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게임을 위해 트러스트마스터 T300RS 레이싱 휠을 구매했습니다.🏎🏁🚦

in #kr7 years ago

레이싱휠_t300rs.jpg

안녕하세요. 스티머 @mori96 입니다. 🎮

레이싱 게임을 예전부터 즐겨왔던 집돌이 레이서로써 이번에 큼맘먹고 레이싱 휠을 구매했습니다. 원래 기본에 저는 게임패드로 레이싱게임을 즐기던 유저였지만, 게임패드로 레이싱 게임을 하기에는 명확한 한계가 있더라고요.😭

인터넷 검색을 여러번 해보면서 어떤 레이싱 휠이 성능도 좋고 가격도 정당한지 이곳저곳을 찾아보았습니다. 너무 저렴할걸 사면 핸들이 너무 가벼워서 재미가 별로 없고 그렇다고 너무 고가 장비를 사면 가격 부담이 심히 커서 족히 몇달은 공기만 먹고 살아야 되는 부담감이...😅

racing_6.jpg

레이싱 휠에 대해 알아보고 찾아본 바에 의하면 이 '지티기어'라는 곳이 제일 믿음직 스럽고 레이싱휠에 대한 열정이 아주 가득한 것 같아 이곳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트러스트마스터 t300rs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아무 온라인판매점에서 구입할려고 했었으나 a/s관련되서 매우 민감한 점이 많더라고요. 몇몇 판매점에서 1년 a/s 기간이 끝나면 유상수리를 그 판매점에서 안해주고 사설수리점에서 해야된다는 곳이 몇몇 있더라고요. 지티기어는 1년 a/s 기간이 끝나도 판매한 판매점에서 유상수리도 아주 잘 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지티기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자신이 사고 싶은 레이싱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장이 마련되어있다고 하네요. 저는 지티기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는 않았습니다.

racing_1.jpg

배송은 정말 빠르더군요. 하루지나고 바로 배달이 완료되어 그 신속함에 놀라버렸습니다. 지티기어에서 배송해줄때 한진택배사라 많이 걱정했었는데 한진도 예전처럼 일주일, 한달 걸리는 사건이 없어진것 같네요.

상품을 받기전까지 레이싱휠 박스가 이렇게 클줄을 몰랐는데 직접 받고 보니 상당히 크더라고요...

racing_2.jpg

구성품은 레이싱휠 핸들과 본체, 페달, 받침대 등이 기본 구성품입니다. 원래는 기본구성품 패달 3개짜리 t300rs gt 버전을 구매하려고 했으나 플레이스테이션 4 공식 지원 휠이 아니라서 t300rs를 구입하였습니다.

패달 3개짜리와 스틱은 나중에 자금이 모였을때 사볼려고 해요. 진정한 레이싱 게임을 즐기기위해서는 풀세팅과 스틱을 사용해 즐기는게 진정한 레이싱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ㅋㅋ

racing_3.jpg

위에서 소개한 구성품 중 핸들입니다 핸들 자체는 소니 공식 지원 휠 답게 플레이스테이션 로고가 중앙에 딱 박혀있습니다. 핸들은 인조가죽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그립감은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게가 의외로 묵직하네요. 저는 나름 가벼울줄 알았는데...

racing_4.jpg

다음은 본체입니다. 최소 270 최대 1080도 까지 풍부한 회전각으로 현실감 있는 핸들링이 가능하고 H.E.A.R.T 기술로 정밀한 표현과 더 즉각적인 반응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 듀얼벨트로 마찰이 적고 부드러우며 원활한 포스피드백 효과를 보여줍니다.

레이싱휠의 심장이라고 부르는 녀석입니다. 이 본체에 따라 핸들링감이 확연히 달라집니다.

racing_5.jpg

패달은 기본 구성품에 있는 녀석이라 그렇게 뛰어나게 좋은 패달은 아닙니다. 그래도 T300RS답게 패달자체도 묵직합니다. 특히 브레이크 패달이 매우 빡빡하더라고요.

요건 제가 레이싱휠 구매하고 프로젝트 카스라는 게임을 통해 테스트한 영상입니다. 처음 영상 편집해본거라 약간의 딜레이가 보일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로 어제 처음으로 건드려 본건데 소니 베가스보다 다루는게 매우 편하고 좋더라고요..ㅎㅎ

제가 40만원대 레이싱휠인 G29와 T300RS중 T300RS를 구매한 이유는 G29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약간 장난감 같은 느낌이 많이 든다고 하여 T300RS를 선택하였습니다. 트러스트마스터쪽이 레이싱게임에 보다 더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렇다고 G29가 나쁘다는 뜻은 아닙니다.^^

이 위 2개의 영상은 올해 나올 최신 레이싱 게임들입니다. 레이싱휠을 구매하려는 목적 중 제일 비중에 컸던 것이 바로 이 두개의 게임들 때문입니다. ^^ 그란투리스모 스포츠와 프로젝트 카스 2 입니다. 올해 최신 게임 답게 그래픽은 물론 사실적인 레이싱 조작감 부터 수 많은 실제 차량과 트랙을 재현하였으며, 리그오브레전드 처럼 E스포츠를 노리고 있다고 하네요.

follow_gif_logo.gif

스팀잇_모리.gif

Sort:  

와 진짜 재밋겠네요 ㅎㅎ

기존에 게임패드로 하다가 레이싱휠로 하니깐 장난아니게 재밌습니다.^^^

떨림은 어떤신가여 ?

진동 말씀이신가요? 떨림은 평가를 주자면 나름 평타이상은 하는 것 같습니다.

으아아아 사고 싶다...진짜 ㅋㅋㅋ
뽐뿌 제대로 옵니다 모리님 ㅋㅋ

기회 되시면 꼭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이네요 ㅋㅋ

이런거 쓰면 실제운전이랑 비슷한느낌인가요?궁금

완벽하게 실제 운전이랑 똑같지는 않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70% 정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비싼 제품일 수록 더욱 실제와 가깝습니다. 100% 까지는 아니여도 90% 까지는 되지 않을까 하네요^^

휠 쓰면 레이싱 게임이 확 달라지죠!

트러스트 마스터면 고급 휠인데...... 부럽네요!

게임 즐겁게 하세요 ㅎㅎ

지갑 출혈이 좀 심하긴하지만 게이머로써 행복합니다.^^

아 자동차를 너무 좋아하다보니 집에 이런거 풀 세트로 가져다 놓는게 소원입니다 ㅋㅋㅋ 비싸겠죠.. ?

풀세트는 음...좀 많이? 비싸요 ㅋㅋ 레이싱휠 핸들+본체와 3 패달, 스틱, 시트 등 합치면 최소 70~80은 잡아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ㅋㅋ

한 번 해보고 싶네요 ㅎㅎ 조만간 풀세트를 보여드릴지도..

오! 후기글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괜찮으시면 게임 초대 해서 같이 플레이를...ㅋㅋ

사게 되면 이것저것 물어보겠습니다 !! ㅎㅎ

언제든 물어봐주셔도 됩니다. ㅎㅎ

와 한번 해보고 싶네요. 정말 재밌어 보여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388.31
ETH 3311.98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