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캘리의 식탁 : 김치전

in #kr6 years ago

kk.jpg

 
 
 

재료 4인분
배추김치 1/6포기
오징어 1마리
청양고추 3개
식용유 적당량
반죽 재료
부침가루 2 + 1/2컵
2컵
달걀 1개
   
STEP 1 배추김치는 먹기 좋게 한입크기로 썰고,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STEP 2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하고 살짝 데친 후 잘게 썰어주세요. (오징어에서 수분이 나와 반죽이 질어질 수 있어, 살짝 데쳐서 사용하시면 썰기도 편하고 전도 바삭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STEP 3 볼에 부침가루와 물, 달걀을 넣어 멍울 없이 잘 풀어준 후 배추김치와 청양고추, 오징어를 넣어 섞어주세요. (반죽에 약간의 고춧가루를 넣어주시면, 좀 더 먹음직스러운 색의 김치전을 만들 수 있어요.)
   
STEP 4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한 국자씩 떠서 동그랗게 편 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STEP 5 따뜻할 때 맛있게 즐겨주세요.
    * 캘리의 식탁 레시피와 사진은 아내의 식탁(https://steemit.com/@wcuisine)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Sort:  

I love it

아름다운 나는 한국 팀으로부터 upvote와 후속 조치를 받았어. resteemid
welcome for any one from koria in youre family @krteam

김치전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미루고만 있네요 ㅠ

김치전 먹고싶다...하지만...속이 많이 안좋은 관계로 패스

아앗.....김치전 너무 맛있게 보여요 ㅠㅠㅠ

넘나 맛있어 보이는 비쥬얼 이예요 +_+/
어젠 저도 맛난 파전 먹었답니다. 후후후.. ㅋㅋ

와~ 비쥬얼 부터 셋팅 까지 멋있네요.
점심시간인데 아는맛이라 침 고이네요. 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이번 주말은 김치전 이네요 ㅎ ㅎ

비오는날에는 김치전이죠 ㅎㅎ
진짜 맛있어 보입니다.

와우 비가오면 더 생각나지만 지금 사진은 어느 날 어느 시간에서 먹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202.34
ETH 2423.33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