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슬쿠키 첫째] 수제 머랭쿠키/오레오 머랭쿠키 레시피!!!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몽슬공장의 몽슬입니다

이번에 몽슬머랭 첫째를 탄생시켰어요❤ 응애응애


이번 포스트에서는 탄생비화 및 머랭쿠키 만들기 레시피를 공유해보겠습니다 

사실 태어난지는 조금 됐어요... 네이버 블로그재탕재탕 케케

어차피 제 그림이고 제 레시피니깐 상관없을거라 생각하고 고고!  

여러분도 몽슬이가 직접 그린 레시피를 따라와주세요 

그럼 시작!!

일단 머랭쿠키 재료를 소개합니다.

볼1개. 계란흰자 2개. 휘핑기. 

설탕 70g. 주걱. 짤주머니. 식용색소 입니당

대략적으로 머랭쿠키 20개정도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생각보다 재료는 간단하지요

볼에 계란 흰자 두개를 깨서 넣습니다.

여기서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를 못했다고 해서

좌절은 넣어둬~넣어둬~

좌절은 절때!! 놉놉놉

숫가락으로 잘 퍼서 샥샥 건져내면 된답니다

개인적으로 설탕은 미리 준비하는게 좋더라구요! 

황설탕도 괜찮으나 색이 노래져서 나오니 백설탕 추천할께요!

머랭 만드는법은 별거 없어요

휘핑기를 이용해도 좋고 손으로 직접 휘핑을 해도 다 상관없습니다!

뿔(horn)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잘 안된다면 제 경험으로는 머랭쿠키가 딱딱하게 굳지 않아요 흑흑

마쉬멜로우 느낌?

그럼 버리고 다시 만들어야한답니다 

몽슬이두 계란 몇개나 버렸는지모르겠어요... 또르르

 

짤주머니에 색은 어떤걸 넣어두 상관없습니다!

원색으로 하려면 뿔볼에 색소 넣고 다시 어게인!!whipping!!!

120도 도 해보고 150도,90도 다 해봤는데 120도랑 150도는 머랭이 누렇게 익더라구요!

설탕때문인거같아요..

정성이 들어간 만큼 머랭쿠키도 이뻐지니 명심!


그렇게 완성된!!!

몽슬표 수제머랭쿠키 첫째탄생!! 오예예

 

이렇게 몽슬머랭쿠키 첫째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오레오 쌍둥이동생 같이 탄생 오예)

머랭쿠키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으신 분들 

혹은 다른디져트가 보고싶다 하시는분들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당





Sort:  

직접 다 그리셨나봐요
정성이 대단해요!

넵 제가 직접그렸습니다! 다음 포스팅때는 좀 더 이쁘게 그려보도록할께용

그림이 아기자기하면서도 알기쉬워서 잘 보고 갑니다. 하지만 머랭치기를 너무 쉬워보이게 그리셨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솔직히 머랭치기는 손보다는 휘핑기로 해야......(소근소근)

우와 그림 진짜 귀여워요ㅜㅜ 반갑습니다 팔로하고갈게요!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맞팔바로했습니당

몽슬님 레시피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ㅋ
그림이 동글동글 ㅎㅎ
주변에 펜과 색연필도 감각적으로 놓으셨네요!
(막 놓으신거면 어쩌징)

머랭 좋아하는데 이번 기회에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게되었네요!
오븐의 온도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알려주시고 몽슬님 레시피 최고!

색연필놓은것까지 귀엽게 봐주셔서 감사해요ㅎㅎ
저도 몇번실패해보고 성공했답니다
여러가지 팁은 거기서 나온 결과물...!
다른 디져트들도 열심히 올리겠습니다!

Wow 그림으로 레시피를 설명하시니까 엄청 눈이 가고 귀엽네요
대박이다..
요리기구가 없어서 해먹진 못해도
머랭을 사서라도 먹고 싶어 지네요 ㄷㄷ

감사합니다!
언제가 될진모르겠지만
이벤트를 열어서 머랭이나 이런것들을 나눠드려야겠어용

그림과 같이보니 더 재밌는것 같에여.
저 재능 참 부러운 재능이네영 ㅎㅎ

에구구 아직 만화체로 그리는건 조금 많이 부족하지만 감사합니당ㅎㅎ

헉!! 저 머랭쿠기 정말 좋아하는데ㅠㅠ
그림 너무 잘 그리시는거아닌가요...이해가 쏙쏙 되네요!!!

머랭쿠키 넘나 맛있죠ㅎㅎㅎ 먹다보면 한봉지 탈탈
칭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만드실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용

보팅하고 가용 자주올게용

넵 감사합니당!!

으쌰으싸 같이 힘내요
즐거운 주말
행복한 스티밋 !

으쌰으쌰 힘내서 만들어봐요
즐거운스티밋 세상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1
BTC 60795.60
ETH 2627.31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