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를 소개합니다 - 르노삼성 (Twizy)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난 바다 @mirazrain 입니다.

오늘은 전기차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가 차는 잘 모르는데 전동용품에는 관심이 많아서 관련 사업을 해보려다가 중간에 접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전기 자전거를 갖고 싶을 뿐입니다. ^^
근데 작년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전기 자동차를 출시했습니다.
소형 전기차 – 트위지 (Twizy) 입니다.

01.jpg

아직 못보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너무 귀엽게 생기지 않았나요?
어찌보면 장난감 자동차처럼도 보입니다 ^^

02.jpg

한번 타보고 싶은 욕구가 올라오네요~ ^^

간단히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이렇습니다.

  1. 최고시속 : 약 80km
  2. 전압 : 12.6Kw
  3. 220V 충전 콘센트 장착 (한번 충전으로 100km 정도 간다고 합니다.)
  4. 중량 : 475kg
  5. 승차원 : 1~2인 (앞뒤로 탑니다.)
  6. 후륜구동
  7. 자동 1단

03.jpg
( ※ 출처 : 네이놈~ [Naver] )

당연히 경차 이구요~~
등취득세 없답니다. ^^
시 ㆍ군 별 지원금이 다르니 꼭 확인해보세요~
보통 지원금을 받으면 70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형성되어있다고 합니다.

충전은 당연히 콘센트에 꽂으시면 됩니다.

04.jpg

이런~ 이차를~ ^^

어제 오후5시경 강남 뱅뱅사거리 근처에서 봤습니다~~ ^^

05.jpg

실제로 보니까~ 거짓말 조금 보태서 옆에서 불면 넘어질 것 같습니당 ㅎㅎㅎㅎ
계속 인터넷으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 신기했습니다. 다행히 신호에 걸려 있어서 제 핸드폰으로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
나중에 모터쇼하면 방문해서 자세히 봐둬야 겠습니다.

앞으론 전기차 시대가 올 것 같으니까요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Very beautiful post i like this post

전기차로 이젠 배달도한다네요^^

맞습니다. 이제 에너지원이 석유에서 전기로 넘어가는 것 같아요 ^^

저도 이거 실제로 봣는데 넘 귀엽더라구요.ㅎ

솔직히 넘어지면 남자 2~3명이 거뜬히 세울거 같아요 ㅋㅋㅋ

와 세상이 변하고있어요 !! 신기하네요

그쵸~ 이제 2G폰 보면 옛날 사람들이 쓰는 휴대폰처럼 보이지 않으세요? ^^

요즘 타던 차 팔고 전기차 알아보고 있는데 더욱 알아보아야겠어요!ㅎㅎ 보팅하였어요~ 제 블로그에 놀러오시고 맞팔 및 보팅 부탁드려요:D

넵~ 혹시 다른 차종이라도 전기차 구매하시면 후기 부탁드려요 ^^

어머나, 넘 귀엽네요. 하이브리드가 아닌 전기 한번 충전에 얼마나 달릴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앞으로 이런 차들이 많이 나오지않을까 싶어요.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5.05
ETH 3147.49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