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그림판'이 사라진다. 추모 소식에 등장한 그림들~ / Windows 'Paint' disappears. Pictures from memorial news ~

in #kr7 years ago (edited)

그림판.jpg

안녕하세요. 게임을 좋아하는 스티머 @mori96 입니다.


지금까지 사랑받아온 윈도우 '그림판'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윈도우 그림판은 기초적 그래픽 편집 툴로서 1985년 윈도우 1.0 버전과 함께 공개된 그래픽 편집기입니다. 펜 그리기 기능 부터 도형, 선, 브러쉬, 이미지 확대/축소 등 다양한 그래픽 툴 기능을 통해 32년 동안 가장 기초적인 그래픽 편집기로 사용이 돼었습니다.

1.jpg

32년 동안 수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사랑 받으며 일반인에게도 사랑받아온 그림판은 시간이 지날수록 인기는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림판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이지만, 딱히 유능한 툴은아니였습니다. 어도비의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등 뛰어난 그래픽 툴 프로그램들이 엄청 많이 출시되다 보니 그림판을 사용하는 유저는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다양한 고성능 그래픽 편집 툴이 나오다보니 그림판은 우리들에게 유물이 되어버렸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결국 그림판 개발을 중단한다는 소식을 전하였고 이런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그림판 추모 소식에 맞추어 추모 그림들을 올렸습니다.


ㅁ2.jpg


SRC


SRC


A3.jpg
SRC

MS는 그림판 중단 소식과 함께 그 외 중단할 기능들 몇 가지가 더 공개되었습니다. 아웃룩 익스프레스, 리더 앱, 3D 빌더 앱 등 함께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소식으로는 그림판을 대신할 만한 프로그램 '그림판 3D'를 발표하였습니다. 그림판 3D는 기존 2D 편집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으며, 펜, 터치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름에 3D 단어가 들어가는 만큼 3D 중점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론 : 그림판 자체가 없어지는것이 아닙니다. 다만, 그림판 업데이트는 이제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follow_gif_logo.gif

스팀잇_모리.gif

Sort:  

히익 그림판이 사라지다니요 ㅠㅠ
안쓴지 오래되기는 했지만 ㅎㅎ.. 괜시리 마음아프네요 ;(

아예 그림판 자체가 없어지는건 아니고 업데이트를 안한다고 하네요 ㅠㅠ

그림판으로 어릴때 자주 놀았는데 지우개 키우고 줄이고 ㅎㅎ 막상없어진다고 하니 너무 아쉽네요ㅜㅜ 그래도 3D로 나온다니 기대기대입니다ㅎㅎ

컴퓨터 처음 시작하고 처음해본게 그림판이였는데 이렇게 보내게 되네요.~
(제가 제목을 자극적이게 써서 그렇지 아예 프로그램이 없어지진 않고 그래도 유지 되지만 이제 업데이트를 안한다고 합니다. ㅠ)

ㅠㅠㅠㅠ 사용률이 떨어지다보니 .. 3D 그림판등 여러 시도가 있긴했지만 .. 결국에 없어지네요

고성능 이미지 편집 툴이 계속해서 나오다보니 그림판을 굳이 쓸 필요성이 없어져버렸네요 ㅠㅠ

이렇게 또 하나의 시대의 상징이 사라지는군요.

휴~ 전 그림판이 없어진다는줄알고 제 유일한 스팀잇 작업도구인데 깜짝놀랬네요. 업데이트 안되면 덜 복잡하고 좋을것 같아요 저는..^^ 감사합니다.~

RIP
수많은 작품이 저기서 시작됐는데...ㅜ.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3079.17
ETH 3466.92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