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캘리의 식탁 : 함박스테이크

in #kr6 years ago (edited)

kk.jpg

 
 
 

재료 3~4인분
다진 쇠고기 150g
다진 돼지고기 150g
양파 1개
양송이버섯 3개
버터 1큰술
올리브유 약간
고기양념
빵가루 1/2컵
달걀 1개
케첩 1큰술
머스터드소스 1/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소금 1/2작은술
후추 약간
소스
1/2컵
돈가스소스 3큰술
케첩 2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STEP 1 양송이는 편으로 4등분하고, 양파는 반은 채를 썰고 반은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STEP 2 달군 팬에 약간의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양파를 넣은 후 약간의 소금, 후추로 밑간하여 볶아 식혀주세요.
   
STEP 3 볶은 양파는 고기양념 재료와 섞어 충분히 치대고, 4등분하여 둥글게 빚고 가운데 부분을 살짝 납작하게 눌러주세요.
   
STEP 4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중불에서 양쪽 겉면을 노릇하게 익히고, 약불에서 팬의 뚜껑을 닫고 은근히 속까지 익혀주세요.
   
STEP 5 달군 팬에 버터를 넣고, 양파채와 양송이를 넣은 후 2분간 볶다가 소스재료를 넣어 끓여주세요.
   
STEP 6 접시에 함박스테이크를 담고 소스를 올린 후 기호에 따라 곁들임 채소를 담아주세요.
    * 캘리의 식탁 레시피와 사진은 아내의 식탁(https://steemit.com/@wcuisine)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Sort:  

와우..엄청 맛있게 생겼어요.
전문 쉐프같아요~

웹툰으로 올라온 걸 보니 마음이 뿌듯해지네요~ 항상 예쁘게 그림 그려주시는 워니님께 정말 감사하답니다 ~^^

경양식집에서 먹던 함박스테이크..마지막 사진.. 넘 맛있어 보입니다. ㅎㅎ

우왕...
도전해봐야겠네요 ㅎㅎㅎ
다가오는 주말 행복하게 보내세요 :)

앗 군침;;ㅎㅎㅎㅎㅎ
오늘 저녁은 함봑 스테이끼다아아아아앗!! +_+

함박 소스가 예술이네요. 음식의 완성은 역시 소스인듯합니다..

오오오오!!! 맛나보인다요ㅡㅠ
이걸 만들 재간은 없으니. . . ㅜㅡㅜ
사먹어야겠. .ㅜㅡㅜ

만화. 사진 거의 프로 수준이네요. 요리는 당근 맛있어 보입니다.

와~~ 멋지시네요. 웹툰+요리로그~!!! ^^^^ 좋은글 기대해요 팔로우 하고 가요~ ^^

아스파라거스랑 함박스테이크 ㅡㅜ 너무 맛나 보이네요^^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4
BTC 51418.20
ETH 2293.14
USDT 1.00
SBD 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