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추은 날씨에 기본적인 따끈따끈한 글씨 만들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모모꼬(@momoggo)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포토샵으로 '따끈따끈한 글씨 만들기' 를 가볍게 올려볼까 합니다!
간단하니 천천히 순서에 맞춰서 따라 해주세요!

16.jpg
(완성본입니다 금방 만들어서 완성도는 낮지만 이렇다는걸 보여드릴려구요~!)

시작하겠습니다!

1.jpg

먼저 포토샵을 열고 배경을 검정색으로 색칠해주세요 [Alt + Delete]

2.jpg

문자도구를 선택 후 배경 아무곳이나 클릭해서 글자를 적어주세요

3.jpg

전 '가즈아'로 만들어볼게요!ㅋㅋ

4.jpg

레이어 메뉴에 있는 작성한 문자도구 레이어를 클릭해주세요
클릭 후에 [Ctrl + E]를 눌러 아래 배경레이어와 병합해주세요!

5.jpg

이제 레이어가 병합됐으면 [이미지 > 이미지회전 > 시계방향으로 90도 ]를 적용시켜주세요

6.jpg

[필터 > 스타일화 > 바람] 을 선택 아래와 같이 선택해주세요

7.jpg

이렇게 설정 한 후에 가볍게 [Ctrl + F] 두 번을 눌러주세요!

8.jpg

짜잔 그러면 이렇게 바람효과가 3번들어가서 뭔가 올라가는듯한 효과가 생겼을거에요~

9.jpg

이제 다시 반대방향으로 돌려줄까요?
반대방향으로 돌린다음 조금의 효과를 더 넣어보죠

10.jpg

브러시.jpg

왼쪽 도구바에서 브러시를 선택 후에 검정색과 흰색 선택 후 원하는곳에 콕콕 찍어주세요!

11.jpg

다 찍으셨으면 도구바에서 손가락처럼 생긴 도구를 선택해주세요 문지르는 용도로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손가락.jpg

이제 손가락 도구를 이용해서 이글이글거리는 효과를 넣어보죠~!
형태는 브러시도구에 동그란원이랑 똑같습니다 원하시는대로 문질문질~
하시면 어느정도 감이 오실거에요!

12.jpg

전 이렇게 문질러봤어요~ 불...같나요? 허헣.... 대충해서 저퀄리티 죄송합니다!
다 문지르셨으면 이제 불같은 효과를 줘볼까요?

13.jpg

[이미지 > 조정 > 그레이디언트 맵]을 선택해주세요~

14.jpg

그러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데 빨간네모박스를 클릭해주세요!!

15.jpg

클릭하시면 그레이디언트맵 자세한 메뉴가 나옵니다 요기서 어떻게 효과를 주냐에 따라
글자에 느낌이 달라지니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세요

222.jpg

가장 왼쪽은 검정
중간은 빨간색
마지막은 노란색
으로 설정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ㅇ.jpg

색깔 바꾸는 법은 요렇게 생긴애를 클릭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16.jpg

그러면 짜잔 이렇게 이글이글 타오르는 따끈따끈 글씨가 완성됐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ㅎㅎ 보기만해도 따뜻한 느낌이네요~!
꼭 글자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사진에도 적용 가능해요! 방법은 똑같습니다

20170529170619_2.jpg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추은 날씨에 기본적인 따끈따끈한 글씨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부족하고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목 없음-1-복구됨.jpg

Sort:  

오 꿀팁 잘 봤어요~~ ㅎ
포토샵 잘하는 사람 넘 부럽다능.ㅎㅎ
보기만 해도 재밌네요.. ^^ 포토샵 언제 사지.ㅋ

ㅎㅎ 어여 사셔요 간단하게만 배워도 쓸일이 많답니다!

넵 사진 좀 찍게되면 꼭 필요하다고 하니 고민해보겠습니다!!!
스팀 좀 오르면... 흑흑흑

맞아요 저도 사진을 찍고 항상 포토샵으로 수정작업 들어가면 사진이 영 다르게 찍히더라구요 ㅎ 사시게 된다면 간단한 보정방법도 가르쳐드릴게요!

와우 신기하네요 ㅋㅋㅋㅋ 강렬한 느낌이나서 멋져요!

감사합니다 ㅎㅎ gbgg님의 엑셀도 엄청 신기해요

와우 뜨거운 글자네요 ㅎㅎ 바닥이 이렇게 뜨끈뜨끈했으면 좋겠는데 오늘은 한파라 그런지 보일러를 틀어도 온도가 잘 안올라 가네요 ㅎㅎ 저도 포토샵을 쓰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어도비 cc 구독비가 부담스러워서 나중에 돈벌어서 쓰자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저의 고양이도 보러와주세요 ㅎㅎ

슬프네요 ㅠㅠ 기회되면 꼭 해보셔요 ㅎㅎ 고양이 보러갈게요!

요즘 일러스트배워볼려고하는데 잘보고갑니다

오홍 기본적인 일러스트도 올려볼까 고민이 되네요 ~!

부러운 실력이십니다.

아닙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거에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236.35
ETH 3483.12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