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일지] 초기이유식 청경채미음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minaje 입니다😄



오늘은 채아의 청경채미음 만들었어요.


초기이유식순서
쌀미음 6일 - 찹쌀미음 3일 - 애호박미음 3일 - 양배추미음 3일 - 청경채미음 3일



청경채미음


(청경채는 면역 체계를 향상시켜주고 치아와 골격 발달에 도움을 주며, 변비에도 좋은식재료에요)

준비물 : 냄비, 스파츌라, 거름망, 청경채, 쌀가루, 믹서기

청경채는 잎 부분만 자른 후 10g 정도를 준비해줍니다.

끓는물에 청경채를 데쳐주고 체에 내려줍니다.

데친 청경채를 물 50ml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찬물 250ml에 쌀가루18g을 풀어준 후 청경채를 넣어줍니다.

불에 알맞은 농도가 될때까지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완성된 미음을 체에 곱게 내려줍니다.

3일분의 청경채미음이 완성됐습니다.

날이 갈수록 이유식 먹는 양이 늘어나고 있어요.
이유식 해줄맛이 나네요.
3일 후에 다음 이유식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굿밤되세요 😊

Sort:  

잘 먹어서 다행이네요. 애기들은 미음이랑 우유만 먹는데도 어쩜 이리 예쁠까요? ㅎㅎ

이대로 예쁘게 잘크면 좋겠어요 ^^

저 오늘 부대찌개에 청경채 넣어 먹었네요ㅋㅋㅋ
이유식으로 청경채미음도 먹는군요^^

이유식으로 별걸 다 하더라구요 ㅎㅎ 지금은 한가지재료들어가는데 앞으로 걱정이네요

청경채미음을 잘 먹다니 너무 귀엽네요^^~

저는 청경채 별론데 다행히 채아는 맛있나봐요 ^^

어머나 귀여워랑♥
한참 존재만으로 귀여움 뿜뿜 할때네요♥

아이가 이렇게 감사한존재인지 날마다 새삼 느끼고있어요 ^^

ㅎㅎ왜 이렇게 귀여워요?ㅎ
잘먹네요.ㅎ
저는 야채 별로 안좋아하는.ㅎㅎ

저도 야채 별로 안좋아하는데 채아는 잘먹어서 다행이에요 ㅎㅎ

청경채 잘 먹어요? 색은 엄청 이쁜데요... 전 야채 안좋아해요 ㅋㅋㅋㅋ ㅠㅠ

색은 슈렉색이죠? ㅎㅎㅎ 다행히 잘먹어주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