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SUN】 지금은 육아에 집중 중★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mnsun 입니다.

최근 마음을 고쳐먹은 엄마는 육아에 집중 중이랍니다★


요 몇일 포스팅이 뜸 했죠....?
지난번 포스팅에 적었던 것처럼 소홀이 했던 육아에 집중을 하기로 마음을 먹으니
아무래도 스팀잇을 하는 시간이 우선순위에서 밀려서 포스팅 시간 확보가 잘 안되네요...ㅠㅠ
(이제 스파임대기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흑흑)



원래 어제 오전에 좀 시간이 있었는데,
보팅봇(minnowbooster) 좀 사용해보려고 시도하다가
시간이 다 가버렸어요...ㅠㅠ
포스팅이나 할 것을...

https://www.minnowbooster.net/users/mnsun/edit 여기 들어가서
You need to authorize the bot to allow it to use your vote, click here 설정 하고
스달 보냈는데
Sorry, we could not upvote you with 0.100 SBD ⇒ $0.275, please try a different amount. Our website https://www.minnowbooster.net has a graph with what sends are currently working.
계속 이렇게 답변오네욥...ㅠㅠ
뭔가를 더 해야하는건가요...?
보팅봇 사용하는 분 알려주세요~~


1월에 스팀잇을 시작해서 2월이 마무리 되어가는 지금 시점에
제 삶에는 정말 다이나믹한 변화들이 많이 일어났네요...ㅎㅎ

비트코인 나눔강의를 시작하고,
마음맞는 엄마들과 경제공부 스터디를 만들고,
20대 때 뜨거웠던 열정도 되찾고
그 열정을 주어진 상황에 잘 도입하는 자기 점검의 시간도 갖게 되고...
(스티미언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많은데,
시간은 한정되어있으니 아쉬울 뿐이에욥....ㅎㅎ)

그 긍정적 순기능이 바로 육아에 집중하기로 한 일이랍니다.
사실 누구보다 육아에 관심이 많았는데
(우리 아이는 나보다 더 나은 삶을 살게 해주겠다!! 는 욕심,
누구나 가지고 있잖아요...?)
아기를 가졌을때 갑자기 제 삶에 집중하게 되면서
육아가 뒷전으로 밀려나버렸어요.

그 와중에도 감사하게 아기는 무럭무럭 잘 자라줬죠....ㅠㅠ
기본 베이스가 순둥이라 그리 고생도 시키지 않으면서...ㅠㅠ
일련의 과정을 겪으면서 정신을 차리고
당장 내 삶을 위한 가시적 성과를 위해 아둥바둥하지 말고,
앞으로 평생을 좌우하게 될 아기의 미래를 준비하고
내공을 쌓는 시간을 가지자!!!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시간의 우선순위를 점검해보니 아무래도 스팀잇이 밀려난....ㅎㅎ
(그래도 스팀잇 활동을 포기하진 않을꺼에요!)

사실 아기가 더 어렸다면 스팀잇 활동이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아기가 자는 동안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아서)
감사하게도 엄마의 소홀함에도 불구하고 무럭무럭 자라준 딸 덕분에
집안일도 (느리지만 같이 할수도 있고)
혼자 놀때는 (얼마 안되지만) 조금씩 책도 볼수 있고 하니
어느정도 시간은 확보될 듯 해요.

올해 둘째 가지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몇개월동안 운동도 좀 하고, 식습관도 좀 더 신경써서 건강한 몸을 만들고
감사하게도 아기가 지금 다니는 어린이집은 매우 만족하므로
가능할 때까지는 계속 보내면서 확보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잘 활용해봐야겠어요.
(시한부겠지만 앞으로도 나눔강의와 경제스터디는 계속 할 예정입니다)

예전에는 제가 하는 일에 성취를 이루는게 최 우선순위였는데
목표를 수정해서 5년 안에 둘째(혹은 셋째) 포함 육아에서 자유로워지기&치열하게 책읽으며 내공 쌓기를 최 우선순위로 정했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스팀잇 활동 하면서
쉽지않을 육아과정도 하소연(?)하고
틈틈히 읽은 책 이야기나 제 생각들도 글로 써보고
경제 스터디 소식도 전할께요~~
(지난주에는 한 집의 아기 컨디션 난조+저의 컨디션 난조로 미뤄졌는데
이번주에는 어린이집 봄방학 시즌인 관계로....ㅠㅠ 다음 모임은 3월에 가능할듯요....)

KakaoTalk_20180225_075056457.jpg

어제는 집 근처 둑방에 가서 돌 던지기도 해보고.ㅋㅋㅋ
오리가족도 구경했어요.
주변이 약간 시골이라 같이 즐길거리가 많은데도
엄마의 우선순위에서 밀려나다보니 함께 즐지기지 못했었네요...ㅠㅠ

KakaoTalk_20180225_081137521.jpg

KakaoTalk_20180225_081137152.jpg

저는 요즘 매일 밤마다 이러고 있답니다.ㅋ
좁은 베란다에서 창문열어놓고 패딩 입은채로 둘이서 이렇게 놀아요.ㅎㅎ
전에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야한다는 강박때문에
아기를 재우려고 울리는 일이 다반사였는데;;;
제가 포기하고 같이 실컷 놀아주니, 때되면 마취총 맞은것처럼 쓰러져 자네요...
(첫날은 새벽 2시에 잤는데, 그나마 어제는 오전에 좀 더 활동적으로 놀아줘서 그런지 새벽 1시에 자더군요....;;;; 어린이집 봄방학 동안에는 좀더 활동적으로 놀아드려야겠어욥....ㅎㅎ)

Sort:  

ㅎ 잘 보고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다행이 오전에는 아기가 푸~~욱 주무시느라 약간 여유가 있네욥.ㅎㅎ

그나마반복이겠네요 맛난거 마니 드세요

아이의 신남이 뒷모습에서도 느껴져요
좋은 엄마시네요 매나썬님♡

음... 좋은 엄마가 되려고 지금부터 노력하려구요...ㅎㅎ
지금 즐겁게 웃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날이 얼마 안남았다는게 확~ 마음에 와닿더라구요. (금방 엄마 필요없는 때가 올꺼라고....ㅠㅠ)

응원해요..
저는 애들이 좀커서 열심히 합니다.ㅋ
힘내세요..

ㅎㅎㅎ 5년.... 금방 갈꺼라고 생각해요.... ㅠㅠㅋ

앞으로 어떤 육아스팀이 이러질지 궁금하네요.ㅎ
아무튼 열정적으로 하시는 모습이 대단하십니다^^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님께서는 많은 부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오셨네요...

사실 스팀잇을 하게 되는게 여간해서는 쉽지 않죠;;

그런와중에서도
아이는 무럭무럭 자라나는 걸 보면
시간은 빨리 흘러간다는걸 인식하게 되네요..

얼마 못가서 맞이할지 않할지는 모르겠지만
몸관리 잘 하셔서 둘째를 스팀잇을 통해서 보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잘 보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062.59
ETH 3002.04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