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마인 필진 인터뷰]스팀잇 부부 @crew.bee님과 @kimegggg님을 만나다

in #kr6 years ago

sdfgsfdg-horz.jpg

안녕하세요. 마나마인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pius.pius님의 인터뷰에 이어서 @crew.bee님과 @kimeggg님의 인터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특별히 두 분을 동시에 인터뷰하는 이유는 두 분이 스팀잇에서 부부로서 꾸준한 활동을 해주시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인터뷰 전문입니다.



1.두 분 자기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Crew.bee
안녕하세요. 저는 스팀잇에서 @crew.bee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항공사에서 국제선에서 8년차 승무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행이야기와 kr-beauty 를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평상시에도 친구들에게 비행 에피소드를 소개해주는 것을 좋아했고, 뷰티에도 관심이 많이 있어서 스팀잇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kimegggg
안녕하십니까? 크루비님과 신혼 생활 중인 김달걀(@kimegggg)입니다. 스팀잇에서는 주로 레고 포스팅과 여행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고 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직장인이기도 합니다.


2.두 분의 스팀잇 입문기를 말씀해주세요.

@Crew.bee
저는 남편을 통해서 스팀잇을 알게 되었습니다. 남편이 레고포스팅과 여행포스팅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같이 사진도 찍어주고, 포스팅할 때 옆에서 구경도 하면서 점점 스팀잇과 친숙해졌어요 :) 그러다보니 저도 하고 싶다는 생각을 자연스럽게 하게 되었고 올해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kimegggg
이제 곧 스팀잇 입문 1주년이 되네요. 스팀잇을 접하기 전에도 취미를 남기기 위한 목적으로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를 통해 레고 컨텐츠를 게시하고 있었습니다. 취미이긴 하지만 부수입이 생긴다면 좋겠다는 생각은 있었는데 기존 sns는 수익까지의 장벽이 꽤 높다고 느끼고 있던 중에 스팀잇이란 곳을 처음 알게 됐습니다. 그때 처음 암호화폐라는 것도 알았고 탈중앙화 플랫폼에서 광고 없이 즉각적인 수익을 가져올 수 있다는 메리트를 이해하고 바로 입문하게 됐습니다.

이하 김달걀님 개인질문



3.김달걀님의 경우 레고와 자동차관련 포스팅을 많이 올려주고 계십니다. 레고도 주로 자동차 레고 포스팅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자동차를 좋아하다보니 저절로 레고에도 관심이 생기게 되신 건가요? 아니면 전혀 다른 계기로 레고와 자동차라는 각각의 취미를 가지게 되신 건가요?

어릴 때부터 레고라면 눈이 돌아갔고 무언가 만들고 계산하길 좋아했습니다. 자연스레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지금은 자동차 회사의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해서 레고를 좋아한다기보다는 오히려 레고를 좋아했기에 지금 자동차로 밥 벌어먹게 됐다고 하는게 맞겠네요 ^^ 레고포스팅에서도 자동차로 된 제품 소개가 많은 것도 그런 이유도 있지만 레고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메커니즘이 자동차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4.자동차 포스팅은 점점 줄고 여행 포스팅이 점점 그 자리를 차지하던데 그 이유는 어떻게 되시나요?

초창기 스팀잇의 전문적인 글들을 보고 그에 상응하는 수준의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자동차 관련 글을 쓰곤 했지만 역시 회사에서 하던 일을 집에 가져온 느낌이 강해 자동차 포스팅을 준비할 땐 스팀잇을 하기 싫어지더군요. (역시 일은 일인가 봅니다 ^^;) 그래서 그 자리를 대신할 주제를 고민했는데 그 고민도 사실 잠깐이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여행 컨텐츠를 만들어 보기 시작했죠.

크리에이터라면 사랑하는 것으로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그 과정에서 저도 행복하고 자연스레 그 컨텐츠를 접하는 분들도 행복하실 테니까요. 레고를 사랑하는 만큼 아내와 함께하는 여행도 사랑하기 때문에 그 것을 포스팅으로 남기게 됐습니다.


5.최근에 유튜브를 시작하셨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하게 되신건가요?

스팀잇에 여행 포스팅을 1년 동안 꾸준히 올리다보니 여행 컨텐츠의 매력에 빠지게 됐습니다. 여행지에서 찍으면 그만이던 사진을 포스팅하기 위해 정성 들여 찍어오며 추후에 포스팅을 위해 들추게 되는데 그 순간이 그렇게 좋을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영상으로도 남기기 시작했고 얼마 전부터 Cinematic 여행 영상 컨텐츠를 유튜브에 업로드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아마추어스러운 수준이지만 꾸준히 영상을 공부하고 편집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에도 영상 업로드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더군요 ^^;

이하 크루비님 개인질문



6.크루비님의 경우 직업이 승무원이십니다. 서비스업이다 보니 그동안 포스팅에 올려주셨던 것처럼 여러 에피소드들이 있었을 텐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한 가지가 있다면 어떤 일을 꼽고 싶으신가요?

