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을 돌려다오! 전복 죽

in #kr6 years ago (edited)

입맛이 도는 음식 ~
식욕이 돋는 음식~
이런 음식 보면 보통 보양식이지요.
전 여기서 입맛이 더 돌면 안되기도 하고
그다지 믿지 안았는데

어제부터 미열에 입맛도 없고 힘없어 하는 아들을 위해 오늘은 전복죽을 쑤어봤어요.
20180221_144302.jpg

처음으로 내장을 넣어 끓여봤어요~

20180221_143606.jpg20180221_143549.jpg
(사진 순서가 좀 바뀌었네요 ㅠ)

전복죽은 전복 손질만 빼면 간단하네요.
저는 요리 왕초보거든요^^;;

전복 손질 팁을 드리자면

전복 살과 테두리 까만 부분을 솔로 문지르면 깨끗해져요 (비린맛이 난대요)
숟가락을 전복 입쪽 밑으로 넣어서 뜨면 분리가 쉬워요
전복 내장을 떼어 새끼손톱만큼 볼록 나온 부분은 잘라내요
(모래집으로 쓴맛이 난다고 해요)
전복 입을 떼어내면 손질 끝! 입니다

아픈 아들과 한그릇 씩 먹어봤는데 맛있네요^^
입맛 도는거 맞아요 ㅠㅠ
이제 커피 한잔 내려야지요~~

점심은 맛있는거 드셨나요?
즐거운 오후 되세요^^

Sort:  

보기만해도 입맛이 살아나는듯 합니다ㅎㅎㅎ
편안한 저녁 되세요.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3주)

감사해요~~다니님^^

프로필사진의 아드님 정말 귀엽고 잘생겼네요.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블로그도 놀러갈께요

보양식이죠.ㅎ
전복 그냥 먹어도 맛잇고 죽으로 먹어도 맛잇고.ㅎ

네 전복은 쪄먹어도 구워먹어도 맛있지요^^

ㅎ 우리아이는 소고기미역국은 안먹어도 전복 미역국만 먹더라구요.

얼마전 생일때 장을 못봐서 소고기 미역국을 끓여줬는데. 어찌다 서럽게 울던지 ㅎㅎ;; 담날 다시 전복미역국을 끓여줬던기억이 나네요~

미역국엔 내장 안넣지요?^^;;
저희아이는 미역국은 미역만 먹고 고기는 제차지예요 ㅋ

직접 전복죽을 만드셨네요~
완전 먹음직스러워요
옆에 수저와 젓가락은 넘 귀여운거아닌가요ㅎㅎ

공룡 좋아하는 아들 맞춤형 젓가락이요^^
아들 아픈데 제가 호강하네요~ㅎ

오 정말 영양이 듬뿍 전북죽이로군요.
전복 손질 해본적이 없는데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두 직접한건 처음인데~어렵지 않네용^^
goodhelloo님 즐거운 오후 되세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3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복죽을 직접 하시다니, 입맛도 살리시고! 멋지십니다 ㅎ

와주셔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6043.66
ETH 3593.27
USDT 1.00
SBD 2.46