늘은 간만에 주식 얘기 좀 해볼까 합니다!
예전에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국내 코스피200 선물옵션을 주로 매매하고 있는데요..
예전부터 정말 느꼈던 거지만
우리나라 종합지수만큼 매매하기 어려운 시장도
없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다른나라 종합지수는
제법 추세를 만들면서 차트를 형성하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지수 같은 경우에는
정말 말그대로 카오스(chaos) 입니다!
정말 세력들의 장난질 판이구나 싶을때가 많죠!
그도 그럴것이 지금은 정부규제로 그나마 많이 죽었지만
예전에는 국내 파생시장의 거래량이 비교가 안될만큼 세계 최고였고
지금도 거래량이 너무 풍부해
세력들이 현물과 선물, 그리고 옵션으로 장난질을 치면서
자기네들 이익을 극대화 하기에는 국내 시장만큼
좋은 먹이감이 없기 때문이죠!
전날 미국증시가 오르거나 경제환경의 호재가 많이 나오면
오히려 국내 시장은 음봉으로 꺼져 버리고
전날 미국증시가 내리거나 갖은 악재가 몰려도
오히려 다음날 국내 증시가 올라버리는
청개구리 같은 상황에 매번 개미들은 당하고 말죠!
그런 청개구리같은 상황은
이번 남북정상회담 이후에도 그대로 나타난 느낌입니다!
분명히 이번 정상회담의 재료는
지정학적 리스크라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를
충분히 해소할 수 있는 강력한 재료임에도
최근 국내 증시는 연일 빠지고만 있습니다!
뭐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지만
아래와 같이 최근 상승을 이어가는 유럽장과
바닥에서 상승으로 잘 다져지는 미국장과는
너무 대조적인 모습에..
이번 정상회담 기대감에 많은 개미들이
상방으로 배팅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저도 이번 정상회담에 세계적 평화를 염원하며
간만에 네이키드(헷지없이 하는매매) 상방 매수를 하였다가
이번달 수익을 많이 까먹었네요!!
저도 어쩔수 없는 개미인가 봉가 ㅜㅜ ㅎㅎ
암튼 요즘 주식시장은 많이 혼란스럽고
매매하기 매우 어려운 시기인건 분명한듯 합니다!
내일이 옵션 만기일이기 때문에
내일이 지난 후 다시 상방으로 제 갈 길을 갈지
아님 최근 미국의 이란 핵협정 탈퇴, 아르헨티나의 IMF 구제금융 등
악재들이 불거지면서 한단계 더 하락하는 큰 조정이 올지
도저히 예측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당분간 몸을 좀 사리면서
리스크관리의 고삐를 단단히 해야 될 듯 하고
코인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고민하고 연구해 보는 시간을 좀 가져야 될 듯 합니다!
결국 마무리는
오늘도 리스크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즐건 오후 되세요~!
코인이나 한국 주식시장이나 소문에 휘둘리는건 마찬가지네요~ㅠㅠ
네 맞아요 ㅜ 어느 시장이나 개미만 당하고 돈을 잃죠!
남북경협주마저도 세력질로 개미만 휘둘리고 있군요 ㅠ
남북경협주도 그렇고, 최근 삼성전자 주식분할로 상승을 기대한 개미들도 당하고 있네요 ㅠㅠ
요번물은 방향이 말 그대로 카오스네요..
국선 메주 운전 실력은 정말.. 대단하지요...
요번물은 더더욱 그런듯하고요...
세력과 세력이 힘겨루는 시장이 아니라 개미 뒷통수 치는데 몰두하는 시장이 되다 보니
움직임이 비상식적인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최고 난이도의 시장이지요...
만기일 좋은 수익내시기 바랍니다...
네 ㅎ 이번물은 두 손 두 발 다 들었습니다ㅎㅎ
사실 이런 장일때는 그냥 쉬는게 최고 돈버는 거죠!
당분간 뭔가 좀 방향이 잡히기 전까진 선물옵션은 쉬고
코인 공부에나 좀 매진해야겠습니다!
마라 님도 성투하시어 수익 많이 내시길^^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치님^^
오늘도 즐건 하루 되세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짱짱맨 고마워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주식이나 코인이나 줄줄이 깨지고 있네요, 얼른 좀 회복되기를...!!!
네 어려운 시기예요 ㅜㅜ ㅎ
이럴때일수록 리스크관리를 철저히 해야 다음 상승장을 즐겁게 맞이할수 있죠^^
늘 성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