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cer] 리버풀은 빅클럽이 아니라고?? 리빅아?... 리버풀이 빅클럽인 이유를 알아보자!!

in #kr7 years ago

리버풀.PNG

안녕하세요^^ 축구를 사랑하는 @mkb5220입니다.
최근들어서 리버풀이 리중딱, 리빅아라고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데.... 왜?? 리버풀은 빅클럽인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리중딱.jpg

▣ 리중딱, 리빅아 정의

해외, 국내 축구 팬들이 리버풀을 비하 할 때 주로 사용하는 단어이다.

리중딱 : 리버풀은 중위권이 딱이야의 준임말
리빅아 : 리버풀 빅클럽 아니야의 줄임말

※ 의적풀 : 자주 강팀은 이기고 약팀한테 져서 생긴 단어

(아프리카TV에서는 BJ감스트가 리중딱을 노래로 만들어서 패러디 했죠ㅋㅋㅋㅋ)
(리버풀 팬들 죄송합니다.)

i10543400434.jpg

▣ 리버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정식 명칭 : Liverpool Football Club
별칭 : 레즈
창단 : 1892년 6월 3일
창단자 : 안필드경기장의 임대인이었던 존 호울딩
연고지 : 머지사이드 주 리버풀
A06CF866-DB54-4574-B82B-4D2FEB051E43.jpeg
홈 구장 : 안필드
서포터즈 : 더 콥스
라이벌팀 : 에버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에버튼 - 머지사이드 더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노스웨스트 더비)

▣ 그러면 왜 리버풀은 빅클럽인가??



(이스탄불의 기적 경기 하이라이트 동영상인데 시간이 되시면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 잉글랜드 클럽중 유일한 빅이어 영구소장 클럽입니다.

챔피언스리그 우승트로피를 빅이어라 부르는데, 트로피를 영구소장하기 위해서는 챔피언스리그 5회우승 또는 3회 연속 우승을 해야되는데 잉글랜드 클럽중 이 조건을 만족한 팀은 리버풀이 우승5회로 유일합니다. (유럽전체에서는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바이에른뮌헨, AC밀란, 아약스밖에 없는데 여기에 리버풀도 어깨를 나란히 하네요ㄷㄷㄷㄷ;;)

premier-league.jpg

두 번째, 리버풀은 프리미어리그에서 18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리버풀보다 우승을 많이 한 팀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20회)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1992년 프리머이리그 출범 이후 한번도 우승을 차지하지 못했네요...

d9244004f02817fa1ae938cd7e1e6179.jpg

세 번째, 리버풀의 엠블럼에 새겨져 있는 "Youll Never Walk Alone"라는 응원가를 사용하고 있다.

이 문구는 원래 1945년 로저스 앤 헤머스타인의 브로드웨이 뮤지컬 회전목마에 등장한 곡의 제목인데요. 제목과 가사가 '어떤 어려울 때라도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라는 감동적인 의미가 담겨 있기 때문에 이 후 리버풀의 서포터인 더 콥스가 응원가로 사용하며 유명해졌습니다.
특이한 점은 리버풀 뿐만 아니라 독일의 도르트문트, 묀헨글라트바흐, 마인츠, 호펜하임부터 스코틀랜드리그의 셀틱 FC, 일본의 FC 도쿄까지 YNWA를 응원가로서 쓰고 있습니다.(대부분의 축구 팬들은 저 문구를 듣는 순간 리버풀을 떠올릴 정도로 유명하다네요.)

Homenaje-victimas-Hillsborough-Anfield-Road_TINIMA20140413_0420_3.png

네 번째, 힐즈버러 참사를 잊지않는다.

1989년 4월 15일 힐즈버러 스타디움에서 리버풀 FC와 노팅엄 포레스트FC의 FA컵 준결승전이 열렸다. 그런데 이날 좁은 공간에 너무 많은 이들이 몰려 킥오프 이후 96명이 압사했습니다.
아직까지 리버풀은 이날 희생된 피해자들을 잊지 않고 있고 매년마다 참사 희생자를 위해 추모하고 있습니다.

liverpool4-34wrr614i1mxa3e5533tog.jpg

다섯 번째, 리버풀 레전드 선수들이 셀 수 없이 많다.

지금까지 리버풀의 레전드는 진짜 셀 수 없이 많다는 것은 축구 팬들은 다아실건데요. 수 많은 선수 중 예를들어 로비 파울러, 마이클 오웬, 에밀 헤스키, 제이미 캐러거, 스티브 제라드, 사비알론소, 페르난도 토레스, 루이스 수아레즈 등이 있습니다.

88392d1c2dc963294898095fdfed3763.jpg

★ 결론 : 리버풀은 세계가 인정하는 빅클럽 입니다.

-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 주세요~^^

Sort:  

You never walk alone!!

어떤 어려울 때라도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저도 리버풀팬으로써 글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자주 놀러와주세요!

밈 때문에 놀림을 당하고 있긴 하지만
빅클럽 맞지요.
그 놀리는 심리 이면에는 노동자에 대한 차별 같은 요소도
있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사실 저도 가끔 놀리긴 하는데, 그래도 애정이 더 많습니다. ㅎㅎ
일단 경기를 재밌게 하니까요.

게시물 전부 다 댓글을 달아주시다니.... 정말 감동입니다ㅎㅎ 아까도 말했듯이 정말 진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리버풀 경기가 재밌긴 하죠!! 12월 23일 아스날 vs 리버풀 3 : 3 스코어 경기 대박이였습니다ㅎㅎ 그래서 저도 리버풀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맨유팬이긴 하지만요ㅎㅎ)

가상화폐 평가에서 스팀이 B-래요! (5위)
^^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넵!! 짱짱맨 화이팅 입니다ㅎㅎ

아무래도 .. 우승 타이틀 (특히 리그 - 챔피언스리그 등 ) 하나 가져와야 할텐데 정말 아쉬운 팀입니다 . 결국에 팀이 대외적으로 내세울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타이틀 아니겠습니까 ? ㅠㅠ

이번시즌은 아니더라도 리그나 챔스 둘 중 하나 우승하면 좋겠네요ㅜㅜ

이번 시즌에서 맨시티를 멋지게 잡아버리더니,
바로 다음 라운드에서 최하위 스완지한테 잡히고ㅎㅎㅎ
이제 좀 강팀이 되나 싶더니,
여전히 의적풀 활동을 열심히 해주고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옛 명성이 아쉬운 팀이긴 합니다!! ^^
(하지만 전 첼시팬 ㅋㅋㅋㅋㅋ 첼시 2위라도 가즈아!!!!!!)

스완지한테 진게 충격이였죠ㅋㅋㅋㅋ
newiz님 2위는 맨유입니다ㅎㅎㅎㅎㅎ

사람들이 과거에 살지 않으니 현재 폼을 많이 보나 봅니다 :)
감사히 보고 갑니다!

그런거 같네용ㅎㅎㅎ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7983.67
ETH 2465.71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