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투자일기(12-2)

in #kr7 years ago

-난 아무래도 안되겠다.
개팅이 형은 쓰게 웃으며 자리로 돌아갔다. 남자는 가난한 유부남 회사원이었고, 대부분 회사원이 그러하듯이 회사 동료라고 불리우는 이들도 주위에 제법 존재하고 있었다.
가난하지만 명품과 자동차를 좋아하는 개팅이 형은 한 시간 넘는 출퇴근 시간에 지쳐 부모님 집과 회사 중간에 원룸을 얻은 후로 재테크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터였다. 게다가 술을 마실 때마다 성공한 사장 친구가 생각나는 통에 부자에 대한 동경은 언제나 그와 함께할 수 밖에 없었다.
형이, 요즘 어떻냐고 물을 때마다 코인이 폭락했던 것 같다고 남자는 생각했다. 요근래 들어 누가 무슨 말을 하든 현재의 하락 추세를 막을 수는 없겠지만서도,
처음 코인에 대해 물어본 그 날에 법무부 장관이 거래소 폐쇄를 고려하고 있다고 발표했다는 것이, 어쩌면 형의 말과 코인의 가격에 영 좋지 못한 관계를 맺어버린 것은 아닐까하고 남자 역시 씁쓸하게 웃어버리고 말았다.
-그 때, 손실 복구하려면 삼개월은 걸릴 것 같다고 그랬잖아요. 그래도 반등할 때도 있고 떨어지기 전에 코인을 현금으로 팔아서 손실 피하기도 해서 괜찮았는데 말이죠. 구천불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 값이 만삼천불이 되었을 때 다시 샀는데, 그게 지금은 육천오백불이에요. 반토막 났어요.
-반토막? 진짜? 왜 그런거야?
-이유를 찾는 사람들은 많지만, 떨어질만하니 떨어지겠죠. 전 모르겠어요.
-그래서 계속 존.버. 하는거야?
-형, 그래도 언제가 오를 것 같단 생각이 사라지진 않더라구요.
-야, 역시 난 아무래도 안되겠다.
개팅이 형은 쓰게 웃으며 자리로 돌아갔다. 형의 옆자리에는 계좌도 만들기 전에 코인으로 부자가 되겠다고 호언장담하던 여직원이 앉아있었다. 둘이 더이상 코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이월육일의 오후였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615.18
ETH 2559.55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