승무원으로 근무하다 보면 늘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아마 그 이야기로 3박4일은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지금 생각나는 에피소드는 부부싸움을 심하게 하신 손님 이야기가 기억납니다. 두 아들과 탑승한 부부는 타기 전부터 어떤 일이 있었던 건지 표정이 굳은 상태로 좌석에 앉았습니다. 그리고 식사 서비스를 하는데, 갑자기 두 아이의 특별식을 가져다 달라고 하셨습니다. 명단에 있는 특별식은 모두 다 드린 상태였기 때문에 다시한번 확인해 드린다고 말씀드렸는데, 역시나 없었습니다. 알고 보니 남편분이 탑승날짜를 잘못 신청하셨던 거죠. 그때부터 언성이 높아지면서 탑승전부터 있었던 일을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주변 손님들이 쳐다보기 시작했고, 여자 손님은 울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결국 여자 손님을 겔리로 모셔와 30분 정도 이야기를 듣고 진정시켜드렸습니다. 그리고 이코노미에 실린 와인과 위스키로 예쁜 칵테일과 땅콩을 왕창 가져가서 “ 이거 다 드시면서 화해하세요 비행기 내리려면 5시간 남았습니다. 그동안 다 풀기로 약속해주세요” 라고 말하고 뒤에서 몰래 봤는데 두 분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시면서 결국 내릴 때 “ 승무원님 때문에 풀기로 했어요!! (아우 창피하네요 정말) 다음에 또 만나요” 하시면서 내리셨습니다.

정말 다이나믹한 비행이었습니다만, 기억에 아주아주 많이 남는 귀여운 손님들이셨어요.


7.뷰티와 관련해서도 많은 글을 올려주고 계신데, 단순한 화장품 리뷰는 물론 남성뷰티나 이너뷰티까지 다양한 방면의 글이 엿보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면의 뷰티에 관심을 갖게 되신 계기가 궁금합니다.

저는 신입승무원 때 제일 어려웠던 게 메이크업이었습니다. 늘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었고, 해외에 나가서도 저에게 맞는 화장품을 늘 찾아다녔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패션 브랜드부터 스타일리쉬한 해외 편집샵에도 자주 가게 되었습니다. 점점 알수록 신비하고 끝이 없는 뷰티의 세계에 빠져 버렸고, 지금은 코스메틱부터 헤어스타일링, 패션, 네일까지 다양한 뷰티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뷰티에는 여성을 위한 제품뿐만 아니라 남성을 위한 제품이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간단한 제품 사용으로 결과물이 크게 나타나는 남성 제품은 제 남편을 위해서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

이하 공통질문



8.두 분이서 맛집탐방, 여행을 자주 가시는 것 같습니다. 스티미언 분들에게 ‘이 음식집과 여행지는 꼭 추천해주고 싶다!’라고 생각되는 곳을 하나씩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저희는 여행지에 갈 때 음식점을 정하고 간 적이 없습니다.(물론 검색을 하긴 합니다^^) 여행지와 호텔 그리고 가고 싶었던 관광지를 정하고 난 후 주변에서 그 순간 끌리는 식당에 가서 늘 밥을 먹었습니다. 여유로운 여행을 추구하는 저희 부부에게 빽빽한 일정에 맛집까지 정해서 간다면 저희 부부에게는 너무나 스트레스! 여행지에서 내 몸이 끌리는 곳에 갔을 때 그 음식점의 맛은 어떤 맛이라도 즐거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여행지는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스페인의 섬이라고 하면 이비자가 제일 먼저 떠오르겠지만, 조용하고 한국인이 많이 알지 못하는 조용한 휴양지를 찾고 계시다면 “마요르카” 라는 섬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차를 렌트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속에 수영복을 입고 겉에 티와 반바지 하나 걸치고 물이 보이는 곳에 차를 세우고 내려가면 그곳이 "힙한 장소” 라고 합니다. 여기는 핫 플레이스가 따로 없어요. 왜냐하면 보이는 모든 곳이 너무 아름답고 평화롭고 따뜻하거든요 :)


9.최근 스팀의 시세하락, 스팀 인력의 축소 등으로 스팀잇이 많이 침체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스팀잇에서 꾸준히 활동해주시고 있는 두 분의 입장에서 지금의 이 현상이 어떻게 느껴지시나요?

