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229 당분간의 투자 종료

in #kr7 years ago

업비트의 입금날짜를 봤을 때, 정확히 171217 첫 수익을 달성했다.

그리고 2주라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약 2배의 수익을 달성하면서 깨닫게 된 사실은
전부 초심자의 행운이었다.

투자에 대해 제대로 살펴보지 않고, 짧은 순간에 달성하게 된 수입에 눈이 멀었다.
유래없는 상승장과 대중들의 호응, 이를 토대로 이뤄낸 결과를 내가 잘나서 얻은 것이라 착각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폭락 그리고 손절, 그리고 저가 매수 그리고 손절
정신이 흔들리면서 제대로 통제가 안 되었다.
숨이 막혀왔고, 어떻게 해야될 지 몰랐다.
그동안 나는 자신이 똑똑한 줄 알았으며, 스스로 통제력이 있는 사람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내 자신을 똑바로 쳐다본 순간 그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제 정부 발표이후, 마음을 다잡고 계속 버텨나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생각했다.
그리고 오늘 정부 통제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더이상 버틸 수가 없었다.
잃어도 되는 돈으로 시작하라는 여유돈에서 여유가 사라지게 된 순간에
계속 투자할 여력이 사라졌다.

정확히는 내가 살펴보고 투자한 종목에 대한 스스로 확신이 없었기 때문이다.
미래에 나는 아마 오늘 손절한 종목이 나중에 성공한 것에 대해 크게 후회할 것이다.

대신 오늘의 실패를 발판삼아, 미래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Sort:  

투자는 정말 신중해야 하지요. 그래도 지금 느끼신 교훈 만으로도 충분히 가치있는 투자였다고 생각합니다. 연말 마무리 잘하세요 :)

감사합니다. 원금마저 잃었다면 못 벗어났을 것같아요. 연말 가족들이랑 재밌게 보내세요 :)

네 ㅎㅎ 앞으로 스팀잇에서 자주자주 만나요

수고하셨습니다.

투자학 실습 1장 1절을 마스터 하셨군여 ㅎㅎ

감사합니다. 많이 어렵다는 것을 배웠네요

Congratulations @moun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your First Post
You got a First Vote
You got a First Reply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투자의 경험에 대한 비용으로 지불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쓸 수 있는 돈을 시드머니로 잡고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해도 숫자가 오르락 내리락하면 심장이 벌렁벌렁한데 추가로 더 걸려있다면 잠을 못이루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ㅎ 그래도 스팀잇에서 많은 분들이 좋은 정보를 주고 계시니 벌 기회는 아직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으로 고고고!

흔들리는 그 마음 심히 공감합니다..
파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539.27
ETH 2627.11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