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잘 되시나요? 챔픽스 효능과 부작용

in #kr6 years ago

금연 잘 되시나요? 챔픽스 효능과 부작용
금연약으로 불리는 챔픽스에 대해 써볼게요. 챔픽스가 단계적으로 금연에 효과를 주어서 금연치료 보조제 역할을 해준다고 방송에서나 인터넷광고에도 나오는데요. 챔픽스 출시한 화이자에 따르면 단계적 금연의 개념으로 금연할 생각을 지닌 확고한 흡연자 거나 당장 금연할 생각이 없는 금연 희망자가 챔픽스를 복용할 시 단계적으로 금연에 성공하는 효과를 말하는데요. 금연에 필요성을 가진 흡연자 역시 챔픽스의 도움으로 금연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말입니다. 저희 신랑도 저를 만나기 전까지 담배를 피웠었는데요. 제가 눈이 충혈되면서 연기에 취약한 증상이 보여 금연을 결심한 후 끊게 됐습니다. 무엇보다 의지가 중요하더라고요. 동기부여 또한 역시 힘이 되고요. 그리고 이런 보조제 힘이 더해지면 금연에 더 가까워지겠죠.3.PNG
연구자들이 연구한 결과 흡연자 1510명이 4주 동안 흡연량의 50% 이상, 8주까지는 75%까지 단계적으로 줄이고 12주에 까지는 완전히 끊는 걸 목표로 24주간 챔픽스로 치료받고 52주간 금연 효과 관찰한 결과, 치료 시작 후 15~25주 까지는 금연 계속 피울 지속력은 32.1%로 위약 군에 비해서 6.9%나 높았다고 합니다. 금연치료 또한 표준치료기간인 12주 치료를 잘 지키면서 금연치료받는 것이 좋다고 해요. 우리나라가 OECD 국가 중 흡연율 2위 국가로 여전히 흡연율이 높은 만큼, 비흡연자들의 피해 또한 많습니다.
2.PNG
챔픽스는 뇌에서 니코틴 수용체에 니코틴 대신해서 부분적으로 결합해 직접적으로 니코틴중독을 해결 도와줌으로써 금연 욕구를 줄이는데, 효과적인 전문의약품이라고 해요. 임상 연구결과로도 다른 금연치료 옵션보다 높은 금연치료 보조 효과와 나타났으며 우리나라와 대만인 등 임상 연구에서 더 높은 금연 성공률을 보인다고 하네요. 2007년 3월에 한국 식품 의약 안전처 허가를 받아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주의사항에 보면 집중력 저하, 졸임 유발, 구토, 우울증 등 이상 증상에 대해 쓰여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지 잘 살피셔야겠습니다.
4.PNG
국내에서 6년 동안 3,71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후 유해사례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오심은 발현율이 5.14%로 부작용이 가장 많이 나타났습니다. 그 외에는 불면증, 소화불량, 두통증이 1% 미만으로 나타났고요. 그 외에도 직접 구매하여 복용하신 분들 중에 머리가 멍하거나 꿈을 많이 꾼다라든지, 유두 통증, 두통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챔픽스에 놀라운 반전은 그럼에도 매출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정부에 금연치료 프로그램과 금연치료제 지원정책 때문에 효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전문가들은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게 그렇게 크게 건강을 우려할 만큼은 아니다고 하네요. 판단은 소비자가 해야겠죠. 금연보조제 챔픽스효과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 좋은 크리스마스 되세요!~!!!!
내년엔 꼭 금연 성공하시길 바래봅니다!!@@

Sort:  

잘읽었어요. 금연 해야하는데 말이죠.... 맞팔하고 소통해요 반가워요!

네네 저도 오늘 처음이네욥 스팀이 ㅎㅎ 다른것의 도움보다 의지가 중요한거 같아요 ㅎㅎ

전 아직까지 담배는 한번도 해 본적이 없어서 ㅎㅎㅎ 안하는게 건강의 지름길 생각하면서 입에도 대어본적이 없군요 ^^

그게 탁월하죠 ㅎㅎㅎ 저두 지금은 담배를 끊었는데 오랫동안 고생한 기억이..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400.67
ETH 3506.1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