제가 느끼기에도 포스팅이 올라오는 속도와 양이 현저하게 줄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가끔은 이 시세 하락과 스팀 인력이 점점 줄고 있는 게 안타깝고 무서울 때가 있어요. 그런데 남편과 늘 스팀잇 이야기를 하면서 다시 화이팅 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련과 아픔이 있어야 더욱 더 탄탄한 네트워크가 만들어 진다고 생각해요. 이제 점점 수준 높은 포스팅을 하시는 스티미언분들만 더욱 더 자리를 탄탄하게 잡고, 이런 포스팅을 보고 시작하는 뉴비님들도 더욱 정성스러운 포스팅을 하시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


10. 두 분..함께여서 행복하시죠?

그럼요 :) 사실 혼자 스팀잇을 했다면 아마 포기했었을 시기가 몇 번 있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바쁜 시기가 몇 번 있어서 스팀잇에 신경을 많이 못썼는데 남편이 늘 옆에서 스팀잇에 있는 재미있는 포스팅도 보내주고, 밋업 다녀온 이야기도 해주고, 옆에서 제가 했으면 재미있을 것 같은 포스팅 소재도 추천해주면서 늘 스팀잇이 제 옆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해서 스팀잇에서 더 오래오래 장수하는 커플이 되고 싶어요!!


11.마지막으로 두 분의 향후 스팀잇 활동계획에 대해 간단히 말씀해주세요.

@crew.bee
저는 현재 뷰티이야기와 비행 에피소드에 대해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나아가서 여행같은 비행이야기를 올리고 싶어요. 여행 포스팅의 전문가분들이 스팀잇에 너무 많으셔서 포스팅을 보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제 일상부터 다양한 소재의 이야기로 한 스티미언의 포스팅이 아니라 이 스팀잇 세계에서 친구의 이야기처럼 느껴지는 포스팅을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kimegggg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크게 레고 컨텐츠, 여행 컨텐츠. 이 두 가지를 주로 하며 종종 다양한 시도의 포스팅도 해나가려고 합니다. 근래에 영상 공부 및 해외출장(다음주에 또 가요ㅜ)으로 스팀잇 업로드 주기가 매우 길어졌지만 금방 또 주기를 당겨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조만간 스팀잇을 통해 유튜브 영상을 공개하고 주1회 정도로 업로드해나갈까 합니다. 즐겁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Sort:  

두분이 부부셨군요~!! ^^

네~~ ㅋㅋㅋ 아시는 분도 계셨지만 이제 공식적으로 스팀잇에서 유뷰녀로 살아가겠습니다 ㅋㅋㅋㅋ

보기좋은^^
흥해랏!

감사합니다 ukk님도 흥해랏!ㅋㅋ 새로운 닉네임 아직 안정하셨나요??

ㅋㅋ흥해랏!!
아직 낙네임 정하지도 못했네요 ㅋㅋㅋ 맘에든게 없어서 ㅠㅠ

평소보다 더 즐거운 인터뷰군요 ㅎㅎㅎㅎ

ㅎㅎ 글솜씨가 없으니 분위기라도 올려야했습니당 ㅋㅋ

두 분이 부부셨군요. 재미있는 인터뷰였습니다.

로스트마인님 좋은 포스팅 늘 감사합니다 ^^ 늦었지만 새 해 봇 많이 받으세요!

네 두 분 올해 건강하고 더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_^

감사합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Congratulations @mmmagazin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6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7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두분 모두 대박나시길! 홧팅입니다!!!!

감사합니다 :) 2019년 다같이 화이팅해요!!!!

글 재미있게 읽고갑니당 ㅎㅎㅎ 여러방면으로도 활동을 많이하시네요!~
유튜브도 구독하러 갈게요^-^

달걀님 지금 유튜브 영상 작업중이십니다 ㅋㅋㅋ 곧 또 업뎃하겠습니다 :) ㅋㅋㅋㅋ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군요 ^^ 좋은 이야기 많이 부탁드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합니다!! 인터뷰 쓰다보니까 재미있어서 너무 길게 썼는데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왕성하게 활동하는 부부 스티미언이셨군요.
멋지십니다!

스티미언 커플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ㅎㅎ 앞으로도 더 열심열심 하겠습니다!!

스팀잇 최장수 스티미언 커플로 가즈아!! ㅎㅎㅎ

뉴발님 감사합니다!! ㅋㅋ 백년해로할게요 +_+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664.80
ETH 2569.75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