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시장 변동성이 점점 더 커지는군요.

in #kr7 years ago

상장된 선물의 내년 1월 초 비트코인 예상가는 18,000달러이고, 코프 좀 붙이면 우리나라에서는 적어도 2,200만원은 되겠네요.

http://www.cboe.com/delayedquote/advanced-charts?ticker=XBT%2fF8

본격적으로 선물거래가 현물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또 정부 정책이 시장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면 이젠 사놓고 신경 안쓸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설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오늘 오전만 해도 비트코인을 비롯한 모든 코인이 30% 정도 상승했었고, 지금 또 몇십% 다시 하락하고 있네요.

등락이 크고 잦으면 결국 털리는건 일반투자자들일텐데 존버를 외치기 점점 어려운 환경이 되가는 것 같습니다.

Sort:  

CBOE, CME 상장전에는 동네 건달들하고, 싸움을 했다고 생각한다면, 앞으로는 K1등의 전문 싸움꾼하고 싸우시는 겁니다. 하루하루의 변동폭에 너무 의존하시면, 싸움에서 이길 수 없습니다. 영화 "통 메모리즈"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대사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흥분한 걸 보고, 이젠 됐어"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싸움에서 흥분하는 쪽이 지는 겁니다. 저들은 거대한 자금을 가지고 등락을 주므를 겁니다. 하지만, 양쪽 모두 흥분하지 않는 쪽이 이기는 겁니다. 너무 겁 먹지 마세요.

쫄지 말아야겠네요.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도록 해야겠어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요즘 완전 롤러코스트 수준이네요~ ㅎㅎ 일반인들이 견디기 힘들죠~ 성투하세요~^^

오를때 사고 내릴때 팔면 좋은데, 올라서 사고 내려서 팔면.. . 상상만 해도 끔찍하네요. 그래서 저는 그냥 중간쯤 삽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minari 님, 오랜만에 인사글을 남기네요 ㅎㅎ 정말 말씀대로 이제는 비트에 투자를 해도 잠을 편하게 잘 수 있는 상황이 안되는 것 같네요. 아직 초기단계라 그런가요.. 좀 더 안정이 되었음 하는 바램이네요^^

김성민님, 반갑습니다 ^^
이제 코인시장도 선수만 남아서 피튀기게 싸우는 형국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이정도 변동성이면 정말 용돈 정도만 넣어놔야 발뻗고 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아 네 ㅎㅎ 맞는 말씀 이십니다. 중장기 투자이외에는 벌든 못벌든 현금보유를 하고 잠이라도 푹 자야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71.81
ETH 2568.70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