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슬젤리 후기] 보석젤리 코하쿠토 맛 후기 및 건조 팁!!!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

오늘은 코하쿠토 후기 및 시식평으로 인사드리는 몽슬입니다

코하쿠토를 만드는 건 그렇게 어렵지 않아보지만 

많은 분들이 건조할 때 이거 왜 안굳어!!! 하면서 좌절을 느끼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디테일한 건조과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마 찾기 힘든 정보일거라고 나름? 자신합니다!!

제가 찾다가 없어서 에라이 내가 하자해서 작성했습니당


빨간색. 주황색은 딸기 망고과즙색소로 만든 코하쿠토 ,

노란색은 망고주스로 만든 코하쿠토입니다. 


◐ 빨간색, 주황색 인 딸기, 망고과즙 코하투토를 만들때와 

노란색인 망고주스를 만들때, 차이점은 약간의 설탕양 차이였어요. 

망고주스는 음료 자체적으로 설탕이 들어있는 음료이기에 

설탕양이 달라져 물로 만든 코하쿠토와 달리 더 빨리 단단해지고 설탕 결정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색소와 음료 맛은 차이가 있냐고 하시면!

망고 과즙색소와 망고주스 코하쿠토의 맛차이는 동일했다구 합니다. 둘다 맛있어요

조금 더 빨리 코하쿠토를 만드시고 싶다면 설탕양을 조금 더 추가하는게 좋을것같아요 


코하쿠토를 만들때 주의해야 할 점은 걸쭉하게 만들때에요. 

실처럼 생긴 설탕끈이 꼭 보여야하며, 

냄비 밑에 눌러붙지 않게 오랫동안 끓여준 다음, 

굳혀주는것이 성공률이 더 높았어요! 성공률 업업!


◐색을 이쁘게 만들기위해서 보통 식용색소를 사용하는데,

식용색소만 사용할 경우에 모양만 이쁜 설탕과자가 되는것이므로, 

개인적인 생각으론 식용색소보다는 과즙색소, 아니면 과일음료를 이용해주는것이 

맛도 좋고 색도 이쁜 코하쿠토를 만드는 방법인것 같아요. 

그럼 건조 후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당



◆ 건조 1일차 코하쿠토 후기

빨간색 딸기과즙을 이용한 코하쿠토는 

망고주스를 이용한 코하쿠토보다 설탕양이 적기때문에 

아직까지 설탕결정이 확실히 생기지 않고, 

말랑말랑함만 존재하는 코하쿠토의 상태가 되었어요.


망고주스를 이용한 코하쿠토는 설탕이 과즙색소에 비해 많기에 이미 결정이 보이네요.

서서히 모양이 단단해지기 시작했고, 설탕결정이 확연히 보이는 상태가 되었어요

과즙색소를 이용한 망고 코하쿠토의 경우, 

빨간색 딸기색소 코하쿠토와 동일하게 아직 물렁한 상태에요!


◐ 1일차 코하쿠토의 맛을  간단히 쓰자면,

매우 말랑한 딸기맛 젤리와 망고맛 젤리를 먹는 느낌이에요!

특별히 코하쿠토라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당



◆ 건조 2~3일차 코하쿠토 후기

빨간색 딸기과즙을 이용한 코하쿠토에 설탕결정이 겉부분 생기기 시작했고 단단해지기 시작했으며, 

서서히 모양을 갖춘 반건조 코하쿠토가 생성이 조금씩 조금씩! 만들어지는중 입니다.


설탕양이 과즙색소보다 많았던 망고주스 코하쿠토의 경우,

 과즙색소 코하쿠토보다 마르는 속도가 약 하루정도 더 빠르게 마르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단단해지고, 설탕결정이 점점더 두껍게 굳고있는중이었어요. 

손에 안정감있게 단단해진 상태로 잡혔고,

시식했을때도 다 말려진 코하쿠토의 바삭한 소리가 

살짝 들리기 시작한 정도의 말림단계에 드디어! 도달했습니다!


◐ 2~3일차 코하쿠토 맛을 표현하자면,

 딸기와 망고 과즙색소를 먹는맛은, 1일차와 아직은 비슷했어요

말랑말랑한 젤리느낌?

반면, 망고주스를 이용한 코하쿠토는 조금씩 

겉 표면이 생겨서 살짝 설탕결정이 씹히는 느낌도 들고

점점 굳어간다는 느낌이 드는 단계였어요!


 

◆  건조 4일차 코하쿠토

빨간색 딸기과즙을 이용한 코하쿠토는 점점 단단해졌으며, 

모양이 점점 코하쿠토 완성단계에 진입했어요


노란색 망고주스 코하쿠토는 겉은 점점 더 단단해졌으며, 

안은 말랑한 완벽한 코하쿠토가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오예!!!!

