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코코 ~ 가족영화로 추천해요! ^^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밍밍맘 (@mingmingmom) 이예요^^

1월 중순이 되어가는데..
한파, 독감, 미세먼지 주의보 때문에..
아이들과 제대로 외출을 하지 못했어요.;;;

그러다 새로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코코” 예고편을 봤어요. 급 6살 아들과 둘이 영화관으로 고고씽~!!

중반에 조금 지루한 감이 있었지만...
멕시코 문화를 느낄수 있어서 좋았고, 신나는 노래도 좋았어요.

무엇보다 “죽은자 들의 세상”
사후 세계를 멋찌고 흥미롭게 풀어낸 것 같아요 ^^

그럼에도 유치원생에게는 좀 어려운 내용인것 같고.
초등학생 아이들이라면 이해할수 있을 것 같구요.
어른들이 보기에 더욱 생각하기 만드는 영화 같아요.
돌아가신 할머니, 할아버지가 생각나는 걸 보면....

1B8C135D-4234-42F4-B952-D216220BF2B9.jpeg

줄거리는 간략하게.

  •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은 전설적인 가수 에르네스토의 기타에 손을 댔다 ‘죽은 자들의 세상’에 들어가게 된다...(생략)
    232BA6E6-ACCE-4C3A-9D73-7E18CF3A161C.jpeg

최근 본 “신과 함께” 에서도 저승. 죽음 등을 생각하고 가족들의 사랑과 살아생전의 삶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었는데...

이번 영화 “코코”는 죽은 이후.
살아있는 사람들. 가족들이 기억해주는 부분들.
누군가에게 영원히 잊어진다는 슬픔과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것 같아요..

요즘 6살 아들은 이런 질문을 해요. 대답하기 힘드네요.

  • 죽으면 어떻게 되는 거야?
  • 뼈만 남아? 공룡처럼 ?
  • 하늘나라가면 못 만나는 거야?

거기다 가을에 할로윈 관련 만화에서 본
유령,해골 등 좋으면서 동시에 겁이 많아졌어요^^;;

6살이 이해하기엔 좀 어려운 이야기 인 것 같지만.
그래도 두려움과 걱정을 조금은 밝고 재미있게 받아들 었기를 기대해봅니다.

추가로, 영화 시작전.
먼저 “올라프의 겨울왕국 어드벤처” 를 15-20분인가 상영해요. 놀라지 마세요 ㅋ
0A6E5524-EAE6-402A-936B-4D829EB591F5.jpeg

Sort:  

내일 코코 보러 간답니다 :) 이 글을 읽으니 더 기대가 되네요! 두근두근!

재밌으셨기를 바래요 ^^

오늘 처음으로, 6살짜리 딸과 아내와 같이 이 영화 보러갔는데...
중간에 나왔네요.^^ 해골이 무섭다며...
평소 겁이 많은 아이와 함께 간다면 저와 같은 상황(?)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내용이나 주제는 우리한테는 맞았는데..
일단 6살짜리가 이해하기에는 좀 어렵기도 한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어른들이 보기에는 상당히 흥미롭고 재미난 영화 였습니다.

아하. 제 6살 아들은 무섭다고 손을 꽉 잡기는 했지만.. 그래도 할로윈 만화마냥 좋았나봐요 ㅋㅋ 중간이 나와서 아쉬우셨겠어여;;;; 아이가 좀더 크면 나중에 다시 봐도 좋을 것 같아요 ^^

우아 저는 다컸는데도 디즈니 너무 좋아해서 코코보러 가자 했었는데, 울라프까지 볼 수 있다니요~ 차키에도 울리프가 달랑달랑 함께하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애니메이션은 주제와 표현에 제한이 없다는 것에 더욱 매력적이게 느껴지는데요. @mingmingmom님의 말처럼 애니매이션에 담긴 내용이나 의미를 보면 가끔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보고 느끼라고 만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겨울왕국2 가 올해 말인지 내년인지 나온다고 하던데, 울라프가 나오니 반갑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해골 등의 아이들이 좀 놀랄만한 내용 전이 나오니 발랄하게 좋았어요^^

아이와 좋은 추억을 담으셨네요~ :-)

아이와 처음으로 영화관에 같이 갔더니 신기하더라구요 ㅋ 아기였는데.. 언제 이렇게 컸는지..

아.. 요거 보고싶은데 아이가 같이 안가네요 ㅜㅜ
자기 스타일이 아닌가봐요 ㅜㅜㅎㅎ
혼자서라도 한번 봐야겠어요:)

이런 아쉬우셨겠어여 ㅜㅜ 사실 저희 아이에게는 그냥 만화 보러가자.. 해골 나온데!! 뭐 이렇게만 말했어요 ㅋㅋㅋㅋ 다행히 울지않고 조용히 봤네용.
사후세계, 제사 등 우리나라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어서.. 어른들이 봐도 좋은 내용인것 같아요^^

코코 재미있나요? 보고싶어서 고민중이예요 @ㅅ@

저는 재밌게 봤어요^^ 추천해요!

Congratulations @mingmingmo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9051.02
ETH 2508.4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