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푸 신전/Egypt

in #kr6 years ago (edited)

여행을 꿈꾸는 미스티 @mistytruth



4일차 이드푸 (1).JPG




카이로 일정을 마친 그날 저녁 아스완행 열차를 탔었고, 아스완 일정 후에는 나일강 크루즈 체크인을 했다.

우리가 배정받은 객실은 두 개의 침대와 화장대, 스탠드, 냉장고에 단독 화장실이 딸려 있어 유럽의 5등성 호텔이 부럽지 않을 정도였다.
간밤엔 오랜만에 편안한 이곳에서 단잠을 이루었다.

프런트에서 걸려온 모닝콜 전화를 받고 일어나 식사도 뒤로 미룬 채, 에드푸(Edfu) 신전으로 가기 위해 유람선에서 내려 도로 쪽으로 올라오니 줄지어있는 마차들이 눈에 띄었다.

이국땅에서의 새벽, 쌀쌀한 새벽 공기를 가르며 마차를 타고 달리는 그 생경한 느낌.... 시선은 주위를 살피느라 정신없고 온몸에서는 반짝반짝 호기심이 가득 인다.

에드푸 신전은 흙 속에 묻혀 있다가 발견되어 지금의 모습을 되찾았다고 하는데, 신전의 벽을 비롯한 곳곳에서 로마군에 의해 훼손된 부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고, 박해를 받던 기독교인들이 숨어들어 지내던 곳이 되기도 하여 연기로 인해 천정이 시커멓게 그을린 흔적도 남아 있었다.

거대한 신전을 이루는 기둥이며, 벽엔 신과 그 업적, 백성들의 생활상이 마치 금세라도 작업한 것처럼 심조 형태로 잘 나타나 있었다.
신과 동일시되던 파라오가 왕래했을 그 신전에 내가 활보하고 다니고 있음이 믿기지 않았다.

몇 천 년 전, 이 신전에 감돌던 공기로 파라오가 숨 쉬었듯이 그곳에서의 공기로 나 자신이 호흡하고 있다는 사실이 더할 수 없는 감동이 되었다.



egypt-3313012_960_720.jpg

에드푸 신전.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신인 호루스에게 봉헌된 에드푸 신전은 기원전 237년부터 기원전 57년까지 건설된 신전이며 현재 이집트에 남아 있는 신전 가운데 보존 상태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4일차 이드푸 (2).JPG

신전 내부 광장




4일차 이드푸 (3).JPG

로마군에 의해 훼손된 심조는 새의 쉼터가 되고 있다.


4일차 이드푸신전 (1).JPG


4일차 이드푸신전 (6).JPG

박해를 받던 기독교인들이 숨어들어 지내던 곳이 되기도하여 그때 피운 연기에 천정이 시커멓게 그을렸다.




4일차 이드푸신전 (12).JPG




4일차 이드푸신전 (13).JPG

egypt-1197811_960_720.jpg

egypt-1197826_960_720.jpg








이집트 여행 일정 요약
: 인천 - 카이로- (야간열차이용)- 아스완(나일강 크루즈 체크인) - 콤옴보 - 에스나 - 룩소르(3박4일 나일강크루즈 체크아웃) -휴가다 - 카이로 - 바하레야 흑사막&백사막 - 카이로 - 인천

Sort:  

그리스인가 하면서 봤는데
이집트군요 와,, 이집트도 한번쯤 가보고 싶네요
어린시절에 먼나라 이웃나라 보면서 이집트 이집트 했는데 ㅎ

저도 형편상 늦게 여행을 다니기 시작해서 두번째 해외여행지가 이집트였어요.
나이들면 먼 곳에 가기 힘들 것 같아서 일단 멀리 뛰자 했거든요~ㅋㅋ

그래도 따님과 함께 즐거운 추억이 되셨겠네요
따님은 @mistytruth 님 보다 여행을 먼저 시작 했으니 더 많은 경험을 가질 수 있겠네요 ㅎ

부모마음은 다 같겠죠~
자식들은 나보다 나은 생활하게 되는 거요~~
그랬으면 하고 정말 바라고 있답니다.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Thanks a lot~~^^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487.83
ETH 3340.96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