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그 고단함에 대하여...

in #kr6 years ago

둘째가 태어난지 4일째가 되었다. 너무나도 기쁜순간이었고 앞으로 그런감정을 느낄 수 있을까 싶을정도로 좋았다!!

0D30B0C5-4346-4EB8-B25A-DFDE1358205F.jpeg

그렇지만 그 감정은 그리 오래가지 않았다. 물론 태어난 둘째를보면 더할나위 없이 좋다. 열심히 키워야겠다는 각오와 다짐이 샘솟는다.

하지만 독박육아는 녹록치 않다. 할머니는 주말이라 집으로 가시고 둘째는 황달로 치료받고 애기엄마는 젖몸살로 힘들어하는 가운데 첫째와 둘이서만 보낸 24시간은 24일만큼이나 길었다. 그나마 아직 까지는 24주같지 않다는게 위안이다. 육아가 힘든거라고 익히 알고 있었지만 내앞에 현실로 다가온 독박육아란 그녀석은 훨씬더 강력해 보인다.

호흡기가 원래 약한 나지만... 너무 쉽게 나가 떨어지려하고있다. 첫째를 조리원에 맡기고 먹는 국밥이 유일한 첫낀데 너무 맛있는걸 보니 아직은 힘이 남아있나보다.

애기엄마가 조리원을 나와서가 더 걱정이다. 진지하게 육아휴직이나 단축근무를 생각해봐야 할까...?! 먹고 살수있을까...

45F6EBC8-B12C-4247-8DB4-74A5758F074E.jpeg

이상 독박육아남편의 푸념이었습니다...ㅡ.ㅡ

Sort: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steemkr이라 그런지 댓글이 안남겨지네요...ㅡ.ㅡ 보팅도...

깍지낀인돈사 빨리왔네요 ㅋㅋㅋㅋ 아직 길고긴 여정이 남아있는데.......... 힘내세요 ㅋㅋ (저도 지금 애랑 놀고있음 ㅋ)

길고길것같습니다!! 우선 단기적으로 얼른 100일이 왔으면 좋겠네요~ 인돈사님 들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우와아~~~ 그래도 적극적으로 육아에 참여하시는 멋진 아빠시군요~~~
(처음에 글만보고 여자분인 줄ㅎㅎ)
저도 둘째 계획중인데... 그래도 둘째 볼때면 행복하시다니... 그 힘으로 화이팅~!!
요즘 첫째가 4살이 되서 한참 말을 시작하니까 너무 예뻐서 둘째 가져야겠단 생각이 더 나는것 같아요ㅎㅎ

첫째가 점점 퇴행하고 있습니다.ㅡ.ㅡ 첫째에 신경을 많이 써야 될것 같네요!! 한살이라도 젊을때 둘째 가즈아~!!

새생명은축하드려욧♥♥
그런데 엄마아빠가 두배로 힘내셔야할것같아서
토닥토닥 힘내세욧

힘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으.. 저도 걱정이 앞을 가리네요 ㅜㅜ
힘내십시오!!

같이 힘내시죠!! 내셔야 합니다... 첫째 혼자 이틀보다가 링거 맞았습니다.ㅡ.ㅡ

고생하십쇼~ 언젠가 자유가 오겠죠...
물론 저도 같은 처지입니다..ㅠㅠ

그날이 오겠죠!!

독박육아 힘드시죵 하지만 이런거 까지 부러운 줌마입니다 절실히 아기를 기다리는 줌마에겐 응원합니다 힘내세용

출산기운팍팍 드리겠습니다!! 출산 가즈아~!!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하구 가용ㅎㅎ

감사드립니다~

[수동보팅 이벤트] 스팀파워 임대 기념 이벤트 5회 보팅 완료했습니다 참여 감사드립니다😀

보팅감사드립니다~

멋진 아빠 화이팅!~~~

감사합니다~~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367.79
ETH 3098.11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