 

일주일정도까지 건조를 시켜줬는데요, 

이것이 완벽히 건조된 상태의 코하쿠토 사진입니다. 짜자잔

망고 과즙색소, 딸기과즙색소, 망고주스 등 

다양한 맛이 있는 코하쿠토 맛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안은 쫄깃하고 겉은 바삭한 특이한 식감의 재미난 과일맛 젤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조금 더 객관적 평가를 위해서 주변 사람들의 시식평들을 물어보았습니당


◐ 20대 중반 대학생인 산** 님께서는 

장점은 보는 맛이 있고 소리가 좋다는 점이었지만, 

단것을 싫어하는 아저씨입맛인 나에겐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 만큼 조금 많이 달다 라는 평을 남겨주셨습니당


◐  20대 초반 대학생 손** 님께서는

그냥 너무맛있다....할말이없다 

금전적 여유만있다면 오백만개는 주문하고싶다. 

최근 1년간먹은 디저트중에 제일맛있다 라고 하셨습니다


◐ 또 다른  20대 초반의 블로거 *베리 님께서는 

시중에 먹었던 코하쿠토는 약간 심심하고 설탕물맛이라고 느꼈는데 

몽슬공장 코하쿠토 레시피 보고 만들었더니 달콤하고 더 맛있다

라는 기분좋은 평을 남겨주셨습니다 헤헤



에구 이렇게 코하쿠토 건조 및 시식후기에 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상당히 디테일한 건조후기라서 직접 만드시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되지않을까 혼자서 생각해봅니다 하하

혹시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그럼 몽슬이는 이만! 내일뵙겠습니다! 



코하쿠토 만드는 법은 여기서 보실수 있습니다!

 https://steemit.com/kr/@mongsul/2w4zqt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앗 오늘도 와주셨군요 감사합니당!

우왕.. 한입 먹어보고 싶어요. ^^

헤헤 한입먹으시면 두입,세입드실겁니다

취미 맞습니까?!?!

취미와 취미아닌것의 중간입니다ㅎㅎ
조금 더 분발하겠습니다 아자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몽슬이님 리스팀이 제블러그에 올라왔네욤♡♡ 맞플.보팅'소통많이많이해요(^.^)

앗 넵 감사합니다!!!! 열심히 찾아가겠습니당!!!

전문가신것 같은뎅,,, 젤리를 평소에 접하지 못해서
잘 먹어보지는 못했는데 색깔도 이쁜게 먹어보고 싶네요

아직 열심히 공부하는 중이지만, 곧 이벤트를 해서
팔로워분들께 코하쿠토를 나눔나눔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오호~! 코하쿠토 생긴건 예쁜데 맛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만들어보려다 말았는데, @mongsul님 레시피로 한번 도전해봐야겠는데요?!!!
그리고 건조시키는 과정에서... 먼지가.... 많이 달라붙을것 같은데;; 어디에 건조시키셨나요...?

저도 먼지에 달라붙을 것을 걱정해서,
처음에는 유산지를 위아래로 붙여서 말려보기도 하고
밀폐용기안에 넣고 말려보고 했지만, 잘 안굳더라구요

제가 찾은 결론은 오븐에 90도에서 30분정도 구워주면, 겉이 살짝 굳게 되는데
그 상태에서 밑에 유산지나 말림판을 깔고 말려주시면, 겉이 말라있기때문애 먼지가 덜 묻습니다!
만약 오븐이 없으셔서 실온에 건조하시더라도. 생각보다 먼지가 그렇게 달라붙지않으니
안심하시고 만드셔도 될것 같습니다!!!

집에 아이가있어서ㅎㅎ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이프로같은거에 식용색소 넣으면 색도 맛도 잡을 수 있겠네용ㅎㅎ

넵넵 음료수에 따라서 다양한 맛을 만드실 수 있을겁니다!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넵 짱짱맨 항상감사합니다!

제가 아는 지인은 딱딱한 설탕을 씹어먹는 맛이라고 표현해주더라구요 ㅋㅋㅋㅋ

설탕을 베이스로 한 디져트라 그렇게 느끼실수도 있으실 것 같아요ㅎㅎ

젤리를 평소 먹진않았는데 이건 맛이 정말 궁금흐네요 ㅎㅎ

아마 평소 드시던 젤리랑은 많이 색다른 느낌일거에요ㅎㅎ

이건 무슨맛일지 정말 궁금하네요.... 제가 만들어 먹어볼 엄두는 안나고... 몽설님 다음번에 만들때 사서 먹어봐야겠어요 ㅋㅋ 좋은하루 보내세요 ^^

곧 이벤트를 하겠습니다!!
그때 참여하시면 코하쿠토를 맛보실수 있으실거에요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