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절 의심; Steemcleaners가 코멘트에 등장해도 당황하지 마세요!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최미리입니다.
제가 올린 글 중 하나가 표절로 의심받았습니다.
Steemcleaners 가 코멘트를 달았더라고요.

현재 저는 제 웹사이트 (Organic Korean 혹은 Survival Fit.) 에 발행했던 콘텐츠를 스팀잇에 시험 삼아 올려보고 있어요.
스팀잇에 합류한 지 며칠 되지 않은터라 이것저것 테스트하고 있는 상황이고요.

저는 출처와 레퍼런스를 명확히 밝혔기에 별다른 문제는 없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 정도 기술은 발전하지 않았을까 하고요!

그런데 이게 웬걸?
아래와 같은 코멘트가 달렸지 뭐예요.

@miri.choi

당황스러웠어요!
심지어 저는 어떤 플랫폼이든 간에 실명으로 콘텐츠를 포스팅하는 터라 별걱정 안 했거든요.
텍스트만 비교하고선 표절이라 하네요.
글쓴이만 확인해도 이런 코멘트는 달리지 않았을 텐데요.

저는 댓글이 안내하는 대로 disputes on Discard 채널에
'원문 또한 내가 쓴 글이며 스팀잇 게시물에 출처도 명확히 밝혔다'라고 리포트 했어요.

그나저나 채널에 들어가 보니 저와 비슷한 일을 겪은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클레임이 워낙 많이 쌓여있어서 대응은 해주겠나 의심하고 별 기대 안 했어요.

그런데 몇 시간 뒤 코멘트가 이렇게 달렸네요.

@miri.choi

@miri.choi

저 역시 트위터로 답변은 해놓은 상태예요.
이렇게 대응은 해주니 한결 마음이 놓이네요.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신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스팀잇에 올릴 때
매번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정말 난감하겠어요.
의욕도 떨어질 테고요.

스팀잇 활동하면서 분명 저 말고도 이런 일을 '겪은' 혹은 '겪을' 분들이 계실 거예요.
Steemcleaners의 댓글에 이의 제기할 것이 있다면
당황하지 말고 안내하는 대로 메시지 남기세요.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 확인하자마자 이 소식을 바로 알리고 싶었어요.
다소 급하게 쓰긴 했지만 제 글이 모든 스팀잇 유저에게 도움됐으면 좋겠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Loading...

은근 신경 쓰이는 봇입니다. 본인이 다른 곳에 올린 게시글 가져오기도 저 봇 때문에 신경 쓰이더라고요.ㅎㅎㅎ

네, 저도 호되게 한번 당했네요 :)

잘 대응하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계적으로 하는 것일테니 작자와 상관없이 표절이 의심되면 일단 피의자로 등록하는 것 같은데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네, 진심어린 조언 감사합니다!

이미 겪으신 분들도 많고, 항의도 많이 들어간 걸로 알아요. 이제는 그래도 대처를 잘 해준 보군요.
잘 처리되고 있다니 다행입니다.

네, 그나마 다행인 것 같아요 ;)

이것도 사실 웃기는 일이기는 하죠.
탈중앙화를 표방하는 스팀잇에서
자기가 뭐라고 완장질을...

그래도 이번에 뭔가 새로운 (?) 경험을 해서 재밌었네요 :)

댓글을 보니 봇이 돌아 다니면서 이런것도 찾아 내는군요 ㅎㅎ
놀랍네요^^
그나저나 잘 해결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

디스코드에서 귀담아 들어주네용~!
고생하셨어용~!
배드컨텐트 빌더훼일 요녀석들은 막무가내여서
블루엔젤 고생 많았어요~ ㅠㅠ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일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

대응 잘 하셔서 잘 처리하셨네요 ^^

아이고 다행이었어요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해요 :)

오호 이런일도 있군요.
잘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봇의 폐해같네요.

그러게 말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47.08
ETH 3070.13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