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습관의 기적 ]
이제 겨울이 다 끝나가고 있습니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무언가 새로 시작하는 기분이죠!
그래서 오늘은 새로운 시작을 위한 습관에 대해서 얘기해보려 합니다.
저는 어떠한 일을 위해 계획 짜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요
하지만 계획 짜는 것은 쉬워도 그 계획을 지키는 일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예전에 한 프로그램에서 인생을 바꾸는 데 걸리는 시간은 66일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66일 동안 어떠한 사소한 습관을 반복해서 하다 보면 그 행동이 몸에 배고
나중에는 굳이 그 습관을 하려고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하게 된다는 것이죠!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마이클 펠프스 또한 어떤 반복된 습관으로 인해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죠! 그건 바로 매일 밤 잠자기 전 그리고 잠에서 깬 후 비디오테이프를 보는 것입니다.
그 비디오테이프는 실존하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스스로의 상상으로 만들어낸 레이스이죠.
상상의 기적 또한 놀랍지만 매일같이 그러한 습관을 반복했다는 것이 너무 대단합니다.
매일 아침 스트레칭하기, 하루 30분 독서하기, 물 8잔 마시기, 군것질하지 않기,
바른 자세 유지하기, 명상하기, 매일 좋은 말하기 등 좋은 습관을 꾸준히 반복하다 보면
그 사소한 습관이 모여 정말 중요한 순간에 빛을 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 제가 한창 운동을 좋아하던 시절
아침에 일어나면 꼭 물 한 잔을 마시고 운동하는 것을 3개월 정도 반복하니,
몸도 건강하게 변화하고 거짓말처럼 운동이 습관이 되어버렸어요.
나중에는 운동중독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운동을 하지 않으면 몸이 이상한 기분도 들곤 했죠. 하지만 그 습관을 유지한다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시간이 없게 되어서 운동을 하지 않게 되자 점점 다시 예전처럼 돌아갔고,
운동을 하지 않았을 때 들던 이상한 기분도 사라져 버렸어요
만약에 누군가가 지금 다시 예전처럼 운동할 수 있냐고 누가 묻는다면 선뜻 대답하지 못할 것 같네요.. 그토록 습관이라는 것이 만드는 것도 어렵고 유지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요즘 계획은 다시 좋은 습관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겨울내내 먹고 자고 뒹굴고 했더니 귀차니즘이 습관이 되어버렸네요 ㅋㅋㅋㅋ
그래서 일단 새로운 봄 계획을 세웠습니다!
- 바른 자세로 앉기
- 매일 공부 1시간
- 매일 운동 1시간
- 자기 전 휴대폰 금지
- 좋은 생각하며 긍정적인 마음 가지기
가볍게 이 정도만 시작해 볼까 해요.
물론 지키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도 있지만 하나씩 하다 보면 어느새 습관이 되어있겠죠?
위의 습관이 몸에 배면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추가로 새로운 습관을 하나씩 만들어나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