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허영만의 “식객”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난 바다 @mirazrain 입니다.

오늘은 제가 처음으로 북스팀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음~~ 정확히 말하자면 만화책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걸 만화책이라고 생각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그 책이 바로 허영만의 식객이라는 책입니다.

전권을 다 소장하고 있고 벌써 2번 완독하고 3번째 읽어보려고 합니다. ^^

02.jpg

제가 음식 만드는 쿡스팀을 몇 번 포스팅 했는데요. 거의 이 허영만의 식객의 주인공 ‘성찬’이 음식을 맛있게 만드는 것을 보고 나도 음식 만들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처음 가졌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
흔히들 하는 말로 허영만은 만화를 손으로 그리지 않는다. 발로 그린다 라고 합니다.
그 전에 연재한 타짜도 그랬고 이 책과 동시에 연재했던 꼴도 그렇습니다. 직접 그 분야의 전문가인 사람들을 찾아가서 인터뷰하고 그 인터뷰한 내용을 적절히 재미있게 각색해서 본인의 만화에 녹여갑니다.

01.jpg

이 “식객”에는 정말 여러가지의 음식들이 등장합니다. 큰 내용은 음식 만드는 것에 요리에 재능이 있고 맛을 아는 진정한 미식가 ‘성찬’이라는 인물이 운암정이라는 대한민국의 최고의 한식 음식점에서 나와 최고의 재료만을 지급하는지 때에는 트럭 장사꾼을 하면서 진수라는 여기자와 연애를 하면서 전국을 돌아다니는 내용인데 직접 읽어보면 음식이나 재료를 찾아다니면서 진정한 음식의 맛과 재료의 중요성 그리고 또 사람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말해줍니다.

여기서 나오는 인물들은 가상의 인물들이나 나오는 음식점들은 실제 음식점입니다. 매회 끝나면 그 뒤에 취재일기도 나오는 정말 정성과 성의(?)가 있는 만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03.jpg

매회 나오는 음식점 중에 제가 좋아하는 음식점이 있으면 직접 찾아가서 먹어보기도 했구요. 한번은 강원도 메밀막국수를 먹고 싶어서 가서 먹었는데 와이프는 이런 밍밍한걸 왜 먹냐고 ^^ 하지만 전 정말 맛있게 먹었거든요~ ^^ 횐님들도 한번 읽어보시면 요리도 해보고 싶고~ 정말 배고플 때 읽게 된다면 아마 침이 넘어가실 수도 있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ㅎㅎㅎㅎㅎ

04.jpg

오늘부터 3번째로 완독하려고 1권부터 시작합니다. ^^
그럼 모두들 남은 저녁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매번 감사드립니다~~~

오 식객이 한국 만화였군요!?
예전에 영화 식객을 재밌게 봐서 만화도 보려했다가 어느새 잊혀졌네요.
@mirazrain님의 추천이니 기회가 되면 봐봐야겠습니다 ㅎㅎ

후회~ 안하실꺼에요 ^^

만화책을 전권을 소장하게 되면 시간이 지나서 읽고싶을때 읽을수 있어서 정말 괜찮은 것같아요 ! 거기다가 재밌는 식객이라면 ㅎㅎ

소장하고 있는 만화책이 몇개 더 있습니다 ^^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수고 많으십니당~~~

저도 붇스팀을 올려볼까하고 앞서 북스팀한 글을 읽어보는 중입니다.
제가 읽은 책 목록에도 허영만의 식객이 있어서 mirazrain님의 글이 반가웠습니다.
다음에 제가 북스팀으로 이 책을 올리게 되면 보러와 주세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84.34
ETH 2560.17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