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가 모바일 버전으로 나온다? / Fantasy life of memories Mabinogi mobile version comes out?

in #kr7 years ago

마비노기.jpg

안녕하세요. 게임을 좋아하는 스티머 @mori96 입니다.

[구글번역기 / Google translation]


추억의 판타지 라이프 게임! 데브캣의 대표 RPG '마비노기(Mabinogi)'가 모바일버전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마비노기 원작의 대표적인 특징인 방대한 생황 컨텐츠와 그 특유의 전투 시스템을 그대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S1.png



b1.jpg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마비노기 유저 간담회 '2017 마비노기 쇼케이스: 파멸의 부름(2017 Mabinogi Showcase)' 현장에서 마비노기 모바일 버전에 대해 첫 공개가 되었습니다. 공개와 동시에 게임의 주요 특징들을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S2.png

b2.jpg

영상을 보시면 첫 시작 부분에 마비노기 하면 생각나는 생활 컨텐츠로 생각나는 양과 곰, 늑대 그리고 숲속에서 캠프파이어와 바베큐 파티 등 옛날 마비노기에서 게임 속 친구들과 친목도모회를 하는 듯한 분위기를 느꼈습니다. 영상에서 모바일 버전에 대해 간략하게 보고 느낀점에서 기존 PC버전 마비노기 보다 깔끔한 툰 그래픽 스타일이 보기 좋으면서 옛 마비노기 그래픽 스타일으 보여주는 효과도 보여줬습니다.

S3.png

b3.jpg
b4.jpg

마비노기 특성상 역시 판타지 라이프를 지향했떤 것 처럼 주요 컨텐츠들을 그래도 만나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필드에서 광물을 캐거나 양털을 깎거나 하는 생활 컨텐츠들과 전투 사냥 하는 장면도 엿 볼수 있었습니다.

20170709_220642.png

b6.jpg

마비노기를 해봤던 유저분이라면 다른 유저들과 모닥불 근처에 앉아 악기를 치면서 음악을 듣거나 음식을 나눠먹는 등 정말 기존 RPG에서 치고박고 하는 것이 아닌 판타지 세상 속 여정을 느껴 볼 수 있는 게임 같다고 생각합니다.

마비노기 모바일 버전은 2018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70709_222945.png

follow_gif_logo.gif

스팀잇_모리.gif

Sort:  

와~ 진짜 추억의 게임이네요. 10년전에 취준한다고 끊었지만 문득문득 아쉽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정말 추억의 게임 중 하나죠!

우와 ㅋㅋㅋ 정말 추억의 게임인데요 기대되네요!

마비노기를 원작느낌나게 모바일로 이식한다고 하니 더욱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ㅎ

제 닉네임인 도적 코볼트는 마비노기에 있는 몬스터에서 따왔습니다. 감회가 새롭네요. 처음 나왔을 때 마비노기는 정말... 저는 혁신이라고 봤었습니다.

오 닉네임에 그런 스토리가..!

오 이거 진짜기대되네요

정말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마비노기 10년전 친구들이 엄청 열심히 하던 추억의 게임 중 하나네요. 오랜만에 보니 반갑네:)

저도 친구들과 마비노기에서 소소하게 놀던 추억들이 새록새록 기억이 나네요 ㅎㅎ

듣던 게임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마비노기가 나름 대중적인 판타지 게임이어서 대부분이 아실만한 게임이죠 ㅎㅎ

이거 모바일로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 했었는데,

진짜 나오나 보네요 :)

그런데 원작처럼 서버 렉 터지면 속 터져서 못 할 듯 ㅠ

제대로 나오길 기도해야될 것 같아요 ㅎㅎ

이식이 아닌 재탄생의 수준이네요.
약간 젤다의 기분도 낼 수 있으려나요..

시스템적인 부분에서는 이식했다고 하네요. 그래픽적인 분위기는 젤다 느낌과 The Trail라는 게임에서 많이 영감? 을 가져온것 같아요.

✈ 와... 개인적으로 마비노기 모바일은 정말 기대가 되네요. 저는 주사위의 잔영과 마비노기가 꼭 모바일로 나왔으면 했거든요 ㅎㅎ

요즘 예전에 좀 잘나갔던 게임들이 모바일로 이식하는게 유행인것 같습니다. ㅋ

오!! 마비노기를 직접 해보지는 않았지만
마비노기 스타일의 게임을 좋아합니다!
사냥보다 잡일(?)을 좋아하는 저에게
좋은 소식이네요^^

요즘 판타지 게임들은 너무 전투를 강요하는게 많아서 귀농같은 모드가 좀 더 재미나더라고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30
BTC 57962.42
ETH 3050.85
USDT 1.00
SBD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