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비트코인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다.

in #kr7 years ago

@mnsun입니다.
제가 이번에 지역맘들에게 암호화폐관련 교육을 나눔으로 진행해야겠다고 계획하면서
제대로 공부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유튜브에 관련 영상들을 찾아봤는데....

완전 충격, 충격이었습니다....

저는 비트코인에 대해 거의 1도 모르고 있었더군요...
그리고 비트코인에 대해 알면 알수록 너무 매력적이고
사토시 나카모토가 너무나 존경스러웠습니다!!!!

제가 본 영상은 KBS에서 2014년에 제작한 다큐였는데
아주 포인트를 잘 짚어서 설명해줬더군요.
아마 제가 방송당시 이 다큐를 봤다면
바로 비트코인 구매&채굴에 들어갔을텐데...

마침 이 시기가 비트코인의 목표인 금융의 탈 중앙화와 연관된
EBS의 자본주의 다큐를 봤을 즈음이었는데...
두 내용이 맞아떨어지는 부분에 소름이 돋았고
지금이라도 다시 제대로 공부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매번 다큐들을 다운받아놓고, 봐야지~ 봐야지~ 미루곤 했는데
앞으로는 잘 챙겨봐야겠다는 확실한 자극제가 되었네요.)



개발이나 투자쪽에는 영 소질이 없어서
관련정보를 공유하는건 무리겠지만
암호화폐의 개념과 역사, 4차 산업혁명과의 연결성 등을 확실히 공부해서
배워서 남주는 활동에 제대로 도전해봐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PS.
몇시간동안 강의를 연속으로 들었더니 머리가 띵~~~해서....
기분 전환을 위해 슬빵생활 보러 갑니다...ㅎㅎ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힘을 얻어 오늘도 열심히 스팀잇활동 할께요~~~

암호화 화폐 자체가 전문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정말 어렵다고 생각합니다..ㅠㅜ 열심히 공부하신다니 응원을 안할 수 가 없네요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제가 공부하는건 사실 암호화폐의 세부적인 부분이라기 보다는 기본적인 개념과 그 개념을 통해 4차산업혁명과의 연관 관계,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발전하고 준비해야할것인가 생각해보는것을 목표로 하고있어요.
아직도 비트코인이 10분간의 거래장부 블록이고 그걸 10만개의 컴퓨터가 동시에 기록한다는게 무슨말인지 이해는 안가지만.... 비트코인이 통화로써 어떤 역할을 하고, 그게 현재 금융계에 어떤 혁신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지는 이해할 수 있는...? 그런거요...ㅋㅋㅋㅋㅋ
공부한 내용들 차곡차곡 정리해서 공유해볼께요~~

그런데 다른 아기엄마들은 어떤 코인에 넣으면 좋을까요? 지금 하락장인데 들어가도 괜찮을까요...? 같은 투기성 정보를 원하는 것 같아서..... ㅎㅎㅎ 어떻게 하면 투기가 아니라 투자 및 대비의 관점으로 공부하도록 동기부여 할 것인가가 연구해봐야겠어요...

오 저도 들어봐야겠네요 저도 1도 모르는 1인입니다 ㅠㅠ

약간의 노력(공부할 내용을 검색한다/내용을 읽는다or본다)만 기울이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세상이 되어 감사한듯요.
저 세 영상만 끝까지 보셔도 암호화폐에 대한 개념이 잡히실꺼에요!

강의 추천 감사합니다 :) 저도 요즘 블럭체인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는데, 영상들 봐야겠네요.

보팅&덧글 감사합니다!!

배워서 남주는 지금과도 같은 상황을 응원합니다.

잘 보고 가요

나눔교육을 준비하면서 배워서 남주는게 결국 나를 위한 최고의 방법이라는걸 정말 크게 느꼈어요.
나중에 아이가 공부할 나이가 되면 이 방법을 꼭 활용해봐야겠다는 생각도...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7726.29
ETH 2446.50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