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캘리의 식탁 : 냉이 된장찌개

in #kr6 years ago

kk.jpg

 
 
 

재료 2~3인분
냉이 한줌
바지락조개 1컵
두부 1/2모
감자 1개
애호박 1/2개
양파 1/4개
대파 1/2대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찌개국물 재료
다시마멸치육수 3컵
된장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고춧가루 1/4작은술
   
STEP 1 바지락은 흐르는 물에 비벼 깨끗이 씻은 후 약간의 소금을 넣은 물에 담가 어두운 곳에서 해감해주세요.
   
STEP 2 냉이는 무른 잎을 떼어 낸 후, 칼로 뿌리부분의 흙을 긁어내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STEP 3 감자, 양파, 애호박, 두부는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썰고, 대파와 홍고추는 송송 썰어주세요.
   
STEP 4 냄비에 다시마멸치육수를 넣고, 국물이 끓으면 된장을 체에 담아 푼 후 감자를 넣어 끓여주세요.
   
STEP 5 감자가 익으면 바지락과 양파, 애호박을 넣고 2분 정도 더 끓이다가 두부, 대파를 넣어 끓인 후 다진마늘과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STEP 6 마지막에 냉이와 홍고추를 넣어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STEP 7 간이 약하면 기호에 따라 된장으로 간을 맞춰 즐겨주세요.
    * 캘리의 식탁 레시피와 사진은 아내의 식탁(https://steemit.com/@wcuisine)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Sort:  

그림체도 귀엽고 넘모 유용하네요! ㅠㅠ

나는 베네수엘라 인이며 나는이 조리법이 맛있다는 것과 그 내용을 단계별로 설명하는 방법을 배우고 즐기는 것을 고백한다. 나는 베네수엘라 수프

오 봄냄새가 ~ 풍기는군요 냉이 된장국 ~
오늘 해먹자고 졸라야겠어요

귀엽네요.^^ 맛있겠어요

냉이의 철이 가기 전에 냉이 된장국에 도전해 보세요~
멋진 만화를 그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나마인님 :)

으엉 ㅠㅠ요리에 만화에 카테고리 짜시는 능력까지... 못하시는게 없으신듯 ㅠㅠ 넘나 배고파 졌어요 !

냉이 향이 여기까지 납니다.

그림에서 이어지는 요리까지 너무 멋지네요 냉이된장국 조아해요 ㅎㅎ도전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9264.94
ETH 2604.33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