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SUN】빅보카 영어단어 8000개 암기 8일째 - 드디어 1차 작업 완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mnsun 입니다.
오늘은 드뎌 빅보카 코어 4000단어 체크를 완료했습니다!!!




KakaoTalk_20180324_013932496.jpg



에효~~~
8일 집중하면 될것을.... 이래 저래 우선순위에서 밀리고 게으름부리다 거의 3주만에 체크했네요... 아무래도 한번 공부를 하면 한시간~ 한시간 반 정도는 집중해서 하려다보니 시간마련이 잘 안됐던것 같아요.
오늘은 마침 낮잠을 좀 자둬서... ㅎㅎ 밤에 잠이 안오는 관계로 이런 저런 딴짓을 하려다가 아이가 일어나면 분명 주말동안에는 체크할 시간이 없을꺼란 생각이 들어서 마음먹고 책상앞에 앉았어요. 그리고 약 한시간 반동안 남아있던 600개 가량의 단어체크를 끝내버렸습니다!!!

아이고오~~~ 후련해라~~~


현재 공부계획은 8000단어지만 책이 2권. 각각 4000단어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일단은 4000단어부터 암기를 하는중입니다. 그래도 영어 단어책 한권을 처음부터 끝까지 봤네요!
센스있게 단어만 쭈~~~욱 나온게 아니라 장마다 명언도 한줄 씩 나와있고, 중간중간 단어 사용 빈도를 통해 여러 시대적 변화에 대해 알려주는 내용들도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체크해본 결과 코어 4000단어 중 모르는 단어는 2631개 아는단어 1369개였습니다. 단어를 딱! 봤을때 직관적으로 뜻이 생각나는 단어만 아는것으로 쳤고, 뜻은 아는데 영어스펠링으로는 익숙하지 않아 뜻을 떠올리지 못했던 단어들은 일단 모르는 것으로 쳤기때문에 사실 좀 더 후하게 치면 1500개 정도는 알고있지 않을까 싶은데.... 어차피 시험보기 위해 공부하는게 아니니 최대한 타이트한 기준으로 계산했어요.

그나마 1000개 넘게 안다는 것도 스스로에게 신기하네요...ㅋㅋㅋㅋ


이제 본격적으로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을 활용한 본격적인 암기에 들어갑니다...!!
아무래도 이건 핸드폰을 활용해서 책만 있으면 잠깐 잠깐이라도 할 수 있을 듯 하니 좀더 꾸준히 속도를 내서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완벽한 공부법」에서 알려준 암기의 핵심은 반복, 시험(어렵게 공부할수록 기억에 더 잘 남는다)이므로 앞으로 꾸준함으로 승부해보겠습니다!!!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_Aesop
느리더라도 꾸준히하면 경주에서 이긴다. _이솝



매일 조금씩 외국어 공부 모임 <아자아자!!>
혹시 같이 하실분? 말씀주세요. 매일매일 조금씩 같이 해요. ^^
@uchonsuyeon
@sailingtohappy
@mnsun

Sort:  

와 진짜 고생하셨어요^^매나썬님 글은 언제나 자극이 되지요!! 주말인데 아이랑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우힝♥
@goodfeelings 님의 덧글이 언제나 힘이 된답니다!
오늘은 모처럼 아이가 일찍 넉다운되서 영어공부를 해보려구요..ㅎㅎ

대단하십니다^^ 저는 작심삼일로 끝나기 일쑤지요ㅜㅜ
화이팅할게요!!

저는 작심삼일의 반복인듯요..ㅎㅎ
그래도 스팀잇 포스팅 할겸 해서 꾸준히 하게되는것 같아요~~
@eugene79 님도 스팀잇을 활용해보세요~~ ㅎㅎ

영어책 완독 축하드립니다.
오로지 반복하며
느리더라도 꾸준히 할 수 있기를..

네! 이제 본격적인 암기에 들어갑니당~~
아자아자!!!

Congratulations @mnsu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1
JST 0.027
BTC 65422.12
ETH 3433.90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