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캘리의 식탁 : 바지락 칼국수

in #kr6 years ago

kk.jpg

 
 
 

재료 2~3인분
칼국수면 300g
해감한 바지락조개 2컵
황태채 한줌
당근 /4개
애호박 1/3개
대파 1/4개
홍고추 1/2개
청양고추 1개
양파 1/3개
국물육수 재료
2리터
다시마(사방 6cm) 2장
멸치 10마리
대파(파란부분) 1/2대
국물양념 재료
국간장 1/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STEP 1 냄비에 국물육수 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국물이 끓으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10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해감된 바지락은 한 번 더 비벼 씻은 후 흐르는 물에 헹궈주세요. (해감이 안된 바지락은 물에 비벼 씻은 후 소금물에 담가 어두운 곳에서 3시간 정도 해감시켜 주세요.)
   
STEP 2 당근과 양파, 애호박은 굵게 채를 썰고 대파와 홍고추,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STEP 3 냄비에 다시마멸치육수 8컵과 황태채를 넣고 3분 정도 끓이다가 바지락과 국물양념 재료를 넣어 끓여주세요.
   
STEP 4 육수에 야채를 넣고, 국물이 끓으면 칼국수면을 넣고 3분 정도 끓여주세요.
   
STEP 5 마지막에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가감한 후 불을 꺼주세요.
   
STEP 6 따뜻할 때 맛있게 즐겨주세요.
    * 캘리의 식탁 레시피와 사진은 아내의 식탁(https://steemit.com/@wcuisine)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Sort:  

맛있겠어요!!

비오는 날 땡기는 음식이네요. 맛있어 보여요~

언제나 멋진 만화 그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비맞고 왔는데 ㅎㅎ 따듯한 국수를 먹어서 괜찮겠네요 ㅎㅎ

안그래도 따끈한 국물있는 음식이 땡겼는데
이렇게 상세한 조리법을 올려주셨네요!
다음번에 도전해봐야겠어요~!

재미지게 맛있게 먹고 갑니다. ^^

맛있겠어요~
지금 점심 때라 그런가...^^

진짜 금손이신것같아요! 요리도 잘하고, 웹툰도 잘그리시고^^
글 잘보고 팔로우 하고 갈게요!!!! 소통해요~:D

와.. 일류요리사네요. 먹고 싶어요

크아 비오는 날 바지락 칼국수 궁물이라니!~
저녁엔 라면국물이라도 마셔야 겠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4
TRX 0.11
JST 0.034
BTC 66344.62
ETH 3214.81
USDT 1.00
SBD 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