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포항 죽도시장 & 영일대 해수욕장

in #kr6 years ago (edited)












「  포항 죽도시장 & 영일대 해수욕장에 가다  」


| 죽도시장 칼제비골목 | 퐝할매떡볶이 | 영일대 해상누각 | 환여횟집 |





01. 죽도시장

오후 두시 반쯤 포항에 도착해 가장 먼저 향한 곳은 죽도시장입니다. 이 곳은 포항시를 대표하는 재래시장입니다. 저는 어릴 때 할머니 손을 잡고 시장을 다니던 기억이 있어서 굉장히 친근하게 느껴졌습니다. 군것질 거리도 꽤 많고, 딱히 무엇을 사지 않아도 즐거울 수 있으니 한번쯤은 다녀와 보시길.

죽도시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수산물시장 및 회타운이 위치해있습니다. 부산 자갈치시장 못지않은 호객행위에 피곤함을 느끼실 수도 있어요. 호객행위만 제외한다면 이런저런 수산물들을 구경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평소에 이런 구경을 할 기회가 없었다면 굉장히 재미있을거에요.





02. 죽도시장 수제비 골목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도동 2-587

죽도시장에서 먹기로한 첫번째 음식은 칼제비입니다. 메뉴는 칼국수, 수제비, 칼제비 이렇게 세가지로 가격은 단돈 3500원 ! 바글바글한 시장 속에서 좌측 사진과 같이 앉아 먹는 곳이기 때문에 이런 분위기에서 식사하시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별로 안내킬수도 있겠네요.

저는 칼국수를 먹었고 같이간 친구는 칼제비(칼국수+수제비)를 먹었는데 칼국수는 그냥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장소가 '수제비 골목' 인 만큼 수제비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먹은 뒤에 계산을 하고 수제비 골목을 나서면서, 두 사람이서 7천원으로 밥을 먹었던 적이 언제적이었나.. 싶었어요.







03. 퐝할매 떡볶이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남빈동 531

칼국수를 먹은 후에 시장을 좀 더 구경하다 향한 곳은 퐝할매떡볶이 입니다. 40년 전통의 떡볶이 가게로 포항 시내 맛집이라더군요. 저는 떡볶이 장인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가게라고 친구의 추천에 의해 가게 되었습니다.

매운 음식을 잘 못먹는 저는.. 땀을 뻘뻘 흘려가며 떡볶이를 먹어치웠습니다. 칼국수로 이미 배가 불렀는데도 왜인지 계속 들어가더군요. 떡볶이 1인분 3천원, 쿨피스 1500원, 삶은달걀 500원, 핫도그 1000원. 이렇게 가격도 굉장히 저렴했습니다.



04. 영일대 해수욕장 & 해상누각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항구동, 두호동


이 곳은 영일대 해수욕장으로 포항의 3대 번화가(?) 중 한 곳입니다. 바다를 끼고 산책하기 좋게 길이 잘 만들어져 있어서 가슴이 뻥 뚫리는 산책을 하고 싶을 때 저는 이 곳을 찾곤 합니다. 사진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보이는데, 사진과 달리 이 날 무슨 야식 축제 같은 것을 해서 도로 쪽에는 사람들이 바글바글 했었습니다. 이전에 이곳을 찾았었을 땐 겨울이라 정말 휑~ 했었는데 그 기억을 갖고 다시 가보았더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와계시더군요. 하하.. 그리고 해수욕장은 6월 23일부터 개장한다고 합니다 ! 이 곳은 모래가 참 곱던데 맨발로 뛰어다니러 한번 더 와야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영일정은 영일대 해수욕장 바다 한가운데 위치해있는 해상 누각입니다. 정자는 2층으로 되어있으며 아래쪽에서도, 위쪽에서도 바다가 굉장히 잘 보입니다. 2층에 올라가면 앉아 쉴 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탁 트인 정자에서 많은 분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밤이되면 사진과 같이 불이 들어와서 낮과는 또다른 매력의 영일정을 감상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저는 당일치기라 보지못하였지만 일출을 보러 가시는 분들도 꽤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 여행에서 하나 더 인상깊었던 것이 주말 오후 영일정 아래에서 색소폰을 불고계신 분들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시에서 지원을 해주는 것인지 그냥 취미로 그렇게 불어주시는 것인지.. 자세한 것은 모르겠으나 아는 노래도 몇 곡 들리고 모르는 노래여도 음색이 듣기에 굉장히 좋았습니다. 다음 방문에도 계셨으면 좋겠네요 !



05. 환여횟집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 해안로 189-1


그리고 여행 마지막으로 들린 장소는 포항에 가면 물회를 먹으러 꼭 한번씩은 찾는 '환여횟집'입니다. 저희는 지갑이 가벼운지라 회나 다른 음식들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물회 두그릇을 시켰습니다. 물회를 시키면 작은 매운탕과 밥이 같이 나오는데 다 먹으면 생각보다 양이 꽤 된다는 것을 느끼실겁니다. 딱 하나 아쉬운 점이라면.. 역시 가격인데요. 4년 전쯤만 하더라도 만천원 정도였던 물회가 이제 14000원이나 하는 것을 보니 정말 물가가 빨리 오른다는 게 느껴집니다.

1박2일에서도 소개되었고 유명한 맛집 어플에서도 포항 맛집 1위를 당당히 차지하고 있는 '환여 횟집' , 포항 북부에 놀러가게 된다면 꼭 들러보시길 바래요.



illustration minho2.png

이상 포항 죽도시장과 영일대 해수욕장 ★먹부림★ 여행기였습니다.


@kyunga 님께서 마크다운을 이용해서 이런 기가막힌 템플릿을 만들어주셔서 포스팅의 질이 급격히 올라간 것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에 감탄만 한 채로 댓글을 따로 달지 않았는데
이 포스팅을 통해 @kyunga 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싶어요.

이런 능력자분들의 솜씨만 본다면.. 마크다운을 사용하는 것이 꽤나 steemit 포스팅 이용에 높은 자유도를 부여하는 것 같아보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UI가 좀 나아져 마우스 클릭 한두번 만으로도 이런 템플릿 설정이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 시대가 오기는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ㅠㅠ

Editorial Design by @kyunga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치님 감사드려요~

멋진마크다운 이용하셔서 진짜 포스팅이 고급져요~
다음에 포항도 가봐야겠군요

저는 바다를 좋아해서요 ㅎㅎ 마크다운을 이용하니까 포스팅이 고급진데 포스팅하는데 꽤 오랜시간이 드네요 ~ㅎㅎ

만두님 저도 감사합니다ㅎㅎ 여행사진 톤이 예뻐서 여러개 모아놓으니 더 예뻐여ㅋ 글 자주 올려주시고 자주 뵈어요 :-)

제가 공부하느라 뜸하게 여행다니고 뜸하게 포스팅하는데 최대한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ㅎㅎ
@kyunga 님, 이런 멋진 템플릿 만드시느라 정말 수고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 :)

물회랑 칼국수가 매우 끌리네요!

Congratulations @minhoo!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minhoo!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166.71
ETH 2765.60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