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보는 만화에서 그린 대한민국이란?

in #kr7 years ago (edited)

아이가 좋아하는 만화 헬로 슈퍼윙스!

세계에서 제일 빠른 택배비행기 호기가

지구촌 곳곳의 어린이들에게 택배를 배달하면서

아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내용이다

매번 에피소드가 바뀔때마다 새로운 배경으로

각국의 특징을 잘 보여줘서

만화로 세계여행하는 즐거움이 제법 쏠쏠하다

오늘은 하와이편이랑 모로코사하라사막을 보고

우리나라편이 궁금해 검색해보았다

관제사가 한국을 소개한다

"한국은 아시아에 있는 나라야
맛있는 전통음식이 많이 있단다
그중 대표적인건 김치지
한국사람들은 다들 바빠서
빨리빨리라는 말을 자주쓴단다"

이렇게 리얼할수가;;

대한민국으로 날아간 호기

대한민국 어린이가 주문한 택배는
시간표였다

"한국어린이들은 할일이 많아서 시간표를 들고다녀
1교시는 수학
2교시는 발레
3교시는 태권도
4교시는 줄넘기"

호기는 오늘 하루동안 주인공어린이 혜미와
빨리빨리 서둘러 수업을 하고
가족식사를 위해 혜미 아빠의 일을
빨리빨리 도와준다

다른 지구촌 어린이들은 훌라춤을 추고

축제를 즐기고 탐험하고 모험을 하는데

대한민국 어린이는 하루종일 배우는데 힘을 쏟는다

나역시 아이가 어느정도 자라면

체력과 정신력을 키우는 운동수업

사랑하는 연인에게 피아노 한곡을 들려줄수 있는
감성돋는 남자가 되라고 피아노수업

영어 중국어는 필수라고 생각했는데 ...

오늘 만화로 들여다본 현실이 매우 씁쓸하기만 하다

그게 다 나의 욕심인가보다

좁은 땅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며 살아왔던 ,
그만큼 부지런한 국민
그래서 빨리빨리가 습관이 되어버린 우리 모습

근면한고 배우는건 분명 좋은건데
뭔지 모를 쓸쓸함이 느껴진다

Sort: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짱짱맨님 !! 늘 감사드립니다 !!

슈퍼윙스 저희집 아이도 좋아하던 만화였어요~ 각
나라에대해 쉽게 알수있도록 된거라 어른인 저도 재밌게 봤어요^^ 아이와 함께하니 드라마 주인공보다 만화주인공 이름을 더 잘아네요ㅋㅋ 아~~~ 좋아라(영혼없는 기쁨🙂)

ㅎㅎㅎ 영혼없는 기쁨 ~ 드라마 끊은지 오래되었어요
콩순이 시즌 4만 기다렸죠 ㅎㅎ 그런데 기대가 컸나 콩순이시즌 4는 실망이에요 ㅎㅎ슈퍼윙스랑 콩순이 제가 최애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아 ~~~ 좋아라

우와.. 정말 특징을 잡은 설명이군요. 씁쓸해지기는 하지만요 ㅠ_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690.68
ETH 2463.17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