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캘리의 식탁 : 봄나물 튀김

in #kr6 years ago

kk.jpg


 
 
 

재료 4인분
냉이 한줌
한줌
두릅 5개
튀김가루 1/2컵
식용유 적당량
튀김옷 재료
튀김가루 2컵
찬물 2컵
초간장 재료
간장 2큰술
식초 1큰술
1큰술
   
STEP 1 손질한 냉이와 쑥, 두릅은 깨끗이 씻고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STEP 2 볼에 튀김옷 재료를 넣고 젓가락으로 가볍게 섞어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봄나물에 튀김가루를 얇게 묻혀 털어 낸 후, 섞어 놓은 튀김 반죽을 입혀주세요.
   
STEP 3 160도로 달군 기름에서 튀김옷을 입힌 봄나물을 바삭하게 튀겨주세요. (나물을 튀길 때 젓가락으로 나물을 살짝 흔들어주고, 손 끝에 반죽을 살짝 묻혀 물방울 튀기듯 반죽을 뿌려주면 튀김꽃이 핀 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답니다)
   
STEP 4 봄나물튀김을 접시에 담고 초간장소스를 곁들여주세요.
    * 캘리의 식탁 레시피와 사진은 아내의 식탁(https://steemkr.com/@wcuisine)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Sort:  

어머 봄나물 튀김 !!! 맛이 향긋하면서 바삭해서 맛있을것 같아요 !!

냉이튀김~!!!
냉이향이 느껴지네요^^
역시 봄엔 냉이 ㅎㅎ

ㅎㅎ.. 기름기를 튀김으로 마무리.. ㅎㅎ
즐겁게 보고 갑니다^^

와...튀김이 너무 이쁜거 아닙니까?

튀김이 요렇게 이쁘면 백개라도 먹겠어요

크 풀도 기름에 튀겨서 먹으면 맛있더라구요!ㅋㅋ

튀김은 언제나 옳습니다 ㅋㅋㅋㅋ 신발도 튀기면 맛있어진다는 속설이..

튀김이 너무 이쁩니다. 감사합니다.

맛있게 보여요, 정말 먹고 싶네요

냉이튀김 진짜 맛있어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3977.42
ETH 2760.27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