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스팀] 딸기잼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난 바다 @mirazrain 입니다.

저는 과일을 완전 좋아합니다. 그런데 피가 무섭다는게~ 제 딸도 과일을 완전 좋아합니다. ^^
그래서 딸과 같이 먹으려고 이마트에서 딸기를 사왔는데 어떻게 어쩜 이렇게 맛이 없을 수 있는지~ ㅡㅡ^ (이마트~ 돈도 마니 벌면서 ~~ 다시 가져가서 환불하려고 했으나~ 와이프가 차비가 더 나오겠다며 하는 바람에 ^^)
그래서 갑자기 생각난 방법이 아~ 어머니가 옛날에 해주신 딸기잼~
그래서 인터넷 뒤져서 만드는 방법을 보고~ 이미 먹으려고 했던 딸기이다 보니~ 씻어 놓았길래 냄비만 꺼내 들었습니다. ^^

01.jpg

딸기를 냄비에 넣고 설탕을 밥숟가락으로 4~5숟가락 정도 넣어줍니다. (먹으려고 샀던 딸기라 양이 적습니다 ^^) 그리고 레인지에 불을 올리고 주걱으로 으깨줍니다. 그러면 딸기에서 수분이 나와서 묽어집니다.

02.jpg

그러다가 잘 안되어서 ㄱ자형 주걱을 꺼내들고 쉽게 으깨줍니다.

03.jpg

어느 정도 되었다고 생각이 된다면 이제 저어 줍니다. ^^

04.jpg

그러다 보면 어느새 끓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불을 약불로 줄이고 수시로 저어줍니다.

05.jpg

또 그냥 저어 줍니다. ^^

06.jpg

그냥 계속 또 그냥 저어 줍니다. 수분이 날아갈 때 까지~~ ^^

07.jpg

그러면 어느새 수분은 날라가고 딸기잼이 되어 갑니다. 대충 식혔을 때의 물성을 생각해서 적절히 수분을 날리고 나면 불을 꺼줍니다.

08.jpg

식었다고 생각되면 용기에 담아줍니다 ^^ 간단하죠? (저도 처음 해봤습니다 ^^)
딸기잼 그냥 사 먹는게 더 싼 거 같아요~~~~ ㅎㅎㅎㅎㅎ

그나저나 벌써 3월입니다. 2018년이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달이나 지나갔네요~
횐님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내일도 화이팅 하세요~~~

Sort:  

이런거 좋아요 팔로잉하고갑니다

와~ 잼 만들기 무척 시간도 오래걸리고 힘들텐데 고생하셨네요~~
저도 딸기 귀신인데ㅠㅠ 딸기 무른거는 잼으로 활용해야겠네요 ㅎㅎ

집에서 잼 만드는건 처음 봣어요.
매일 사먹을 줄만 알아서.ㅎ

세상에 딸기잼을 만드시다니!!!!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는 그 잼!만들긴 어려워도 직접 만들어 먹는게 건강에는 더 좋겠죠?ㅎㅎ

집에서 만들어 먹는 딸기잼 진짜 맛있어요~^^

숟가락으로 젓는 시간이 꽤 걸리겠어요. 저처럼 인내심부족한 사람은 감당하기 힘들겠다는...
그래도 홈메이드여서 맛있는 잼이 완성되었으니 흐뭇하셨겠어요. 가족들과 맛나게 드시길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133.02
ETH 3043.69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